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 된 G80 M3와 G82 M4, 고성능 모델인 M3/M4 컴페티션 xDrive까지 출시한 BMW M에서 이번에는 오픈 에어링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 모델, 새로운 G83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까지 공개했다. 역대 M3 컨버터블과 M4 컨버터블 중에서는 최초로 AWD 시스템이 적용되며, 판매 가격은 미국 기준 86,300 달러부터, 판매는 10월부터라고 한다.
차체만 컨버터블이기 때문에 파워트레인은 M3 컴페티션 xDrive, M4 쿠페 컴페티션 xDrive와 동일하게 S58 직렬 6기통 3.0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을 발휘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xDrive AWD 시스템이 적용되어 4WD, 4WD 스포츠, 2WD 모드까지 원하는 주행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약 96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3.6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지만 M 드라이버스 패키지를 추가하면 280km/h까지 최고 속도를 더 높일 수 있다.
전 세대 M4 컨버터블은 하드탑이었지만, 이번 신형은 소프트탑 루프가 적용되어 구형보다 루프 무게를 40%나 줄였고, 50km/h 속도로 주행하는 동안에도 18초 만에 루프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루프를 닫았을 때의 핏도 전보다 더 깔끔하게 떨어진다.
루프 외에 나머지 디자인은 M4 컴페티션 쿠페와 큰 차이는 없으며 전륜에 19인치, 후륜에 20인치 단조 휠이 적용되고 380mm 사이즈의 전륜 디스크와 6-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가 적용되는 등 기타 사양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 iDrive 7.0 시스템이 적용되고, 시트는 메리노 가죽과 열선이 포함되는 스포츠 시트가 기본이지만, 옵션으로 기본 시트보다 9.5kg 더 가벼운 M 카본 버킷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BMW M4 컨버터블 컴페티션은 이르면 올해 말~내년 초 중으로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역시나 BMW, M 팬들이라면 두근대면서 기다릴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자료출처 : BMW,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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