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Motorshow, Preview, Media Gallery

더 뉴 기아 레이 그래비티 살펴보기 @KIA360 - 레이도 디자인 차별화 트림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3. 1. 11.
728x90
반응형

국산 경차 중 가장 넓은 공간과 뛰어난 활용성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기아 레이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 속에 지난 9월 2차 상품성 개선/디자인 변경 모델인 '더 뉴 기아 레이'가 출시된 것에 이어서, 작년 11월에는 최상위 트림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더 뉴 레이 그래비티'도 추가가 되었다. 그동안 기아 라인업 중 SUV 모델들에 그래비티 트림이 출시되어 오기는 했지만, 경차인 레이까지 그래비티가 추가된 것은 그만큼 국산 경차 시장에서 레이의 현재 입지를 잘 보여주는 증거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실제로 더 뉴 기아 레이 출시 이후 국산 경차 판매 순위에서 레이가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여하튼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을 보러 간 날, KIA360에 더 뉴 기아 레이 그래비티도 전시 중이라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같이 살펴보고 왔다.

사실 레이가 첫 출시되고 난 이후로도, 적지 않은 오너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게 레이를 다양하게 꾸민 경우가 많았는데, 그 덕분에 친숙해서 인지 몰라도 그래비티 트림의 디자인 차별화 요소들도 더 뉴 기아 레이와 잘 어울리는 모습에, 그래비티가 나오기 전 시그니처 트림까지의 더 뉴 기아 레이에서 아쉽게 느껴졌던 부분들까지 잘 보완한 느낌이다. 

블랙 컬러가 적용된 A필러-루프와 사이드 미러 커버, 스키드 플레이트는 특히나 전시차의 클리어 화이트 외장 색상과 찰떡으로 잘 어울리며, 전면 센터 가니시는 똑같이 유광 블랙이 아닌 다크 메탈 컬러를 적용한 것도 자칫 너무 뻔하거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점을 줄이면서도 어색함 없이 잘 어울린다.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기아 신규 엠블럼도 그냥 시그니처 트림하고 확실히 구분도 되면서 뻔하지 않는 느낌이 마음에 든다. 전체적은 색 조합은 팬더가 떠오른다.

후면에서도 스키드 플레이트는 블랙으로, 센터 가니시는 다크 메탈 컬러가 적용되었다. 후면 센터 가니시는 과거 오리지널 프라이드 초기형 모델의 가니시가 떠오르기도 한다. 전시차의 클리어 화이트 외에도 레이 그래비티의 외장 색상은 밀키 베이지, 아쿠아 민트도 선택 가능한데, 블랙/다크메탈과 조화를 생각한다면 클리어 화이트가 제일 무난한 선택이 아닐까 싶다.

신규 디자인 15인치 블랙 휠도 깔끔하게 잘 어울리기는 한데, 약간은 심심하게 느껴지기도. 휠에도 다크메탈/블랙 투톤을 적용했다면 조금 더 세련되어 보이지 않았을까?

실내의 다른 사양들은 시그니처 트림과 동일한 구성이라 그래비티 트림이라고 크게 새로울 것은 없고, 대신 더 뉴 기아 레이에서 신규로 추가된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 컬러와 외장과 똑같은 유사한 색상 조합으로 통일감을 준다.

기아 더 뉴 레이에서 더 뉴 기아 레이로 오면서 변화점으로는 신규 디자인 디지털 클러스터, 운전석 통풍 시트, 공기 청정 기능, 인포시스템에 기아 커넥트, 기아 페이 등이 추가되었고 뒷좌석에 C 타입 USB 충전 포트가 더해졌다. 기아360의 전시차의 실내에서 눈여겨볼 점은 그래비티 출시와 함께 레이 커스터마이징 용품으로 추가된 차박 캠핑 용품들. 공간이 넓다 보니 1~2인 정도까지는 충분히 차박 캠핑이 가능한 레이라서 1열 조수석에 거치할 수 있는 테이블이 더해졌고,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유리에 장착할 수 있는 멀티 커튼, 헤드레스트에 장착할 수 있는 멀티 후크, 슬라이딩 도어에 부착할 수 있는 탈부착식 수납 가방 등이 세팅되어 있었다. 이 외에도 사이드 타프, 사이드 프로텍터 스크린 등도 추가되었다고 한다. 본격적인 캠핑까지는 아니라도 이 정도도 순정 캠핑 용품들이 추가되었다면 1박 정도의 짧은 차박, 캠크닉 정도에는 충분할 것 같다.

더 뉴 기아 레이의 디자인 차별화 신규 트림, '더 뉴 기아 레이 그래비티'를 KIA360에서 살펴본 후기는 여기까지. 

그래비티가 레이 전체 판매량 중 차지하는 비중이 그렇게 크지는 않을 거라 예상은 하지만, 순정 출고 사양으로 이렇게 좀 더 강인하고, 액티브한 느낌의 디자인 사양을 만날 수 있다는 점, 특히나 경차인 레이에서 그래비티가 추가가 된 것은 서두에 말했듯 레이의 현재 입지가 아직까지 굳건하게, 또 앞으로 레이를 찾는 이들이 많을 거란 걸 기아가 자신 있게 보여주는 결과물이라고 생각이 든다. 

더 뉴 기아 레이 그래비티의 판매 가격은 1,815만 원.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더 뉴 기아 레이 그래비티' 출시 - 다크메탈, 블랙 컬러 포인트로 더 강인하게

기아에서 11월 17일, '더 뉴 기아 레이'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이자 '그래비티'를 출시했다. 더 뉴 기아 레이 그래비티는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더해 더 강인한

autodesire.tistory.com

 

 

기아 '더 뉴 기아 레이' 출시 - 전좌석 풀플랫 지원에 편의사양, 안전사양 업그레이드

기아에서 8월 31일 기아 360에서 더 뉴 레이의 상품성 개선형/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기아 레이'를 공개하고 9월 1일부터 출시, 판매를 시작한다. 기아 레이는 지난 2011년 첫 출시 이후, 2017년

autodesire.tistory.com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아 '레이 1인승 밴' 출시

기아에서 다목적 모델로 활용 가능한 모델, 국내 최초 1인승 경형 화물 밴 차량인 '레이 1인승 밴'을 1월 8일 출시했다. 기아 레이 1인승 밴은 국내 승용형 상용 모델 중에 최초로 1인승 모델로 인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