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시승기

렉서스 ES300h 연비왕 선발 도전! -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 ES의 실 연비는 얼마나?

by 오토디자이어 2022. 11. 21.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엘앤티 렉서스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22년형과 23년형 ES300h의 시승 기회를 제공해 주었던 렉서스 공식 딜러, '엘앤티렉서스'에서 11월을 맞이해 진행하는 이벤트 참가 제안을 받았다.

이번 이벤트는 Es300h의 우수한 연비를 알릴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누가 ES300h를 타고 가장 좋은 연비를 기록하는지 대결하는 '연비왕 선발대회'. 주어진 조건은 원하는 전시장/시승센터에 방문해 ES300h를 타고 1시간 이상, 20km 이상을 실제로 주행해서 나온 평균 연비가 가장 높은 사람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 어떤 날짜의 어느 시간에, 어느 전시장에 방문하는지에 따라 주행 요건이 달라질 수 있기에 모두 같은 조건은 아니지만, 또 요게 각 환경별 연비를 비교하는 묘미도 있을 터. 필자는 안양 평촌에 위치한 엘앤티렉서스 안양 시승센터를 방문해 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에 함께 한 파트너는 검은 색상의 2023년형 렉서스 ES300h 럭셔리 플러스 트림. 이번까지 세 차례 시승을 진행하게 되니 이제 꽤나 친숙하게 느껴진다.

 

2023년형 렉서스 ES300h 시승기 @엘앤티 렉서스 서초전시장

* 본 콘텐츠는 엘앤티 렉서스로부터 시승 차량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렉서스의 대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300h'가 2023년형으로 개선을 거쳐 새롭게 출시되었다. 앞

autodesire.tistory.com

2023년형 ES300h에 대한 내용은 앞선 시승기에 자세하게 써두었으니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출발 전 측정을 위해 정보창에 표기되어 있는 평균 연비와 평균 주행 속도, 주행 시간을 리셋. 평균 연비가 0.0km/L가 된 것을 확인하고 주행을 시작했다. 출발 당시 누적 주행거리 표시는 383km.

여기서 좋은 연비를 기록하기 위한 팁. 사실 운전자들이라면 이미 다들 잘 아는 것으로 급가속/급정지하지 않고 정속으로 주행하고, 또 탄력주행을 잘 활용하면 되는 것. 주행하는 곳이 평지라면 크게 달라지지 않겠지만, 오르막/내리막이 확연하게 구분되는 지역이라면 또 이걸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 연비가 달라질 수 있다. 시승센터의 직원분도 역시 정석대로 좋은 연비를 위해선 정속 주행이 가장 좋다는 팁을 주셨다.

 

주행 모드는 Eco로 변경!

렉서스 ES300h의 경우 버튼을 눌러서 EV 모드를 직접 사용할 수도 있는데, 주행 중에도 주행 상황과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 스스로 EV 모드를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EV 모드를 사용할 일은 없었다.

일요일 오전 시간, 통행량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왕복 1시간 정도 내에 주행을 마치고 필요한 촬영도 끝내기 위해 기점은 평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과천 서울대공원 주차장으로 정하고 주행을 시작, 규정 속도에 맞춰서 최대한 액셀 페달을 깊게 밟지 않고 스무스한 주행을 이어갔다. 출발 직후에는 11~12km/L 대였던 평균 연비가 주행을 이어가면서 EV 모드 개입과 탄력 주행을 이어가니 16~17km/L 대까지 꾸준하게 상승,

선택한 기점인 서울대공원 주차장까지 8km 가량을 주행하고 기록한 평균 연비는 22.4km/L. 그리 장시간 주행을 한 편은 아니었지만 역시나 앞선 두 번의 Es300h 시승에서 겪었던 대로 20km/L 이상 연비가 어렵지 않게 나오는 모습. 다만 다른 분들이 기록하는 연비가 어디까지 나올지는 아직 모르는 상태라 이 정도로 만족할 수는 없었다.

기점에 도착해 잠깐 동안이지만 후다닥, 흐리지만 흐린 대로 또 분위기가 있는 가을 풍경과 함께 렉서스 ES의 모습을 담아주고,

선루프를 열고, 평소와 좀 다른 각도로 실내의 모습도 담아본다. 요 각도에서도 23년형 ES의 달라진 센터 콘솔 배치를 확인할 수 있다.

넓은 2열 공간에는 승객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C타입 USB 충전 포트와 암레스트에 오디오, 열선시트, 공조장치, 후석 커튼 버튼들도 배치해 프리미엄 세단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그제큐티브와 F스포츠 트림에는 측면 유리 선커튼도 추가!

필요한 컷들은 빠르게 담았으니 이제 다시 연비 기록을 이어가면서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로 복귀할 차례.

서울대공원 주차장을 빠져나가는 길, 이어서 인덕원을 지나 평촌으로 복귀하는 길에도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등 도로환경에 신경 쓸 부분들이 있었는데, 오던 길과 마찬가지로 정속대로 주행하면서 언덕에서 과하게 액셀을 밟지 않고, 도로 앞에 정차 신호가 보이거나 내리막인 경우엔 탄력주행으로 연료 소모도 아끼고 배터리를 충전하는 등 방법으로 주행을 이어나갔다.

중간에 긴 언덕을 오르는 구간에서 연비가 20km/L 밑으로 잠시 떨어질 때도 있기는 했지만,

최종적으로 안양 시승센터에 도착한 시점에서의 연비는! 평균 23.7km/L를 기록! 앞선 시승들 때보다 더 좋은 평균 연비를 기록했다. 다만 여기서 개인 사정 상 주행 조건을 다 채우지 못했는데ㅠㅠ.. 누적 주행거리를 보면 400km로 표기. 이다음에 또 다른 스케줄이 있어서 시간을 맞추려다 보니 20km 이상 주행을 다하지는 못하고 17km까지만 주행을 하고 복귀를 해야 했다.

비록 연비왕 선발 대회에서 왕으로 선발될 조건은 채우지 못했지만, 공인 복합 연비 17.2km/L인 ES300h가 실 주행에서는 이만큼 더 뛰어난 연비가 나온다는 걸 다시 증명했다는데 의의를 두면서 다른 분들은 또 얼마큼 좋은 연비를 기록했는지 비교해 보면서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 (찾아보니 25km/L를 넘기신 분들도....)

이번 만남에서도 뛰어난 연비와 함께 묵직한 듯 부드러운 주행감과 우수한 정숙성까지 전달한 렉서스 ES300h에 대한 만족감도 함께.

다음에 또 엘앤티 렉서스와 함께 다른 렉서스 차량들에 대한 정보와 시승기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안양 서비스센터 내에 함께 운영되고 있는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친절한 응대와 편의 시설, 또 내부에 전시된 차량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니 인근 지역에 계신 분들이라면 렉서스 차량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시승 경험을 해보고 싶을 때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L&T | Lexus Korea

이유있는 NO.1 엘앤티 렉서스. 강남, 서초, 도산대로, 강서, 수원 전시장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렉서스 최다 판매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에 렉서스 신화를 이뤄낸 엘엔티 렉서스!

www.lexus.co.kr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엘앤티 렉서스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엘앤티 렉서스 수원 전시장 '채널톡' 비대면 상담 서비스 - 8월 채널톡 상담 이벤트 & NX450h 상담

* 본 콘텐츠는 엘앤티 렉서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국내 렉서스 공식 딜러 '엘앤티 렉서스 - L&T LEXUS'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전시장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전문 세일즈 컨설

autodesire.tistory.com

 

 

2022 렉서스 ES300h 시승기 @엘앤티렉서스 강서전시장

* 본 시승기는 엘앤티 렉서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렉서스는 뛰어난 정숙성과 효율성, 부드러운 주행감으로 수입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전통적인 강자 위치를 지키고 있으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