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포드 신형 7세대 '머스탱 GTD' 공개 - 도로 위를 달리는 역대 가장 강력한 머스탱 레이스카

by 오토디자이어 2023. 8. 19.
728x90
반응형

포드에서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머스탱의 가장 강력한 모델, 일반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레이스카인 '머스탱 GTD'를 8월 18일 공개했다. 포드 측에 따르면 '머스탱 GTD'는 내년부터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를 비롯한 WEC에 출전하게 될 신형 '머스탱 GT3' 모델에서 영향을 크게 받았다고 한다.

이 설명대로 머스탱 GTD는 일반 도로에서도 달리면서 트랙에서의 성능을 극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차량으로 주요 기술들은 머스탱 GT3 레이스카 모델에서 가져왔고, 뉘르부르크링 북쪽 서킷 랩타임을 7분 이내로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정 생산되는 머스탱 GTD의 판매 가격은 30만 달러부터 시작, 우리 돈으로 약 4억 원 이상이며 포드 플랫록 공장에서 생산된 머스탱을 기반으로 캐나다의 멀티매틱(자동차 부품 생산,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WEC, IMSA 등에 출전하는 레이싱팀 운영 및 레이스 차량 제작도 겸하고 있다.)에서 GTD 버전으로 최종 완성하게 된다.

파워트레인은 레이싱용으로 개발된 5.2리터 V8 엔진에 드라이섬프 방식 엔진오일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엔진 최고출력은 800마력 이상, 최고회전수 7,500rpm 이상으로 역대 머스탱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게 된다.

이 외에도 유압식 듀얼 스프링 레이트 및 높이 조절 기능, 어댑티브 스풀 댐퍼 기술이 적용된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을 장착, 댐퍼 스트로크와 암 사이즈를 단축시킨 프런트 서스펜션과 후륜에는 일체형 링크 푸시로드 구조로 된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뛰어난 강성과 함께 일반 머스탱과는 상당한 수준으로 다른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휠은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 혹은 단조 마그네슘 휠을 선택할 수 있고, 타이어 폭은 전륜 325mm, 후륜 345mm의 미쉐린 컵 2 R 초광폭 타이어가 장착되어 극한의 그립을 확보한다. 브레이크는 브렘보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패키지를 적용하고 프런트 펜더 상부 및 리어 펜더, 서스펜션 하단의 에어덕트를 통해 브레이크 냉각 성능까지 확보했다.

외장 디자인은 단순히 시각적으로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감성을 만드는 것 외에,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프런트 범퍼의 스플리터와 측면 사이드 스커트, 후방 리어 디퓨저와 C 필러에 장착한 커다란 사이즈의 리어 윙, 펜더와 후드, 트렁크 리드까지 모두 카본 섬유로 제작되어 차체 무게는 최대한으로 줄이면서 강성은 높이고, 다운포스 성능까지 더 크게 끌어올렸다. 차량 전면부에는 유압 작동식 플랩도 적용되었다.

차량의 실내 모습은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포드 측 공개 정보에 따르면 레카로 버킷 시트와 3D 프린트 패들 시프트, 다이얼 타입의 변속기, F-22 랩터 전투기의 티타늄 부품으로 제작한 한정 시리얼 번호판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실내 소재는 스웨이드와 가죽, 카본 섬유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상당 부분의 파츠가 경량화를 위해 삭제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매 대기 고객들에게 기쁜 소식 중 하나로, 외장 색상은 원하는 어떤 컬러든 선택이 가능하고 실내 컬러 역시 준비된 여러 조합 중에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다고 한다.

포드 최고경영자 '짐 팔리'는 "머스탱 GTD는 슈퍼카에 대한 모든 선입견을 깨뜨리는 차량으로, 포드에서는 도로를 달릴 수 있는 트랙용 차량을 제작한 것이 아닌, 도로용 레이스카 그 자체를 만든 것이다. 머스탱 GTD는 머스탱 GT3 레이스카의 기술과 탄소섬유 바디를 담아 트랙이 아닌 일반 도로를 달릴 고객들을 위해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다만 워낙 레이스카의 DNA가 직설적으로 담겨 있고, 괴물급의 성능을 갖춘 만큼 어지간히 좋은 운전 실력과 함께 재력을 갖춘 고객이 아니라면 섣불리 이 차에 도전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출처 : 포드, Carscoops

 

 

6.5세대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에코부스트 살펴보기 @포드 평택전시장 - 7세대 출시 전 머스탱 마

* 본 콘텐츠는 포드 프리미어모터스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포드 프리미어모터스 평택전시장에서 만난 여름 휴가철에 함께 하면 딱 좋은 차! 앞선 포드 브롱코 아우터뱅크스에 이어

autodesire.tistory.com

 

 

2024 7세대 포드 머스탱 다크호스 실내 이미지 추가 공개 - 수동 모델에 블루 티타늄 기어 노브!

포드에서 2월 8일(현지 시각) 신형 7세대 포드 머스탱의 최상위 트림, '머스탱 다크호스'의 실내 이미지와 사양을 추가로 공개했다. 고성능 차량으로서 이미지를 더 강조하고, 이에 맞는 사양들을

autodesire.tistory.com

신형 7세대 포드 머스탱을 비롯한 계약과 관련한 상담이 필요하거나,

기타 포드 차종 시승 및 구매 상담 문의는 포드 평택전시장 박승섭 팀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