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BMW M3 컴페티션 M 퍼포먼스 파츠 실물 후기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by 오토디자이어 2022. 2. 8.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BMW 도이치모터스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지난 1월, 도로에서는 물론이고 전시장에서도 항시 만날 수 없는 특별한 차량을 만나기 위해 스타필드 하남에 위치한 BMW 도이치모터스 하남 전시장을 방문했다.

하남까지 방문하게 만든 주인공은 당시 기간 동안 오직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BMW M3 컴페티션 M 퍼포먼스 파츠' 장착 차량. 지난해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된 신형 G80 M3 컴페티션은 더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와 강력해진 출력은 물론이고, 더 커진 키드니 그릴과 날렵해진 헤드램프, 공격적으로 다듬은 범퍼와 근육질의 차체까지 스타일까지 강렬한 모델인데 이걸 더 강력하게 만들어줄 M 퍼포먼스 파츠를 더한 차라면 실물로 만나볼 가치는 충분히 있었다고 생각한다.

일단 외장 색상에서부터 레드 원톤이 아닌, 차체 하단부로 무광 블랙 투톤을 적용했다. 블랙&레드, 검빨 조합이라면 실패하기도 어렵고 무엇보다 강한 인상을 주기에 가장 탁월한 조합! M3 컴페티션의 존재감을 한층 더 강렬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M 퍼포먼스 파츠'를 더한 모델인 만큼 시각적인 강렬함과 함께 공력 성능을 개선하고, 무게 부담은 줄여줄 카본 파츠가 곳곳에 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일단 범퍼 하단에는 카본 프론트 어태치먼트, 범퍼 측면에는 카본 에어로 플릭. 흔히 카나드라고 부르는 파츠가 더해졌고 측면으로는 경량 스포츠 휠과 함께 휠 안쪽으로 M 로고가 새겨진 빨간색 6피스톤 캘리퍼와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다.

앞 펜더의 가니시까지도 리얼 카본으로 싹 바뀌어 있는 모습!

루프도 전체 카본으로 씌워져 있는데 요건 M 퍼포먼스 파츠가 적용되지 않은 M3 컴페티션 모델도 동일한 부분.

 

뒤 범퍼 측면으로도 리어 디퓨저와 이어지는 카본 리어 윙렛을 달아서 공력 성능을 개선한 모습이다. 물론 여기도 레드 포인트 컬러를 더해 강렬한 느낌도 살리고, 리어 리플렉터와 통일감도 살아나는 건 덤. 기존 M3 컴페티션의 머플러는 리어 디퓨저 좌우 수평으로 쿼드 팁을 적용했는데, M 퍼포먼스 파츠는 중앙에 사선으로 머플러 4개를 한데 모아놓았다. 처음에는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재배치된 머플러 팁으로 더 강해진 분위기가 느껴진다.

트렁크 리드 상단으로는 양끝 윙렛에 빨간 포인트를 적용한 카본 리어 윙 스포일러로 마무리. 그냥 눈으로 보기에도 좋지만, 다운포스를 만들어주면서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실내에서도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스포크 마감재를 카본으로 적용해두었고, 크래시패드 가니시와 센터 콘솔 마감재까지 모두 카본으로 적용! 무게도 가볍고 스포츠 세단으로써 분위기까지 확실하게 챙겼다.

외관에 특별한 투톤 컬러와 다양한 곳에 M 퍼포먼스 카본 파츠들이 적용되었지만, 파워트레인은 파츠가 빠진 M3 컴페티션과 동일하게 엔진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에 8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9초 소요 등으로 수치 상 동력 성능 자체는 동일하다.

하지만 무게는 가벼우면서 공력 성능은 개선해 줄 다양한 카본 파츠가 적용되고, 배기도 새롭게 적용되는 만큼 고속 주행 시의 안정감과 트랙 주행에서의 실 성능에서는 적잖은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이번 포스팅으로 소개한 BMW M3 컴페티션 M 퍼포먼스 파츠 모델은 1월 23일부로 전시가 끝이 났기 때문에 더 이상 볼 수는 없지만,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에서는 전용 전기차인 iX와 BMW 대표 모델인 3시리즈, 5시리즈, 신형 X3, X4, X5 등 다양한 모델을 살펴볼 수 있다.

또 시승과 구매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으니 BMW에 관심 있거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스타필드 하남에 방문해 쇼핑도 즐기고, BMW 차량들도 만나는 시간을 가져보길 추천한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BMW 도이치모터스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신형 BMW G80 M3 & G82 M4 국내 런칭 & BMW M TOWN 행사 후기

* 본 콘텐츠는 BMW 코리아의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BMW의 고성능 디비전, 'M'의 팬들은 물론, 고성능 자동차 팬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려왔을 새로운 M! 풀체인지 된 신형 G80 M3와 G82

autodesire.tistory.com

 

 

BMW 신형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 공개 - 컴페티션의 고성능에 오픈 에어링 같이 즐기기!

풀체인지 된 G80 M3와 G82 M4, 고성능 모델인 M3/M4 컴페티션 xDrive까지 출시한 BMW M에서 이번에는 오픈 에어링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 모델, 새로운 G83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까지 공개

autodesire.tistory.com

 

 

2022 BMW M3 컴페티션 & M4 컴페티션 xDrive 정식 공개 - 최고출력 510마력, M xDrive 시스템 적용

지난해 9월 새로운 세대, G80 M3 세단과 M4 쿠페를 공개했던 BMW에서 4월 18일(현지 시각), 성능을 더 끌어올리고 M xDrive를 더한 버전인 신형 M3 컴페티션과 M4 컴페티션을 공개, 오는 여름 중으로 정식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