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롤스로이스 레이스 단종 및 마지막 12기통 쿠페 기념 '블랙배지 레이스 블랙 애로우' 컬렉션 공개 - 전 세계 12대 한정판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21.
728x90
반응형

롤스로이스모터카에서 3월 21일, 곧 단종을 앞두고 있는 레이스를 기념하기 위한 비스포크 한정판 모델, 블랙배지 레이스 '블랙 애로우' 컬렉션을 공개했다. 

전 세계에 단 12대 한정으로 제작되는 레이스 블랙 애로우는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의 모델이자, 2013년에 첫 출시되었던 레이스의 단종을 기념하는 비스포크 컬렉션으로써, '스펙터'를 시작으로 롤스로이스의 순수 전동화 브랜드 전환을 앞두고 롤스로이스가 제작하는 마지막 V12기통 쿠페 모델이다. 레이스는 기존 세단 모델인 팬텀과 고스트보다 더 빠르고 역동적인 성능을 강조한 쿠페 모델로 롤스로이스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젊은 고객층을 끌어오는데 큰 역할을 해낸 바 있다.

1938 썬더볼트, 롤스로이스 V12 R 시리즈 엔진을 탑재, 최고속도 575.3km/h를 기록했다. / 출처 : Goodwood.com

레이스 블랙 애로우의 실내와 외관 곳곳에는 1938년, 롤스로이스 V12 R 시리즈 항공기 엔진을 탑재하고 미국 유타주 보네빌 소금 사막에서 최고속도 575.34km/h로 자동차 최고속도 세계기록을 세운 전설적인 모델 '썬더볼트'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들을 적용, '블랙 애로우'라는 컬렉션 명을 썬더볼트 측면에 새겨졌던 거대한 검은색 화살에서 따왔다고 한다.

레이스 블랙 애로우의 외장에는 블랙 다이아몬드와 셀러브레이션 실버 두 가지 톤이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색상을 적용했고, 특히 블랙 다이아몬드 페인트에는 유리를 함유한 크리스탈 페인트 오버 레이어를 적용해 차량의 속도감이 느껴지는 듯한 '모션 블러 효과'를 반영했다. 또한 차체 도장면에서 느껴지는 질감은, 썬더볼트가 달렸던 미국 보네빌 사막의 소금 표면에서 영감을 얻어 구현, 외장 컬러 개발과 테스트에만 18개월이 걸렸고 광택 작업에 12시간 이상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이와 함께 썬더볼트의 상징 중 하나였던 검은 화살 속의 노란 원을 하이라이트 색상으로 적용, 범퍼 인서트와 비스포크 휠 핀 스트라이프에 브라이트 옐로우 컬러를 적용하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엔진 사이에 위치한 V 스트럿 역시 최초로 브라이트 옐로우 컬러도 도색되었다. 이 밖에 환희의 여신상 받침과 링 디테일, 컬렉션 이름 각인에도 동일한 컬러를 적용했다.

실내 공간에서도 블랙 애로우 컬렉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새로운 소재들로 장식, 암레스트와 시트 가죽, 센터 터널, 도어 디테일, 대시보드 하단부까지 모두 진한 블랙 컬러와 광택을 더한 클럽 레더로 마감해, 롤스로이스 내추럴 그레인 블랙 가죽과 대비를 이루며, 시트에는 브라이트 옐로우 컬러를 사용해 대담하면서도 블랙과 강한 대비를 이루는 매력을 강조했으며, 헤드레스트 측면에도 썬더볼트를 연상하게 하는 화살 자수를 새겨놓았다.

크래시패드 페시아에는 롤스로이스의 마지막 V12 쿠페를 기념하는 비스포크 컬렉티브가 특별히 제작한 예술 작품을 탑재, 블랙 코팅 알루미늄 시트 위에 레이스에 탑재되어 있는 V12 엔진을 세세하게 묘사해 새겨놓았고, 프런트 콘솔에도 썬더볼트의 최종 설계 형태를 스피드폼 형태로 제작해 전시하며, 썬더볼트가 세운 기록을 기념한다. 시계의 베젤 역시 썬더볼트 실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해, 검은색 시곗바늘은 썬더볼트의 화살표를 모티브로 했으며, 시계 테두리에 썬더볼트의 최고속도 기록인 357.497mph(575.34km/h)를 새겨 넣었다.

코치 도어 안쪽으로는 오픈포어 블랙 우드로 장식하고 여기에 보네빌 소금 사막의 지표면을 모티브로 다층적인 320조각 레이저 커팅 상감세공 장식을 더했다. 비스포크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에는 역대 롤스로이스 중에서 가장 많은 2,117개 광섬유 별을 새겨 넣어 썬더볼트가 기록을 세운 그날의 밤하늘을 구현했다고 한다.

V12기통 엔진의 커버에는 브라이트 옐로우 컬러 V12 모노그램과 파이널 쿠페 컬렉션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비스포크 명판을 부착해 마지막 쿠페용 V12 엔진 한정판 모델이자 비스포크 모델만의 희소성을 부여했다. 

레이스의 V12기통 트윈터보 6.6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632마력, 최대토크 81.6kg.m을 발휘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6초 소요, 최고속도는 250km/h까지 낼 수 있다.

전 세계 단 12대만 한정 제작되는 롤스로이스 블랙배지 레이스 블랙 애로우는 이미 모든 차량이 고객에게 배정이 완료된 상태이다. 

자료출처 : 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 블랙배지 컬리넌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 공개 - 한국 고객을 위한 단 3대 비스포크

3월 16일, 롤스로이스모터카에서 한국 고객을 위해 단 3대만 특별 제작한 비스포크 모델, 블랙배지 컬리넌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을 공개했다.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은 한국의 현대성, 역동성을

autodesire.tistory.com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모델 '팬텀 신토피아' 공개 - 단 한 사람을 위한 비스포크, 패션 디자이너 '

롤스로이스모터카에서 3월 7일, 롤스로이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 '럭셔리 세단'의 가장 대표적인 차량인 '팬텀'의 스페셜 한 비스포크 모델로 네덜란드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아이리스 반

autodesire.tistory.com

 

 

롤스로이스, '스펙터'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완전한 전동화 브랜드로 전환한다.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모델인 '스펙터'의 주행 테스트 200만 km를 돌파한 롤스로이스에서 전동화 전환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롤스로이스 CEO인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영국의 자동차 매체 '카매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