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폭스바겐 무비 나이트 : 폭스바겐 ID.4와 함께 하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by 오토디자이어 2023. 2. 21.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폭스바겐 코리아의 시사회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2월 15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023년 신작이자 페이즈 5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 앤트맨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가 개봉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팬이라면 여러모로 기대가 클 영화고, 필자도 앞선 시리즈인 앤트맨과 앤트맨과 와스프를 재밌게 본 기억이 있었고, 마침 이번 영화에 폭스바겐의 전기 SUV인 'ID.4 GTX'가 앤트맨의 차량으로 출연해 폭스바겐 코리아의 초청으로 개봉 당일 시사회에 참석해 관람할 수 있었다.

CGV 내 곳곳을 비롯해 시네 드 쉐프의 입구에도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의 개봉과, 폭스바겐 ID.4의 등장을 알리는 많은 포스터들을 만날 수 있었다.

시사회 행사에 참석한 이들을 위해 마련된 식사 자리에서도 귀여운 폭스바겐 ID.4 모형과 앤트맨이 반겨주는 모습. :) 우리나라에서는 무채색 계열 선호도가 높지만, 모형을 통해 보여주듯이 밝은 노란색도 ID.4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영화 관람 전 준비해 준 식사부터 맛있게 냠냠!

오랜만에 보는 영화이기도 하고, 또 2023년 새해에 처음으로 영화관에 방문해 보는 영화인지라 기대감을 안고 상영관으로 이동~

상영관 입구에서는 앤트맨과 와스프 코스튬을 한 모델분들, 그리고 폭스바겐 ID.4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다. 혼자 참석한 필자는 아무래도 쑥스러워서 같이 찍는 건 패스~

상영관은 넓은 간격에 다리까지 쭉 뻗어서 앉을 수 있는 좌석에 각 자리마다 테이블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까지 갖추고 있어 상영 시간 동안 아주 편하게 관람할 수 있었고, 폭스바겐에서 준비한 행사답게 팝콘 버켓에도 폭스바겐 로고가 ^^. 음료도 센스 있게 제로 콜라로 준비했고, 이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개봉을 기념하는 음료 컵, 기념품으로 식사 시 세팅되어 있었던 것과 동일한 ID.4 다이캐스트 모델도 제공되었다. 

앤트맨 컵은 CGV 매점에서도 판매 중이다.

본격적으로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이번 앤트맨과 콜라보한 폭스바겐 ID.4 광고가 먼저 나왔는데, 이번엔 앤트맨과 함께 훌쩍 자란 앤트맨의 딸 캐시도 슈트를 입고 함께 등장, 양자 역학 기술로 ID.4를 확 줄여서 귀엽게 타고 나간다. 물론 실제로 저렇게 작아지는 옵션은 존재하지 않는다. ^^.. 실제로 저게 가능하다면 주차 걱정할 필요가 없을 텐데...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로 전환하는 기간에,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줄 ID.4가 출연하는 영화인만큼, 시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 코리아 사장이 참석했으며, "앤트맨의 새로운 히어로카로서 등장하는 만큼, 실제로도 대한민국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비전 달성을 위한 히어로카가 되어주길 바란다"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전기차에 대한 단순한 수요 증가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전기차 기술 발전 및 편의성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만큼 2023년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폭스바겐 ID.4 역시 그 니즈를 충족해 줄 모델이 되어줄 거라 기대해 본다.

출처 :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공식 스틸컷 中

아직 영화를 관람하기 전인 분들을 위해 스포일러 방지 차 스토리와 새로운 인물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할 수는 없지만! 기존 앤트맨 시리즈를 좋아했던 분들을 물론, 페이즈 5의 첫 작품이자 드라마에 이어 이제 스크린으로 등장하는 새로운 빌런, 정복자 '캉'이 등장하는 영화인만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팬이었던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영화라고 할 수 있겠다. 쿠키 영상은 총 2개가 나오니 꼭 두 영상 모두 나올 때까지 자리를 지켜주시길!

이번 앤트맨과 와스프 : 퀀텀매니아에 등장하는 폭스바겐 ID.4는 현재 국내 시장에 'ID.4 PRO' 모델을 판매 중이며,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82kWh 급 리튬 이온 배터리팩을 장착해 1회 완전 충전 시 405km까지 넉넉한 거리 주행이 가능하며, 최대 급속 충전으로 충전 시 5%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36분이 소요된다. 모터는 후륜 싱글 모터로 최고출력 150kW(204마력), 최대토크 31.6kgf.m을 발휘, 모자람 없는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외관에는 코너링 라이트와 함께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이 더해진 IQ 라이트와 함께, 편의 사양으로 앞좌석 마사지 시트와 30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등 및 주행 안전/편의 사양으로 전방 추돌 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레인 어시스트, 트래블 어시스트, 이머전시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에어리어 뷰 등을 갖추고 있어 넉넉한 주행 가능 거리와 넓은 공간, 편의 사양을 잘 갖춘 수입 전기 SUV를 찾는 고객들이라면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한다.

폭스바겐 ID.4가 함께 하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시사회 후기는 여기까지. 

폭스바겐 ID.4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들은 추후 시승을 진행하게 될 경우, 시승기를 통해서 전달해 보도록 하겠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폭스바겐 코리아의 시사회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 2023년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DI 출시 - 연비를 주용하게 생각하는 고객을 위한

폭스바겐코리아에서 기존 2.0 TSI 가솔린 모델 단일 트림이었던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2.0 TDI 프리미엄과 프레스티지 디젤 모델 두 개 트림을 추가해 고객 선택폭을 확장한다. 폭스바겐코리아

autodesire.tistory.com

 

 

폭스바겐코리아 '2023년형 투아렉' 사전계약 실시 - 질소산화물 배출 줄인 신형 V6 3.0 TDI 엔진, 신

폭스바겐코리아에서 지난 2월 13일부터 플래그십 SUV인 '2023년형 투아렉' 공식 사전계약을 실시했다. 투아렉은 2002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국내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SUV 고객들의 니즈를 부합하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