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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News, Etc

2025 포르쉐 911(992.2) 페이스리프트, GTS 하이브리드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4.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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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2025년형 포르쉐 911(992.2)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면서, 911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911 GTS 하이브리드'를 추가하고 내외장 디자인도 일부 변경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911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었다는데 오랜 역사를 가진 911의 팬들의 반응은 엇갈릴 수도 있겠으나,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친환경적인 면모와 효율성을 챙길 수 있게 되었고, 911 라인업에서 선택지도 더 넓어지게 되었다. 물론 일단 GTS만 하이브리드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기존 터보 엔진을 선호하는 이들은 다른 모델을 선택하면 된다.

새로워진 2025 포르쉐 911 GTS 하이브리드는 기본적으로 조금 더 각진 형태의 범퍼 디자인과 함께 수직으로 개방되는 액티브 플랩이 적용, 필요에 따라 개폐가 가능해 언더바디 디퓨저와 함께 공력 성능 및 냉각 효율성을 챙길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스타일의 4-포인트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적용되며, 후면에서는 새로운 데크 그릴과 수평형 리어 램프 하단으로 일루미네이티드 포르쉐 레터링 로고가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3.6리터 수평 대향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하는 911 GTS 하이브리드는 엔진 만으로는 최고출력 485마력, 최대토크 58.1kgf.m을 발휘하며 전자 제어를 통해 터보 랙을 줄여주는 싱글 웨이스트게이트-프리 터보를 적용, 여기에 1.9kWh 용량의 400V 시스템 배터리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40kW(54마력), 최대토크 15.2kgf.m을 발휘하는 싱글 전기 모터와 8단 PDK 변속기를 장착,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540마력에 최대토크 62.2kgf.m을 발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911 GTS 하이브리드는 911 터보에 준하는 출력을 발휘하게 되며, 정지 상태에서 97km/h(60마일)까지 가속하는데 기존 2024 911 GTS보다 0.3초나 더 빨라진 2.9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최고 속도는 312km/h까지 낼 수 있다.

400V 시스템의 별도 배터리 팩을 장착하고 있지만, 전기 모터는 변속기와 직접 결합된 방식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아니기 때문에 전기만 사용해 주행 가능한 EV 모드는 제공되지 않으며, 이는 차량 무게 상승을 최소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한다.

2025 911 GTS 하이브리드에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후륜 조향 기능이 기본 적용되며, 전륜 20인치 휠 및 후륜 21인치 휠, 최대 10mm 차고 조절이 가능한 PASM 어댑티브 댐퍼,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서스펜션 시스템과 전자제어 롤 컨트롤도 적용된다.

911 GTS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다른 2025년형 911(992.2) 모델들의 경우 911 터보는 최고출력 580마력, 911 터보 S는 최고출력 650마력, 911 GT3 RS는 최고출력 525마력을 발휘해 2024년형 모델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고, 기본 모델인 911 카레라의 경우 수동 변속기가 삭제되고 PDK 변속기가 기본 적용되며 터보차저를 2024년식 GTS에서 사용하던 것으로 변경해 최대토크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최고출력이 385마력에서 394마력으로 상승했다.

911 카레라 S의 경우 2025년형에선 잠시 판매를 중단, 2026년형에서 출력을 개선해 다시 판매를 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향후 터보, GT3 모델도 향후 3년 내에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거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에서 가장 큰 변화로는 운전석 좌측, 스티어링 휠 뒤쪽으로 위치해있던 키 슬롯 대신 시동 버튼을 새롭게 적용다.

이 외에 모든 911 쿠페 모델은 기존엔 라이트 웨이트 패키지를 선택해야 2-시트로 제공되었지만, 이제는 기본적으로 모두 2-시트로 제공되며 필요에 따라 추가 비용 지불 없이 2+2시트 구성으로 선택도 가능하다.

운전석에는 7가지 다른 스타일로 변경 가능한 12.6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제공되고, 포르쉐의 가장 전통적인 스타일인 5-게이지 타입으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센터패시아 상단으로는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자리하며, 음성 인식 기능 및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고 몇 가지 다른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도 지원한다. 또 냉각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과 폰 커넥트 없이도 시스템 자체적으로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 스트리밍 이용도 가능하다.

2025 포르쉐 911은 쿠페, 카브리올레, 타르가 모두 현재 주문을 받기 시작했으며 카레라의 경우 올가을부터 고객 인도를 개시하지만 새롭게 추가된 GTS 하이브리드는 빨라도 올 연말 이후에나 고객 인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2025 포르쉐 911의 판매 가격은 북미 사양 기준으로 911 카레라 12만 100 달러, 카레라 카브리올레 13만 3,400 달러, 카레라 GTS 16만 4,900 달러,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17만 8,200 달러, 카레라 4 GTS 17만 2,700달러,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 18만 6,000 달러, 타르가 4 GTS 18만 6,000 달러, 터보 19만 7,200 달러, 터보 카브리올레 21만 달러, 터보 S 23만 400 달러, 터보 S 카브리올레 24만 3,200 달러, GT3 RS 24만 1,300 달러부터. 현 환율 기준으로 모델 별 우리 돈 1억 6,448만 원부터 3억 3,046만 원 사이이며 국내 실제 판매 가격은 이보다 소폭 더 비쌀 것이다.

자료출처 : 포르쉐,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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