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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 슈니처 BMW M8 & M8 컴페티션 업그레이드 킷 출시, M8 컴페티션을 720마력까지 더 강력하게

by 오토디자이어 2020.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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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럭셔리 고성능 쿠페인 M8, 그중에서도 최상위 모델인 M8 컴페티션은 이미 최고출력 625마력에 최대토크 76.5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2초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이미 엄청난 퍼포먼스를 발휘하지만 출력에 대한 사람들의 욕심은 역시 끝이 없는 법.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독일 현지의 BMW 전문 튜너 중 하나인 'AC 슈니처'에서 BMW M8 쿠페, 컨버터블, 그란쿠페 오너들을 위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AC 슈니처의 칩튠을 통해 퍼포먼스 업그레이드를 거치면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의 출력이 M8 컴페티션의 경우 최고출력 720마력, 최대토크 86.8kg.m으로 순정 M8 컴페티션 대비 95마력, 10.3kg.m의 상당한 수준으로 파워가 높아지며, 컴페티션이 아닌 일반 M8도 AC 슈니처의 튜닝을 통해 순정 상태의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76.5kg.m에서 최고출력 700마력, 최대토크 86.8kg.m으로 100마력, 10.3kg.m의 성능 업그레이드가 이뤄진다. 출력의 상승과 함께 배기 라인 역시 가변 배기 플랩이 장착된 AC 슈니처 스포츠 배기가 적용되고, 카본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블랙 배기 팁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성능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는 4년간 보증도 제공한다고 한다.

 

서스펜션 역시 다운 스프링 킷을 통해 순정 M8 대비 전륜 20mm, 후륜 15mm 높이가 더 낮아지고, 이를 통해 핸들링과 공기역학적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고 한다.

 

이 외에 외관에서는 프런트 스플리터와 카본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되며 M8 그란 쿠페에는 2피스 타입 스포일러로, M8 쿠페에는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카본 레이싱 리어 윙을 장착할 수 있다. 휠 타이어 사이즈는 전륜 275/30 R21, 후륜 285/30 R21로 AC3 에보 경량 단조 휠, AC3 플로 포밍 투톤 컬러 휠, 타입 7 경량 단조 휠 3가지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20인치로 인치 다운 선택도 가능하다.

실내에는 간단하게 알루미늄 시프트 패들과 브레이크/액셀러레이터 페달과 풋레스트, 키홀더 정도만 추가했다고 한다.

 

AC슈니처에서 이번 M8 컴페티션과 M8 업그레이드 킷 설치 비용,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가격이 만만하진 않을 것 같은데, 그래도 더 높은 출력, 빠른 가속 성능과 퍼포먼스를 위해 찾는 고객들이 분명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출처 : AC Schnitzer,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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