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방문 & 더 뉴 G70 2.0T 짧은 시승 후기

by 오토디자이어 2020. 12. 2.
728x90
반응형

* 본 포스팅은 제네시스로부터 소정의 대가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제네시스에서 지난 11월 19일, 두 번째 몰 타입 전시관인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을 스타필드 안성 2층에 개관했다. 독립형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수지, 먼저 오픈했던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까지 먼저 개관한 전용 전시 공간들이 서울 내 혹은 인근 지역에 편중되어 있어 타지역 고객들에게는 아쉬움이 남을 수 있었는데, 스타필드 안성에 신규 개관을 하면서 안성, 평택, 오산 등 경기 남부권과 조금 여유를 두면 천안, 충남 북부 지역 고객들까지도 제네시스 브랜드와 차량을 경험하는데 접근성이 훨씬 좋아진 것이 특징.

 

지난 주말 직접 스타필드 안성을 방문해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을 직접 살펴보고, 새롭게 출시한 더 뉴 G70도 잠시 시승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필드 안성 몰에 입장할 때도 발열 체크가 진행되지만,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내에서도 입장 시 추가로 한 번 더 발열 체크 및 QR코드 체크인, 손 소독 진행으로 방역 수칙은 철저히 지켜 방문하는 고객들의 걱정을 덜고 있는 모습이었다.

처음 입장해 마주한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의 모습은 제네시스 수지 디자인을 담당한 건축사무소와 함께 협업해 조성하기도 했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전체적인 분위기, 조명과 실내 소재 구성은 다른 제네시스 전시관들과 흡사한 느낌. 다만 같은 몰 타입 전시관인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과 비교하면, 약 200평 규모로 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고 별도 격벽 없이 하나로 뚫려있는 공간이라 넓은 개방감, 쾌적한 느낌을 전해준다.

 

현재 전시 중인 차량으로는 신차인 더 뉴 G70 3.3T 스포츠 패키지 본드 실버와 2.0T 우유니 화이트 모델과 함께,

 

G80 3.5T 태즈먼 블루와 GV80 3.5T 멜버른 그레이, 플래그십 모델인 G90 3.3T 포르토 레드 모델까지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넓은 공간만큼 각 차량들의 간격도 충분히 넓게 확보되어 옆 차량과의 간섭 없이 차량 전체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또 다른 제네시스 전시관과 마찬가지로 출입구 쪽 벽면에는 제네시스의 차종별 외장 컬러와 실내 내장재를 살펴볼 수 있는 내/외장 체험존의 도어 샘플들이 마련되어 있어 전시 차량 외 다른 실내외 색상을 살펴볼 수 있고,

 

모든 차량 라인업의 내/외장 컬러칩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외장 색상과 인테리어 색상, 실내 가니시까지 어떤 것들이 어울리는지 직접 조합해볼 수도 있다.

 

전담 큐레이터가 상주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각 전시 차량 상품 설명 및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설명도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구매 상담 공간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을 살펴보다가 원한다면 카마스터를 통해 구매를 고려하는 차량의 상세 견적도 같이 받아볼 수 있다.

 

다른 제네시스 전시관들과 차별화되는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만의 특징으로는 한쪽 벽면을 길게 가득 채우는 대형 '미디어 월 인피니티 LED'. 높이 2.4m, 길이 16m의 대형 사이즈에 총 1,730개 LED 패널이 적용되어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다양한 이미지, 각 차량의 투시도를 보여준다. 거울처럼 반사가 되기 때문에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때는 공간을 더 넓게, 쾌적한 느낌도 준다.

 

시승 프로그램은 다른 제네시스 전시관들과 마찬가지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차량의 주행 성능과 편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크니컬', G90의 승차감과 안전 사양을 체험할 수 있는 '컨비니언트', 제네시스 차량 2대를 선택해 성능 비교를 해볼 수 있는 '컴패어'까지 3가지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시승 코스는 평택 시내 구간 위주의 8.5km 숏코스와 안성 38번 국도 17km 구간 미들 코스, 고속도로 30km 구간의 롱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필자가 선택한 시승 차량은 새로운 더 뉴 G70 2.0T 모델, 코스는 미들 코스를 골랐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주차장 내 제네시스 시승 차량 전용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스튜디오와 주차장 출구까지 거리가 가까운 것도 장점.

 

동승한 큐레이터의 설명과 함께 공기 청정 기능, 충전 속도가 개선된 무선 충전 시스템, 2.0T에도 적용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과,

 

디자인이 변경된 신규 12.3인치 3D 클러스터와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지는 액셀 반응, 스포츠 모드에서 운전자를 더 탄탄하게 잡아주는 사이드 볼스터 등까지 코스 자체는 일반 국도에 주로 직선 구간으로 이뤄져 있어, 조금 단조로운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시승 차량의 가속력, 정숙성과 함께 각 신기술, 기능들을 살펴보기에는 거리와 시간은 모두 충분한 것 같다.

 

이전까지 G70은 3.3T 모델로만 시승해봐서 처음 경험한 2.0T 엔진도 모자람 없이 충분한 가속 성능과 함께 일반적인 주행 시에는 뛰어난 정숙감과 함께 탄탄한 주행감이 꽤 만족스러웠는데,

 

차후 더 긴 시간 시승을 해보고 승차감과 정숙성, 주행 성능까지 더 자세한 내용들을 전할 기회가 있기를 바라본다.

 

신규 오픈한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후기는 여기까지. 거리 때문에 기존 제네시스 전시관들을 찾기 부담스러웠던 경기 남부권 고객이라면, 이제 스타필드 안성에서 쇼핑도 함께 즐기다가 부담 없이 제네시스 차량들도 만나볼 수 있는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을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이번 달 내로 출시 예정인 GV70도 곧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 시간 : 10:00-22: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031-8092-1601 방문 및 투어, 시승 예약 가능

 

제네시스 스튜디오 - 안성 | 제네시스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GENESIS STUDIO ANSEONG)에서 제네시스의 다양한 라인업을 만나보세요. 전문 큐레이터를 통한 상품 설명, 시승 프로그램, 구매 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제네시스

www.genesis.com

 

* 본 포스팅은 제네시스로부터 소정의 대가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추가 사진

 

 

스타필드 안성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개관

제네시스에서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 이은 '몰 타입'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을 11월 19일 정식으로 개관했다. ​ 이번 달 초 정식으로 개관한 경기남부 최대 복합 쇼핑몰인 스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스튜디오 '더 뉴 G70' 특별 전시 @스타필드 하남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로부터 소정의 대가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매번 신차가 출시될 때마다 특별 전시를 진행해왔던 스타필드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이번에도 더 뉴 G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런칭 @제네시스 수지

본 콘텐츠는 제네시스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도 어김없이 다양한 신차들이 우수수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제네시스 라인업의 엔트리 모델, 중형 스포츠 세단인 G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