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News, Etc

2024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공개 - 신규 디자인, 11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적용

by 오토디자이어 2023. 2. 9.
728x90
반응형

쉐보레에서 2월 8일(현지 시각) 외관 디자인을 손보고 신규 사양을 적용한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액티브, RS 트림의 스타일을 다르게 적용하고, 헤드램프와 그릴, 리어램프 그래픽 등을 새롭게 변경한 것과 함께 실내의 스타일과 사양도 크게 개선되었다.

액티브 모델을 기준으로 기존 트레일블레이저와 비교하면, LED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모두 더 슬림 해졌으며 이에 맞춰 그릴의 사이즈는 더 와이드 해지고 센터 그릴 가니시가 더 어그레시브 한 형태로 변경, 풀체인지 된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더 흡사한 패밀리룩을 구현한 모습이다. 범퍼 하단의 안개등은 삭제되었고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도 더 와이드하게 확장했다.

후면은 X자로 되어 있던 리어램프 그래픽이 카마로처럼 U자가 나란히 배열되어 있는 형태로 변경되어 더 쉐보레 차량 다운 인상으로 변했고,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디테일도 살짝 변화를 주었다. 액티브 트림의 경우 오프로드에서 더 나은 주행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댐퍼 세팅을 손보고 오프로드용 타이어를 장착한 것이 특징.

RS 트림 역시 더 슬림해 진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에 그릴 가니시와 내부 패턴까지 블랙으로 칠해 대비감을 높인 프런트 그릴과 RS 배지를 더했고, 안개등을 삭제하고 하단 공기 흡입구 부분을 넓게 확장했다. 도어 하단과 휠하우스 클래딩부터 범퍼 하단까지 이어지는 부분을 바디 컬러로 적용했다면 조금 더 세련된 인상이 들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범퍼의 스플리터의 날을 더 세우고 더 커진 사이즈의 신규 디자인 19인치 휠을 장착하는 등 RS 트림의 스포티한 분위기는 잘 살려서 이어나가는 모습이다.

RS 트림 역시 후면에서는 리어 그래픽이 변경된 것과 함께 리어 디퓨저 부분 디테일에 약간의 변화를 주면서 인상이 살짝 달라진 모습이다.

실내에서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동일한 것으로 보이는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1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대시보드 디자인도 새롭게 손보았다. 스티어링 휠과 기어 노브의 스타일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액티브 트림의 경우 옐로우 포인트 컬러와 함께 도어 트림과 시트 일부에 직물 트림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

기존의 센터 8인치 디스플레이 대비 11인치로 사이즈가 확 커지고, 위치도 상단으로 변경되어 조작성과 시인성 모두 더 좋아졌을 것으로 기대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적용된다고 한다. 편의 사양 중 시동 버튼과 크루즈 컨트롤, 고화질 후방 카메라는 기본 적용되며, 무선 스마트폰 충전 시스템은 LT, 액티브, RS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비상등의 위치가 센터패시아 우측 끝에서 송풍구 중앙으로 변경된 것도 반가운 부분.

RS 트림의 실내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블랙-레드 투톤 컬러를 유지하며, D 컷 타공 가죽 스티어링 휠과 레드 포인트 기어 노브가 적용된다.

2열 공간은 동급 소형 SUV들과 비교 시 여유로운 편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으며. 센터 콘솔 뒤편으로 송풍구가 추가되기를 바랐는데, 변경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액티브와 RS 트림 간 시트 컬러 및 디테일 차이는 위에서 비교해 보면 된다. 또 이번 트레일블레이저의 특징으로 조수석 시트를 플랫하게 접을 수 있어, 2열 시트와 같이 폴딩하면 2.6m 길이의 짐까지 적재가 가능하며, 적재공간을 최대 1,54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고 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을 발휘하는 1.2 E-TURBO 가솔린 엔진과 CVT 무단 변속기,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을 발휘하는 1.35 E-TURBO 가솔린 엔진과 CVT 무단 변속기, AWD 시스템 추가 시 9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연비에도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2022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하면서 1.2 터보 엔진을 삭제했기 때문에, 1.35 터보 엔진만 나올 것이 유력하다. 

안전 사양/주행 편의 사양에 대한 별도 언급은 없는 것으로 보아 이 역시 기존과 동일한 구성으로 출시될 것 같다.

아직 국내 시장 출시 일정은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았지만, 상반기 중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먼저 출시한 다음, 올 하반기 내로 트레일블레이저도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이어서 나올 것 같고, 모델명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정도가 될 듯하다. 

자료출처 : 쉐보레, Motor1

 

 

쉐보레 2022 트레일블레이저 공개, 사전계약 개시 - 1.35 E-터보 전 트림 기본, 트림별 사양 개편

쉐보레에서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2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12월 21일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했다. 출시 1년이 채 지나기 전에 연식 변경을

autodesire.tistory.co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AWD 시승기 - 오프로드 컨셉 트레일블레이저!

경쟁이 유독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참 다양하다. 선택권이 다양한 만큼 넓은 공간 확보와 풍부한 편의사양을 가지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시대,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

autodesire.tistory.com

 

 

쉐보레 신형 트랙스 풀체인지 후속 '트랙스 크로스오버' 실물 목격기

한국지엠 - 쉐보레에서 국내 시장에 올 상반기 중으로 출시할 예정인 쉐보레 트랙스의 후속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실물을 출시 전 목격하게 되었다. 북지 현지 시장에는 '트랙스' 그대로,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