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미니 첫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 국내 사전 예약 시작 - 미니 샵 온라인에서 1월 11일부터

by 오토디자이어 2022. 1. 10.
728x90
반응형

미니 코리아에서 2021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공개했던 미니 해치백의 전기차 모델, '미니 일렉트릭'의 사전 예약을 미니 샵 온라인을 통해 1월 1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미니 일렉트릭은 미니 브랜드의 첫 전기차 모델로서 미니 해치백이 가진 특유의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외관과 실내에 전기 모델임을 나타내는 형광 노란색 포인트 컬러, 전용 디자인 휠 등을 더했다.

국내에 출시되는 미니 일렉트릭은 쿠퍼 SE 사양으로 최고출력 135kW(184마력), 최대토크 270Nm(27.5kg.m)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적용되어 컴팩트한 차체와 함께 뛰어난 동력 성능으로 미니 특유의 운전 재미를 잘 살렸을 것으로 기대되며, 32.6kWh 배터리 팩을 적용해 1회 완전 충전 시 복합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159km이다. 50kW급 급속 충전 사용 시 80%까지 충전하는 데에는 약 35분이 소요된다.

트림은 클래식과 일렉트릭 두 가지 트림으로, 클래식에는 열선 시트, 후방 카메라, 무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커넥티드 기능 등이 기본 적용되며 일렉트릭 트림에는 보행자 접근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포함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주행 보조 및 안전 사양을 포함한 고급 사양이 추가 적용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클래식 4,600만 원, 일렉트릭 5,100만 원 선으로 책정 예정이며 정식 출시는 오는 3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받게 되면 클래식 트림 기준 3천만 원 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니 코리아에서는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출고 혜택과 함께 차량 드레스업 데칼 패키지 또는 미니 내연 기관 모델 10일 시승권을 제공하는 등 추가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고 한다.

배터리 용량과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전용 전기차가 아닌 미니 해치백의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구조 상 더 큰 배터리 탑재가 어려웠던 것으로 보이며, 이는 차후 동력 효율 개선과 신 모델에서는 배터리팩 구조 개선으로 용량을 더 증대해서 더 합리적인 구성으로 출시되기를 바라본다.

도심 출퇴근 위주의 목적으로 특유의 아이코닉한 스타일과 운전 재미, 전기차 특유의 동력 성능과 친환경성을 갖춘 차를 원하는 미니 팬들에게는 색다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출처 - MINI 공식 이미지 및 2021 서울모빌리티쇼 촬영본

보도자료 - 미니 코리아

 

 

MINI SHOP ONLINE.

MINI SHOP ONLINE. 공식 홈페이지

shop.mini.co.kr

미니 일렉트릭 사전 예약은 미니 샵 온라인에서 11일 오후 3시부터.

 

 

2022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짧은 시승 후기 & 2022 미니 해치백/컨버터블 론칭

* 본 콘텐츠는 MINI 코리아의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특유의 운전 재미, 고유의 아이덴티티로 긴 시간 동안 많은 팬층을 거느리며 사랑을 받고 있는 '미니'.

autodesire.tistory.com

 

 

2022 미니 해치백 JCW 런치팩 시승기 with MINI 도이치모터스 분당전시장

* 본 시승기는 도이치모터스 MINI 분당전시장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개성 있고 유니크한 디자인, 특유의 운전 재미와 아이덴티티로 오래 사랑받는 자동차와 브랜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