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식 출시 - 가격 2,052만 원부터, 합리적인 가격과 넓은 공간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22.
728x90
반응형

쉐보레에서 3월 22일, 트랙스의 풀체인지 신형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GM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 중 쉐보레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로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공간 활용성,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모델 특유의 슬릭한 비율과 함께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을 차체 디자인 전반의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되었으며(ex. 라디에이터 그릴 가니시) 넓은 휠베이스 근육질적인 바디 라인, 낮게 떨어지는 루프를 통해 역동적인 스타일을 표현했다.

 

또한 차체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 휠베이스 2,700mm로 기존 트랙스보다 한층 더 큰 사이즈와 낮아진 전고를 통해 넓으면서도 낮은 자세를 구현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해 큰 강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이하 액티브) 트림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이는 트레일 블레이저 등 쉐보레의 다른 크로스오버, SUV 라인업과 같은 흐름을 이어간다.

액티브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한 모델로, 정제되고 근육질, 볼륨감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부를 확장하고 스키드 플레이트와 액티브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적용해 터프한 느낌을 준다. 이 외에도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과, 글로스 블랙 외장, 루프랙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실내에서는 젯 블랙 색상에 아르테미스 포인트 혹은 옐로우 포인트로 구분되는 2가지 인테리어 컬러와 액티브 인조가죽 시트로 구성된다. 추가적으로 액티브 트림에는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 라이너가 함께 제공되는 '힛 더 로드' 패키지를 마련해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아이템을 실을 수 있게 실용성을 더한다.

역동적인 퍼포먼스, 스포티한 감성에 중점을 RS 트림은 익스테리어에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 바, 블랙 루프, 블랙 트랙스 레터링, 레드 RS 배지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이 추가되고 그릴과 아웃사이드 미러,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 루프랙에 글로스 블랙 외장 색상이 적용된다.

실내에서는 젯 블랙 색상에 레드 포인트 RS 전용 인테리어가 적용되고, RS 인조가죽 시트와 블랙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 D컷 스티어링 휠, 프론트 도어 실 플레이트, 블랙 헤드라이너가 적용된다.

 

실내 사양으로는 플로팅 타입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이 탑재되며, 11인치 센터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보기 편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주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된다. 이 외 편의 사양으로 전동 조절 및 열선/통풍 시트와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파워 리프트게이트, 오토홀드, 뒷좌석 에어벤트 등 고급 사양이 적용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바디 스트럭처는 GM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 다양한 주행 상황을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사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해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을 무게를 덜어내어, 차체 강성은 높이면서도 무게는 덜어내어 운동 성능과 연비, 안전성, 내구성을 확보했다고 한다.

파워트레인은 1.2리터 3기통 E-Turbo Prime 가솔린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을 발휘하며 GEN3 6단 자동 변속기과 결합되어 공인 복합연비 12.7km/L(17인치 휠 기준)을 발휘,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하여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탑재, 외부 유입 소음을 반대 특성 음파로 상쇄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안전 사양으로는 6 에어백에 힐스타트 어시스트가 포함된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크 크루즈 컨트롤,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이 제공되며,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는 전 트림 기본 적용된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판매 가격은 LS 2,052만 원 / LT 2,366만 원 / 액티브 2,681만 원 / RS 2,739만 원부터. (개별소비세 3.5% 인하분 적용 기준)

 

보도자료 제공 : 쉐보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티저 영상 공개 - 3월 22일 출시, 북미형 사양으로 미리보기

한국지엠-쉐보레에서 올 상반기 중으로 출시를 예고했던 트랙스의 신형 풀체인지 후속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티저 영상을 3월 17일 공개하고, 3월 22일 수요일에 정식 출시될 것을 예고했

autodesire.tistory.com

 

 

쉐보레 신형 트랙스 풀체인지 후속 '트랙스 크로스오버' 실물 목격기

한국지엠 - 쉐보레에서 국내 시장에 올 상반기 중으로 출시할 예정인 쉐보레 트랙스의 후속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실물을 출시 전 목격하게 되었다. 북지 현지 시장에는 '트랙스' 그대로,

autodesire.tistory.com

 

 

2024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공개 - 신규 디자인, 11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적용

쉐보레에서 2월 8일(현지 시각) 외관 디자인을 손보고 신규 사양을 적용한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액티브, RS 트림의 스타일을 다르게 적용하고,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