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신형 2021 BMW G80 M3 티저 영상 공개, M xDrive AWD 모델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0. 6. 29.
728x90
반응형

BMW에서 지난 6월 26일, 올해 4분기 중으로 공개, 내년 상반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풀체인지 신형 G80 M3의 개발 테스트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 속의 새로운 M3는 위장 처리가 되어 있어 자세한 모습을 살펴볼 수는 없지만, 많은 이들이 우려했던 것과 달리(?) 4시리즈나 M4처럼 그릴의 사이즈가 엄청 커지지는 않고, G20 3시리즈의 바디에 M 모델에 맞는 더 넓어진 펜더, 바디킷 등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일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있고, 아직 개발 단계에 있는 만큼 상세한 스펙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BMW에서는 이번 영상을 통해 녹색지옥이라 불리는 독일의 유명한 트랙, 뉘르부르크링과 극지대에서 테스트 중인 모습을 공개하는 것과 함께 새로운 M3에는 기본 후륜 구동 모델에 추가적으로 M xDrive AWD 시스템 적용한 모델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M xDrive는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완전하게 후륜으로만 구동력을 전달할 수도 있고, 상황에 맞춰 불규칙적인 보면, 빙판이나 눈길, 미끄러운 빗길에서도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도와준다고 한다.

엔진은 X3 M과 X4 M 컴페티션에 사용하는 직렬 6기통 3.0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어마어마한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아직까지 정확히 공개된 내용이 없는 만큼 M3의 포지션, 세그먼트에 맞게 새롭게 세팅하는 한편, M3 CS 모델은 더 상상 이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것으로 많은 자동차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BMW 신형 G80 M3는 현 세대 M3보다 더 강력하고, 더 가볍고, 더 확실한 제동 성능과 함께 더 민첩하고 예민한 서스펜션과 핸들링을 전해줄 것이라는 것만큼은 확실할 테니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새로운 M3가 공개될 날을 기다리면 될 듯하다.

영상 출처 : BMW 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