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현대자동차, '쏘나타 디 엣지' 2023 서울 모빌리티 쇼 공개 - 4월 20일 사전계약 시작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30.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3월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8세대 쏘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쏘나타 디 엣지'를 주요 사양 정보와 함께 공개했다. 쏘나타 디 엣지는 풀체인지급의 스포츠 세단 느낌으로 날렵하게 새롭게 손 본 디자인과 함께, 중형차급을 뛰어넘는 편의 사양과 안전사양을 갖추고 완성도를 더 끌어올린 것이 주요 특징이다. 

전면부에서는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를 적용하고, 넓고 날렵한 형상의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통합된 형태의 범퍼로 현대자동차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하는 한편, 미래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후면에서도 H 이니셜을 형상화한 'H 라이트'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시, 블랙 투톤 범퍼로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컬러인 에어로 실버 매트와 함께 어비스 블랙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녹턴 그레이 매트 등 총 8종을 운영한다. 

내장 색상은 블랙, 그레이지, 카멜, 네이비 등 총 4종으로 운영한다. 실내에서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이어지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칼럼 타입으로 변경된 전자식 변속 레버와 디 올 뉴 코나와 공유하는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더 넓게 확장된 센터 콘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를 적용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전 트림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적용했으며, 디지털 키 2와 빌트인 캠 2를 선택 사양으로 운영, 이 외에도 현대 카페이, 애프터 블로우, 능동형 공기 청정 시스템, 후석 승객 알림, 운전자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12개 스피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등 편의 사양들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안전 사양으로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과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 주행 및 주차 편의성을 높여주는 사양들도 제공된다. 

고성능 모델인 쏘나타 N라인의 외관에는 더 확장된 형상의 프런트 그릴과 N 라인 배지가 더해지며, 19인치 N 라인 전용 휠, 후면에 리어 스포일러와 쿼드 팁 머플러를 적용해 고성능 감성을 더 높여준다.

N 라인의 실내에는 다크 그레이에 레드 포인트를 넣은 인테리어 컬러로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스티어링 휠 하단 스포크와 시트 등 실내 곳곳에도 N 배지를 더한다.

현대 쏘나타 디 엣지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2.5 가솔린 터보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LPG 2.0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까지 총 5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며 N 라인에서는 기존 가솔린 2.5 터보 외에도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이 추가로 운영된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오는 4월 20일부터 쏘나타 디 엣지의 사전 계약을 실시하며, 세부적인 사양 구성 및 판매 가격도 사전계약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객이 컨템포러리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 요소를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표현한 특별 팝업 전시 '인투 디 엣지'를 서울 성수동 스튜디오 '레이어57'에서 4월 19일부터 4월 26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보스(BOSE), 아르떼 뮤지엄, 폴인 등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쏘나타 디 엣지만의 감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자동차에서는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로보틱스랩이 개발한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배송 로봇 등을 공개/시연하는 공간인 모빌리티 하우스를 별도로 마련하며, 상용차 부분에서는 4월 중 판매할 준대형 트럭 '파비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파비스'를 공개한다.

 

보도자료 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 '쏘나타 디 엣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3월 27일, 현대자동차가 드디어 4년 만에 풀체인지 급으로 디자인과 상품성 개선을 거친 쏘나타(DN8)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쏘나타 디 엣지'를 오는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선보이기에 앞서,

autodesire.tistory.com

 

 

현대 쏘나타 N 라인 Sonata N line 살펴보기 @H-크리에이터 라운지

* 본 포스팅은 현대자동차 H-크리에이터 라운지의 전시 차량/촬영 장소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고성능 브랜드 'N' 론칭 이후 국내 첫 N 모델인 벨로스터 N과 함께 N의 감성을 담은 고성능 스타

autodesire.tistory.com

 

 

현대자동차 '2021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 2.0 가솔린에도 센슈어스 디자인 적용

현대자동차에서 트림별 구성을 단순화하고 2.0 가솔린 모델의 디자인을 변경한 '2021 쏘나타 센슈어스'를 4월 21일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2021 쏘나타 센슈어스는 기존 쏘나타 센슈어스 1.6 터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