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 모빌리티 쇼 프레스데이 참석에 이어서, 퍼블릭데이 일반 관람을 하기 위해 일산 킨텍스에 다녀왔던 지난주 수요일,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인천 계양구 서운산단에 위치한 MINI 바바리안 모터스 계양 전시장에 방문했다.
지난 3월, 오픈 1주년을 맞이한 미니 계양전시장은 넓은 전시장 부지와 함께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제휴로 입점되어 있는 전시장으로,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MINI 차량들을 살펴보고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과 함께, 방문 상담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도 제공! 여유롭게 스타벅스 커피도 마시면서, 평소 살펴보고 싶었던 MINI 차량들을 만날 수 있는 전시장이다.
차량을 가지고 방문한 고객이라면 편하게 발렛 주차 지원도 받을 수 있고, 주차 공간 역시 여유로운 것도 장점. 전기차 이용 고객을 위한 최대 8대 동시 충전이 가능한 전기차 충전소도 구비하고 있다.
주차를 마친 후 직원 안내에 따라 전시장으로 입장하게 되면, 컨트리맨 전시 차량이 반겨주는 입구에서 바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음료 주문이 가능하다. 전시장 방문 고객이라면 커피도 제공받을 수 있고, 이와 별도로 친구들이랑 방문해서 주문한 커피 받고 마련된 자리에서 편하게 수다도 떨고,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미니 전시 차량들을 MINI 전문가인 '미니 지니어스'의 설명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주문한 커피를 받아들고, 전시 공간으로 입장하면 뒤편으로 이렇게 편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고,
같은 공간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MINI 차종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방문하는 시기에 따라 전시 차량의 구성은 변동될 수 있지만, 필자가 방문했던 4월 초 기준으로는 스타벅스 매장 맞은편의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색상의 미니 컨트리맨 쿠퍼와, 안쪽 입구에는 미니의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자 2021년 국내에 출시된 최신 LCI 모델의 신규 색상인 아일랜드 블루와 루프탑 그레이 색상의 MINI 쿠퍼 S 3도어 두 대가 전시되어 있어 각 색상별로 다른 미니의 매력을 맛볼 수 있었다.
다양한 바디 타입별 미니 차량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해치백 3도어에 이어서 넓은 적재공간과 트렁크에 트윈 스윙 도어를 달아 실용성을 높인 미니 클럽맨도 전시. 다양한 에디션 모델을 선보이는 미니 브랜드답게 3컬러 그라데이션 루프와 화이트 사이드 미러 커버, 전용 엠블럼을 더한 미니 클럽맨 멀티톤 에디션이 전시되어 있다.
'도로 위를 달리는 미니 중 똑같은 미니는 없다.'라는 말처럼, 다양한 컬러 조합과 데코, 디테일을 통해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MINI 한정판 에디션 차량들은 확실히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들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MINI 계양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던 차량 중 마지막으로 소개할 차량은 소형 SUV 세그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컨트리맨, 그중에서도 고성능 모델인 미니 컨트리맨 JCW. 미니 라인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차고와 크고 무거운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이전에 시승을 통해 경험해 본 바, JCW가 붙으면 컨트리맨도 미니 특유의 고카트 필링, 짜릿하고 민첩한 주행 성능을 만날 수 있다.
고성능 모델답게 곳곳에 붙어있는 JCW 배지와 후드 위, 도어 하단에 더해진 스트라이프 데칼, 사이드 미러 커버와 루프, 그릴 라인과 펜더 데코 등에 적용된 레드 포인트 컬러, 전륜에 장착된 4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 뒤 범퍼 하단의 듀얼 머플러 팁까지 아주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여기에 23년형 컨트리맨 JCW의 신규 외장 색상인 '멜팅 실버'도 적용되어 스포티하고 세련된 느낌이 살아난다.
실내에도 피아노 블랙 가니시와 함께 레드 포인트 컬러를 적용해 JCW의 고성능 감성을 높인 것이 특징!
MINI 계양전시장에서는 이렇게 다양하고 매력적인 MINI 차량들을 전시차로 살펴보는 것 외에도, 직접 운전하면서 특유의 필링을 느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계양 전시장 전용 1시간 30분을 구비하고 있으며, 앞서 전달했듯 미니 전문가 '미니 지니어스'를 통해 차량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 받을 수 있다.
또 미니 지니어스 외에도, 전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고객 응대를 돕는 안내 로봇 'LG 클로이'를 통해서도 차량 관련 정보 비롯해 전시장 내 이용 가능한 다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가 방문한 늦은 오후 시간에는 열심히 고객 응대 후 피곤했는지(?) 충전을 하는 중이었다.
스타벅스 커피와 함께 편안하고 넓은 공간에서 MINI 해치백, 클럽맨, 컨트리맨까지 다양한 차량들을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구매 상담과 시승까지 모두 진행 가능한 MINI 바바리안 모터스 계양 전시장. 계양구를 비롯한 인근 인천 및 김포에서도 미니 견적 및 구매상담, 시승이 필요하다면 계양전시장을 이용해 보기 바란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