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BMW 신형 G80 M3 & M4 티저 이미지 공개

by 오토디자이어 2020. 9. 22.
728x90
반응형

BMW에서 신형 M3와 M4의 풀체인지 모델인 G80 M3, G82 M4를 9월 23일에 정식으로 공개하기 전, 차의 전면부의 모습이 일부 담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차의 일부 모습만 보일뿐더러 그마저 연막 때문에 전체적인 모습을 보기는 어렵지만, 6월에 영상으로 공개했던 테스트카의 전면 모습과는 다르게, 슬쩍 보이는 헤드램프와 확장된 키드니 그릴의 라인은 먼저 출시한 신형 4시리즈 쿠페의 스타일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다른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되었던 모습 그대로 출시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BMW, M 팬들의 호불호도 크게 갈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3시리즈 세단/투어링 모델과 4시리즈 쿠페의 전면부 디자인이 차이가 있는 것과는 다르게, 새로운 M3와 M4의 전면부 디자인은 동일한 모습을 적용하는 걸로 보인다. 더불어 키드니 그릴이 나뉘는 라인을 따라 후드의 캐릭터 라인이 이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 BMW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신형 M3/M4에는 세단, 쿠페, 컨버터블에 이어 처음으로 왜건 모델인 M3 투어링도 출시될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사설업체에서 개조한 것이 아닌 BMW가 정식으로 출시하는 M3 투어링은 처음, E46 M3에서 투어링 모델을 출시하려다 취소된 바 있기도 하다.)

 

실내 중에서는 시트를 먼저 공개했으며, 일체형 헤드레스트와 4점/6점식 시트 벨트를 설치할 수 있는 구멍이 뚫린 버킷 시트에는 조명이 들어오는 M4 로고가 박혀있다. (M3에는 물론 M3라고 적힐 것이다.)

 

후면에서는 트렁크 리드 상단으로 립 스포일러가 장착되고, 리어 디퓨저와 함께 쿼드팁 머플러가 적용된다. 브랜드 마케팅 용도로는 새롭게 바뀐 투명한 엠블럼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양산 차량에는 기존 엠블럼을 그대로 유지하는 모습이다.

 

새로운 M3/M4에는 직렬 6기통 트윈터보 3.0리터 엔진을 사용, 기본형 M3/M4가 최고출력 473마력, M3 컴페티션 모델은 503마력을 발휘하며 변속기는 6단 수동과 8단 자동 변속기, 컴페티션 모델은 8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신형 BMW M3와 함께 M4도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판매는 내년부터 이뤄질 예정, 더 자세한 스펙과 사양에 대한 정보는 얼마 남지 않은 정식 공개일을 기다려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자료출처 : BMW, Motor1

 

 

 

AC 슈니처 BMW M8 & M8 컴페티션 업그레이드 킷 출시, M8 컴페티션을 720마력까지 더 강력하게

BMW 럭셔리 고성능 쿠페인 M8, 그중에서도 최상위 모델인 M8 컴페티션은 이미 최고출력 625마력에 최대토크 76.5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2초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이미 엄청난

autodesire.tistory.com

 

 

신형 2021 BMW G80 M3 티저 영상 공개, M xDrive AWD 모델 추가!

BMW에서 지난 6월 26일, 올해 4분기 중으로 공개, 내년 상반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풀체인지 신형 G80 M3의 개발 테스트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 속의 새로운 M3는 위장 처리�

autodesire.tistory.com

 

 

BMW 뉴 3시리즈 투어링 국내 출시, 운전 재미에 실용성까지 챙겼다!

BMW 코리아에서 D 세그먼트 대표 모델인 3시리즈의 왜건 버전, 운전 재미와 함께 넓은 활용성으로 실용성을 높인 6세대(G21) 뉴 3시리즈 투어링을 국내에 출시한다. ​ BMW 3시리즈 투어링은 출시 후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