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2 쉐보레 볼트 EV 페이스리프트 & 볼트 EUV 공개 - 최대 주행가능 거리는 기존과 동일하게 414km, EUV는 400km

by 오토디자이어 2021. 2. 19.
728x90
반응형

쉐보레의 대표 전기차, '볼트 EV'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2022 볼트 EV'로 변경됨과 동시에, 더 큰 사이즈의 크로스오버 전기차 '볼트 EUV'가 함께 추가되어 공개되었다. 지난 2016년에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해 테슬라와 함께 북미 시장에서 상당한 판매고를 올렸고, 국내 시장에도 2017년 출시되어 전기차 시장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5년 만에 이뤄지는 이번 변화, 라인업 확장이 전기차 구매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다.

 

5년 만에 이뤄진 디자인 변경인 만큼, 2022 볼트 EV의 인상은 기존과는 큰 폭으로 달라진 느낌.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의 형태가 크게 바뀌어 상단에 위치하던 헤드램프가 컴포지트 타입으로 변경되어 주간주행등 하단으로 내려갔고, 주간주행등은 더 얇은 형태로 변경, 턴 시그널과 함께 작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기존 볼트 EV처럼 헤드램프 끝이 측면 가니시와 이어지는 것이 특징적. 헤드램프 중앙 사이에 위치하던 프런트 그릴 디자인은 범퍼 하단부에 넓게, 밝은 색상에 다이아몬드 패턴을 적용해 더 미래적인 느낌으로 달라졌고, 엠블럼은 블랙 보타이로 적용되었다.

 

측면은 휠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제외하면 기존과 거의 같고, 후면부는 램프와 범퍼 형상이 크게 달라져, 리어 리플렉터는 더 날렵해지고 후진등은 범퍼 중앙 하단으로 이동, 블랙 베젤을 적용한 리어램프는 카마로의 것과 비슷한 형태로 변경되었다. 역시 후면에도 블랙 보타이 엠블럼이 적용된다.

 

실내 역시 기존 볼트 EV와 비교해 적잖은 변화를 이뤘는데, 스티어링 휠이 트레일블레이저의 것과 비슷한 D컷 스티어링 휠도 변경되었고, 특히 센터 콘솔의 버튼 배치를 비롯해 전자식 변속기도 기존 레버 형태에서 버튼식으로 변경되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중앙의 10.2인치 터치스크린은 기존에서 사이즈가 더 커지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그래픽,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인포 시스템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기본으로 지원, 4G LTE 와이파이 핫스팟과 무선 충전 기능 시스템도 제공된다.

 

여기에 시트의 형상과 소재도 변경되어 이전보다 퀄리티가 높아진 블랙 인조 가죽에 이와 대비되는 밝은 색상의 스티치를 넣었다. 인테리어의 톤도 어두운 블랙 원톤으로 변경되어 화이트/그레이 투톤이었던 기존 볼트 EV에 비해 더 고급스러워진 분위기를 준다.

 

다만 전기 구동계와 배터리 성능에 있어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었다. 주행 가능 거리와 모터 성능에서 더 개선이 되길 바라는 소비자들이 많았겠지만, 제조사 입장에서는 기존 배터리, 모터 성능으로도 충분하다고 판단한 것 같다. 2022 볼트 EV는 기존과 동일하게 최고출력 150kW(약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을 발휘하는 모터와 함께 66kWh 용량의 배터리를 적용해 최대 주행 가능 거리 259마일, 414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2022 쉐보레 볼트 EUV는 더 커지고 있는 소형 크로스오버 시장을 고려해 추가한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볼트 EV와 거의 동일하면서 소소한 디테일에 차이가 있는 정도이다. 일단 볼트 EV 대비 전장이 6인치(약 15.2cm), 휠베이스는 3인치 (약 7.6cm)이 더 크고, 2열의 레그룸도 3.1인치 더 길다. 물론 기존 볼트 EV도 차체 크기 대비 실내 공간이 굉장히 넓은 편이었는데 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원하는 고객들이라면 볼트 EUV를 고려할만할 것 같다.

 

외관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디자인 큐는 볼트 EV와 거의 동일하게 유지했으나, 컴포지트 타입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이 이어지지 않고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는 점, 측면 윈도우 라인이 더 날카롭다는 것, 리어램프가 더 얇다는 것과 크로스오버, SUV 모델답게 앞뒤 범퍼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더하고 전고가 더 높다는 정도의 차이를 찾아볼 수 있다.

 

실내에서도 전체적인 구성은 볼트 EV와 거의 똑같이 유지하고 있고, 스티어링 휠의 하단 스포크 디자인이 조금 다르다는 것, 인테리어 컬러가 그레이 투톤으로 적용되는 정도의 차이가 있다.

 

볼트 EUV의 전기 파워트레인 구성도 볼트 EV와 동일하게 적용해 같은 최고출력 150kW의 모터, 66kWh 배터리를 적용, 다만 차체 사이즈가 더 크고 무거운 만큼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볼트 EV보다 9마일 적은 250마일, 400km이다.

 

새로운 쉐보레 2022 볼트 EV와 볼트 EUV에는 쉐비 세이프티 어시스트가 기본으로 자동 긴급 제동 보조와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선 이탈 경고, 전방 보행자 인식 등이 적용된다. 단, 슈퍼 크루즈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은 볼트 EUV에서만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고, 선루프와 내비게이션도 볼트 EUV는 기본 적용된다고 한다.

 

북미 기준으로 쉐보레 2022 볼트 EV의 판매 가격은 31,995 달러부터로 2021년형에 비해 4,505달러가 더 저렴해졌는데, 이는 국내 판매 가격도 더 저렴해질 것이라는 기대를 준다. 더 큰 사이즈의 볼트 EUV는 33,995 달러부터이며 한정판인 런치 에디션은 43,495달러로 슈퍼 크루즈, 선루프, 전용 휠과 배지, 일루미네이티드 충전 포트가 적용된다.

2021 쉐보레 볼트 EV의 국내 판매 가격은 4,593만 원부터. 국가 및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 지원 시 실구매가 2,600만 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2022 볼트 EV와 볼트 EUV는 이번 여름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에서도 이르면 올 하반기, 늦어도 내년 상반기 중으로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 쉐보레, Motor1

 

 

주행 가능 거리 414km로 더 늘어난 '2020년형 쉐보레 볼트 EV' 시승기

'본 시승기는 쉐보레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해가 갈수록 전 세계적으로 기후가 달라지는 기세가 심상치 않고, 각국의 환경 규제도 심화되는 추세 속에 자동차 시장에서도 기존

autodesire.tistory.com

 

 

쉐보레 2022 트레일블레이저 공개, 사전계약 개시 - 1.35 E-터보 전 트림 기본, 트림별 사양 개편

쉐보레에서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2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12월 21일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했다. 출시 1년이 채 지나기 전에 연식 변경을

autodesire.tistory.com

 

 

2월 중 출시 예정! 현대 아이오닉 5 전기차 테스트카 실물 목격 후기

정~~말 오랜만에 올려보는 위장막 테스트카 목격 후기. ​ 정말 다양한 전기차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2021년, 그중에서도 이번 달에 정식 공개,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첫 전기차 전용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