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 아우디 Q6 E-Tron 티저 공개 - 아우디의 새로운 전기 크로스오버, 올해 말 데뷔 예정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18.
728x90
반응형

아우디에서 올해 말 중으로 공개할 예정인 새로운 E-Tron 라인업, 'Q6 E-Tron'의 극지방 테스트 모습이 담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우디에서는 2025년까지 총 20개 이상의 신규 모델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그중 10개는 전기차 모델로 Q6 이트론은 앞으로 E-Tron 라인업을 더 확장할 아우디의 중요한 전기 크로스오버 모델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위장막에 둘러싸인 테스트 이미지 외에, 아직 스펙에 관한 정보도 더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아우디의 SUV 전기차 라인업 중 최초로 신규 PPE(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 기반으로 제작되는 차량이며 이를 통해 800V 시스템을 탑재, 초급속 충전에도 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우디 측에서 Q6 E-Tron은 더 진보된 배터리와 충전 관리 시스템을 비롯,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전기 모터를 탑재할 것이라 전했다.

아우디의 많은 크로스오버, SUV 라인업이 그런 것처럼 Q6 이트론 역시 기본 SUV 모델과 쿠페형인 스포트백 두 가지 모델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테스트 차량의 실루엣으로 미뤄볼 때 6각형의 싱글 프레임 프런트 그릴(전기차라서 막혀있겠지만)과, Q4 E-tron과는 다르게 확실하게 분리된 형태의 컴포지트 타입 LED 헤드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의 모습 역시 아직까지 알 수 없지만, Q4 E-Tron과 흡사한 디자인에 더 많은 사양을 담을 것으로 보이고 디지털 클러스터와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되는 센터 스크린을 비롯해 슬림한 에어벤트와 간소화된 버튼 구성 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배터리 용량과 전기모터의 성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재까지는 100kWh 이상의 배터리 팩과 듀얼 모터를 장착한 콰트로 시스템으로 최고출력 350kW(476마력), 최대토크 800Nm(81.7kgf.m)을 발휘, 더 강력한 RS Q6 E-tron은 최고출력 475kW(646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차체 사이즈는 당연히 Q4 이트론보다는 크게 나올 것이고, 'E-tron'보다는 조금 작은 Q5 정도의 사이즈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각 제조사들의 전기차 개발 및 출시 경쟁이 치열해지는 때에, 아우디에서 또 하나의 중형 전기 크로스오버를 완성도 있게 선보여주기를 바란다. 

자료출처 : 아우디, Carscoop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