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아주 오토리움 볼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 오픈&방문 후기

by 오토디자이어 2023. 1. 10.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볼보 아주 오토리움으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최근 자동차 제조사들이 고객들이 브랜드와 차량을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많이 확장해 나가면서, 곳곳의 대형 쇼핑몰 내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전시 공간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시장에서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공식 딜러 ‘아주오토리움’에서도 지난 12월,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볼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1월까지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새롭게 구성된 전시장과 볼보 차량들을 살펴보기 위해 현장에 방문해 보고 왔다.

스타필드 고양 2층, 일렉트로마트 옆에 위치한 볼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은 총 146평 규모에 볼보자동차 브랜드 최초의 DTS(Downton Store) 확장 콘셉트를 적용, 단순히 차량뿐만 아니라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고 체험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컨템포러리 콘셉트를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 

입구에서 보이는 공간보다, 실제 전시장 내부로 들어왔을 때 안으로 더 깊숙하고 넓은 공간으로 4대 이상의 차량 전시 및 넓은 체험, 상담 공간으로 쾌적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모습이다.

입구에서는 스웨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상징물인 ‘달라 호스’와 한국 전통 소품인 백자 도자기와 솟대가 함께 전시되어 볼보자동차와 국내 고객들의 조화를 나타내는 듯하다. 동서양의 소품이 한자리에 모여 있음에도 잘 어우러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고객들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을 방문하게 될 가장 큰 목적인 전시차의 경우, 1월 현재 기준으로 컴팩트 SUV인 XC40과 함께 실용적인 왜건 모델인 V60 크로스컨트리,

중형 SUV XC60과 플래그십 SUV인 XC90까지 국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SUV와 크로스컨트리 모델들로 준비되어 편하게 관람이 가능하고, 신청 시 시승 역시 가능하다.

연말을 앞둔 금요일 저녁에 방문한 덕이기도 하겠지만, 필자가 방문한 시각에도 많은 쇼핑객들이 볼보 신차 모델들을 살펴보기 위해 끊임없이 방문 중이었다.

차량에 관해 더 궁금한 정보들은 차량 옆에 준비된 태블릿 PC로 확인 가능하다.

각 차량을 더 돋보이게 해주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할 전시장 내부에는 자작나무와 양치식물들이 함께 자리를 잡고 있고,

전시장 측면 스크린으로 극지방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오로라를 통해 볼보가 탄생한 스웨덴의 자연에 함께 온 듯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고객 라운지와 상담 공간 역시 북유럽 특유의 심플하면서 포근한 분위기를 제공하는데, 테이블과 의자, 소파 등 가구 하나하나 스웨덴에서 직수입한 가구를 사용하고, 애쉬우드 인테리어 마감재와 벽난로까지 더해 스칸디나비아의 리빙룸 형태, 스웨덴의 거실에 온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물론 벽난로는 실내 환경에 맞게 실제 불을 붙이는 난로는 아닌 무드램프이다.)

친환경 소재 자재를 사용하고 고객 상담 시 필요한 서류도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로 운영하면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고자 노력했다고 한다.

고객 라운지 안쪽 벽면으로는 전시된 차량 외에 볼보자동차의 다른 모델들을 살펴볼 수 있는 다이캐스트 모델들도 전시되어 있는데, 현재 판매 중인 모델들뿐만 아니라 볼보의 역사에 큰 의미가 있는 클래식 모델들과 함께, 브랜드의 비전과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던 콘셉트 모델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볼보 자동차의 헤리티지, 히스토리를 같이 알고 싶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이캐스트 모형 외에도 헤리티지 존에서 볼보의 클래식카들을 그래픽으로 확인해 볼 수도 있다.

현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주 오토리움에서 1월까지 준비한 이벤트를 소개할 차례. 

먼저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을 방문해 1월 18일까지 고객 등록을 마친 경우 평일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볼보 네트백을, 주말 70명 선착순으로 볼보 머그컵을 증정하며, 방문 고객 중 안내 데스크에 SNS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고 방명록 작성 후, 고양 전시장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한 선착순 6명을 대상으로 볼보 네트백/볼보 머그컵/카드포켓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마찬가지로 1월 18일까지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는 평일과 주말 공통, 일 선착순 1명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볼보 캠핑 웨건을 증정한다.

여기에 이벤트 하나 더! 올해 9월 30일까지 볼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을 포함해, 아주 오토리움 전 지점에 방문해 전산 등록 및 볼보자동차 시승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등 1명에게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기, 2등 1명에게 애플 워치 시리즈 8 41mm, 1등 1명에게 바워스&윌킨스 제플린 스피커, 제일 큰 행운인 행운상 1명에게는 XC40 얼티메이트 브라이트 1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하니, 볼보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라면 이 큰 기회를 놓치지 말고 참여하기를 바란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5일 예정이다.

스웨덴, 북유럽의 자연과 리빙 스페이스의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 놓은 공간에서 볼보자동차 차량들을 편하게 관람하고, 시승과 상담까지 가능한 아주 오토리움 볼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 방문 후기 및 소개는 여기까지. 

 

볼보자동차에 관심 있었던 고객들은 물론, 쇼핑을 위해 스타필드 고양에 방문한 분들도 부담 없이 편하게 방문해 볼보 차량은 물론 브랜드 가치, 공간을 함께 경험해 보길 추천한다.

아주 오토리움 볼보자동차 고양 전시장 – 스타필드 고양 2층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

031)5173-2481

연중무휴 10:00-22:00

 

* 본 콘텐츠는 볼보 아주 오토리움으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볼보 아주오토리움 안양 전시장 시승 행사 - 2023 볼보 S90 B5 얼티메이트 브라이트 짧은 시승기

* 본 콘텐츠는 볼보 아주오토리움으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아직은 따뜻한 기운과 함께 곳곳에 물든 단풍으로 가을 분위기가 절정에 있던 지난 11월 20일 일요일, 안양 동안구에

autodesire.tistory.com

 

 

2023 볼보 XC90 B6 AWD 얼티메이트 짧은 시승기 @볼보 공식 딜러 아주오토리움 안양전시장

* 본 콘텐츠는 볼보 아주오토리움으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2016년 이후 전 라인업에 걸쳐 대대적인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전 라인업에 걸쳐 한층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차를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