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방문 후기 - 전시, 시승, 구매, 신차 인도, 서비스까지 기아의 A to Z를 만나는 곳.

by 오토디자이어 2023. 4. 27.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초청 및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기아에서 전시 차량 관람 및 시승, 구매 상담뿐만 아니라 서비스 이용과 브랜드 체험 콘텐츠까지 이용 가능한 복합 거점으로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난 4월 6일 공식 개관, 새 단장을 마치고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기아 서울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서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개관한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적용해 완성했고, 먼저 개관한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와 비교해 1.5배 더 확장된 복층 고객 경험 공간과 함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체험 요소를 더했다. 인천 및 경기 서부권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이 공간이, 기존의 기아 전시장들과 어떻게 다른 경험을 제공할지 알아보기 위해 현장에 직접 다녀오게 되었다.

일단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내부에 입장하기 전, 입구에서 스토어 패스 QR 먼저 발급받기를 추천한다. 입구 옆의 디스플레이의 QR 코드를 태그 후 제공되는 안내 창에 따라 관람 시 사용할 수 있는 QR 코드를 발급받으면, 공간 내 체험 콘텐츠 이용 시 QR 태그를 통해 각종 정보 및 리워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야간 무인 운영 시간 방문 시에는 사전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 입장을 위해 필수적으로 발급받아야 한다.

물론 내부로 입장해 프론트 데스크에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스토어 패스를 발급받을 수도 있고, 데스크 옆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승과 구매 상담 등 공간 예약 현황 확인 및 신청, 내부 공간별 안내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이라면 둘러보기 전 같이 참고를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다른 기아 지점들과 비교 시에는 물론이고,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와 비교해도 1.5배 이상 더 큰 면적을 제공하는 만큼, 내부에 들어서면 높은 층고와 넓은 면적으로 쾌적한 전시 공간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통창을 통해 시원한 개방감을 주는 전시 공간에는 K8, 스포티지, K5, 쏘렌토, 카니발 등 기아의 인기 차종들과 함께 날이 갈수록 고객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기아의 대표 전기차인 EV6와 니로 EV도 함께 전시되어 있다.

전시 기간 및 신차 출시 일정에 따라 전시 차종들은 지속적으로 변화가 있을 것이며, 지난 2023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관람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전기 SUV, 'EV9'도 정식 출시 후 전시가 시작된다면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는 고객들로 꽤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 전시 공간 뒤편과 안쪽으로는 고객들이 이용 중 편하게 쉴 수 있는 좌석과 테이블이 충분하게 마련되어 있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충전도 할 수 있도록 전기 콘센트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또 내부 공간 중앙의 기둥에는 4면을 바라보고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그 날마다 시승, 서비스, 구매상담 예약 현황을 띄워 예약 대기자와 예약 희망자들이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시승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고객들이 도심 지역과 자동차 전용도로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인천 지역에 특화된 시승 코스로 구성했고 고객 희망에 따라 자율 시승, 하이브리드 시승, 야간 시승, 패밀리 시승 등 취향에 따라 프로그램 선택도 가능하다.

물론, 단순히 넓고 쾌적한 공간과 많은 전시 차량, 시승 프로그만 제공한다면 플래그십 스토어로써 차별화되는 모습을 다 채우진 못할 것이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위한 체험 콘텐츠 중 첫 번째는 '3D 컨피규레이터'로, 벽면의 커다란 메인 디스플레이 앞쪽에 위치한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 선택 창으로 원하는 차량과 차량별 선택 옵션을 조합하면 해당 차량을 3D 이미지로 구현해 큰 화면으로 내가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의 내외관을 실감 나게, 또 세세하게 살펴볼 수 있게 했다.

필자는 고성능 전기차인 'EV6 GT'를 선택, 선택할 수 있는 모든 옵션을 적용하고 '런웨이 레드' 외장 색상을 선택했는데, 해당 구성에 맞춘 차량이 전면의 디스플레이에 3D로 구현되어 전후좌우상하까지 360도 돌려가면서 외관과 실내를 살펴보고, 도어와 트렁크를 개폐하거나 방향지시등과 라이트 작동 및 실내와 야외, 낮과 밤에 따른 빛과 분위기 차이까지 살펴볼 수 있게 되어 현장에 준비되어 있는 전시차 외에도 살펴보고 싶은 차들을 맘껏 살펴볼 수 있게 한 점이 좋았다.

3D 컨피규레이터 옆으로는 기아 차량들에 적용되고 있는 모든 외장 색상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이 자리 잡고 있는데, 카드 플립 방식으로 컬러쇼를 보여주고 있는 화면 앞으로 다가가면, 해당 색상의 이름과 함께, 어떤 차종에 적용되고 있는지와 각 차량의 제원 정보 및 견적도 같이 확인할 수 있다. 각 차량 모델이 아닌, 고객들이 선호하는 색상별로 살펴볼 수 있게 한 점이 신선한 부분이며, 실물 컬러칩이 아닌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색상별 더 상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게 한 점도 좋은 것 같다.

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방문한 고객들이 체험하면 더 좋은 듯한 '뉴 테크 시뮬레이터'도 운영하고 있다. 약 260인치의 커브드 LED 스크린과 함께 앞쪽에 마련된 좌석과 선택 창에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면, 챕터별로 고객 선택에 따라 준비되어 있는 스토리 라인을 통해 기아 차량들에 적용되어 있는 ADAS 기능들을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스토리는 어른이 된 어린 왕자가 도시의 생활을 벗어나 다시 어린 왕자 시절, B612 행성에서의 삶을 다시 찾으로 떠나는 여정으로 이뤄져 있는데, 각 챕터별로 고객이 고를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해 각기 다른 코스에 따라 다양한 ADAS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좌석에 진동 기능까지 더해 실제 차량에서 ADAS 경고 시스템이 작동하는 것처럼 실감 나게 표현한 것도 인상적이다.

필자는 체험 차량으로 준대형 세단 'K8'을 선택, 출발부터 도착까지 각 코스에 따라 후방 주차 충돌 방지, 교차로 대향차 인식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하이빔 보조 등 K8에 적용되어 안전하게 운행이 가능하도록 돕는 ADAS 시스템을 영상과 함께 살펴보고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로봇으로 운영되고 있는 무인 카페를 통해(반대편에 유인으로도 함께 운영) 플래그십 스토어 관람이나 서비스센터 이용 중 편하게 음료도 마시면서 쉴 수 있고, 위에서 소개한 전시 공간 내 휴식 장소 외에도 서비스센터 쪽으로도 고객 상담 공간 및 라운지, 서비스 예약 현황 안내 창이 같이 제공되고 있다.

전시, 시승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라이빗한 구매 상담 공간 역시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기아 모빌리티 구독형 서비스 '기아 플렉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아 플렉스 존' 운영과 함께, 신차 출고 고객이 주문한 차량 공개부터 품질, 검수 과정을 직원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는 '신차 인도 공간'까지 마련해 기아 브랜드 경험과 차량 구매부터 인수, 서비스까지 구매 전부터 구매 후까지 모든 경험이 가능한 공간을 구현했다.

기아를 관심 있게 바라보는 예비 고객부터, 실제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이 구매 이전부터 기아 차량 전시 관람과 시승, 브랜드 관련 체험 콘텐츠 경험과 구매 상담, 차량 인수, 구매 후 서비스 이용까지 모든 과정을 한곳에서 이뤄지도록 구현했기에, 단순한 전시 체험 공간이 아닌 '플래그십 스토어'로써 단연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하는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후기는 여기까지.

현재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2층 전시 공간까지 오픈된다면, 앞으로 더더욱 인천 지역 기아 고객들에게 꼭 방문해야 할 중요한 중요한 거점이 될 것 같다.

※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309
  • 운영 시간 : 매일 9시 - 20시 (20시~22시까지는 무인 매장 운영), 신정 당일과 설날/추석 당일과 익일은 휴관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초청 및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 차량 관람과 시승, 구매, 서비스 등까지 브랜드 체험 동시에

기아에서 전시 차량 관람부터 시승, 구매, 차량 정비 서비스, 브랜드 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원스톱 복합 거점인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를 4월 6일 공식 개관했다. ​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

autodesire.tistory.com

 

 

더 뉴 기아 레이 그래비티 살펴보기 @KIA360 - 레이도 디자인 차별화 트림 추가!

국산 경차 중 가장 넓은 공간과 뛰어난 활용성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기아 레이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 속에 지난 9월 2차 상품성 개선/디자인 변경 모델인 '더 뉴 기아 레이'가 출시

autodesire.tistory.com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살펴보기 @KIA360 - 글로벌 1,000대 / 국내 200대 한정 디자인 차별화 에

기아에서 지난 12월 스팅어의 디자인 차별화 한정판 에디션인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총 1,000대, 이 중 국내 시장에는 200대가 한정 판매되는 스팅어 트리뷰트 에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