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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 메르세데스-벤츠 GLS & AMG GLS 63 & 마이바흐 GLS 페이스리프트 공개

by 오토디자이어 2023.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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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4일, 풀체인지 된 GLC와 함께 GLE 페이스리프트, GLA/GLB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잇달아 공개해 온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이번에는 가장 큰 플래그십 SUV 모델인 GLS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4 GLS'와 '2024 AMG GLS 63', '2024 마이바흐 GLS 600'을 공개했다.

먼저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던 아래 급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외관에서의 변화는 그렇게 적극적인 편이 아니기는 하지만, 일단 AMG 디자인이 적용된 기본 GLS 모델의 경우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즈를 더 크게 확장하고 기존에 두 줄로 되어 있던 그릴 바 디자인을 네 줄로 변경, 범퍼 디자인도 에어 인테이크의 테두리 선을 더 강조하는 형태로 변경하는 방향으로 달라졌다.

후면에서 두 개의 사각형 선으로 이어지던 리어 램프 그래픽을 세 개의 사각형 면 형태로 변경하는 정도의 디테일 차이를 두었다. 20인치 5-멀티 스포크 휠은 히말라야 그레이 피니시 색상으로 마감해 전체적인 스타일은 기존 인상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화장법을 고친 정도의 차이를 전달한다.

인테리어의 구성도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업데이트해 클래식, 스포티, 디스크리트 세 가지 스타일로 개별화 설정이 가능해졌고, 디스플레이 배경 컬러는 7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오프로드 모드가 인포 시스템에 통합되어 차량의 전후 경사와 횡방향의 기울기, 나침반과 스티어링 휠의 현재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 시 참고가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해 준다. 파킹 패키지와 360도 카메라 적용 시에는 전면부 하단의 도로 상황을 전달해 주는 '투명 보닛' 기능도 제공한다. 새로운 트레일러 보조 시스템 역시 추가되었다.

2024 메르세데스-벤츠 GLS는 7인승 모델이 기본이며, 칸탈라나 베이지와 바히아 브라운 두 가지 새로운 가죽 색상과 글로시 브라운 라임 우드 트림이 기본 실내 마감으로 제공된다. 이전에는 마이바흐 GLS 600에 적용되었던 글로스 블랙 피아노 마감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GLS 라인업에도 추가로 확대 적용되었다. 이 외 사양으로는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를 업데이트해 언더라이드 가드를 추가하고 지상고를 30mm 더 높일 수 있다.

유럽 현지 기준으로 가솔린 모델은 GLS 450 4Matic, GLS 580 4Matic, 디젤 모델은 GLS 350d 4Matic, GLS 450d 4Matic 모델로 구성된다.

 

GLS 450 4Matic은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0.8kgf.m을 발휘하고 GLS 580 4Matic은 V8기통 4.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517마력, 최대토크 74.5kgf.m을 발휘한다. 디젤 모델인 GLS 350d 4Matic은 2.9리터 직렬 6기통 디젤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69마력, 최대토크 66.3kgf.m을, GLS 450d 4Matic은 역시 2.9리터 직렬 6기통 디젤 트윈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76.6kgf.m을 발휘한다.

모든 모델에는 9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추가로 20마력, 20.3kgf.m을 발휘해 주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GLS 580 4Matic의 전기 모터의 경우 최대 25.4kgf.m까지 토크를 발생시킨다.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LS 63 4Matic+에는 신규 컬러로 마누팍투(매뉴팩처) 알핀 그레이 논-메탈릭과 소달라이트 블루 메탈릭이 추가되었고, 외관 디자인에서는 기존과 비교해 아주 약간의 터치, 램프 그래픽이 달라진 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다.

기본 사양으로는 파노라믹 선루프와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메모리 패키지, 360도 카메라와 파킹 파일럿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메르세데스-AMG에서는 GLS 63의 롤 스태빌라이저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에어 서스펜션의 감쇠력 범위를 더 넓혀 다이나믹한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 세팅까지 가능하게 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와 후륜 락킹 디퍼렌셜, 4Matic AWD 시스템 역시 개선되었다.

GLS 63 4Matic+에는 V8기통 4.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에 추가로 22마력, 25.5kgf.m의 토크를 만들어주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최고출력 612마력, 최대토크 86.8kgf.m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2초 소요, 최고속도는 280km/h에서 제한된다.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역시 소소한 변화를 적용해 레이더 위치가 변경된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마이바흐 엠블럼 패턴이 적용된 범퍼 에어 인테이크, 신규 디자인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23인치 단조 휠이 새로운 옵션으로 추가되었고, 도어 오픈 시에 마이바흐 엠블럼 패턴을 비춰주는 라이팅이 적용되었다. 외장 색상은 GLS 63과 동일한 마누팍투(매뉴팩처) 알핀 그레이 논-메탈릭과 소달라이트 블루 메탈릭 두 가지 신규 컬러가 추가되었다.

실내에서는 신규 다이아몬드 패턴 퀼팅을 시트에 적용하고, 마누팍투르 크리스탈 화이트, 실버 그레이 펄, 마누팍투르 마호가니 브라운/마키아토 브라운 투톤 중에서 인테리어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편의 사양으로는 센터 콘솔에 100W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USB 충전 포트, 초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걸러내는 2단계 공기 필터가 적용되었다.

마이바흐 GLS 600에는 V8기통 4.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557마력, 최대토크 74.4kgf.m을 발휘하며 역시나 22마력, 25.5kgf.m의 토크를 만들어주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된다.

각 모델별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그리 멀지 않은 시기에 국내에도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로 새롭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와 동일하게 GLS 450d 4Matic, GLS 580 4Matic, AMG GLS 63 4Matic+, 마이바흐 GLS 600의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서는 올 하반기 중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자료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Carscoops, moto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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