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공개 - 최고출력 620마력, 제로백 3.4초, 로마의 성능을 오픈 에어링과 함께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17.
728x90
반응형

페라리에서 2019년 공개한 GT 쿠페 '로마'의 컨버터블 버전, 소프프탑 오픈카인 '로마 스파이더'를 3월 16일(현지 시각) 정식으로 공개했다. 포르토피노 M과는 다르게 패브릭 소프트탑을 적용한 로마 스파이더는 60km/h 이하 속도로 주행 중에도 13.5초 만에 탑 개폐가 가능해 간편하게 마음껏 오픈 에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전체적인 외형은 로마 쿠페 모델과 전체적으로 거의 동일하지만, 소프트탑 적용에 따라 뒷유리와 트렁크 리드 상단부분의 형상이 조금 달라졌으며 오픈 시 지붕이 들어갈 자리를 나누기 위해 후면 데크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로마 쿠페와 마찬가지로 평소에는 차체와 평평하게 수납되어 있다가 고속 주행 시 펼쳐지는 액티브 카본 스포일러가 적용되어 있고, 범퍼 하부에도 카본 디퓨저가 장착되어 있다.

페라리에서는 로마 스파이더 구매 고객들을 위해 소프트탑의 패브릭과 스티치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구성한다고 하며, 뒷좌석 등받이에 통합된 전동식 윈드 디플렉터를 통해 실내에서 와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준다.

실내에서는 GT 차량의 성향에 맞게,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하도록 18-way 전동 시트에 시트 열선, 넥 워머까지 추가가 가능하다. 이 외의 대부분의 구성은 쿠페 모델과 동일하며, 듀얼 콕핏 인테리어 구성으로 센터의 8.4인치 수직형 디스플레이와 운전석의 16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동승석에도 8.8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내비게이션 정보 확인 및 에어컨 설정이 가능하다.

파워트레인도 쿠페와 동일하게 3.9리터 V8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20마력, 최대토크 77.5kgf.m을 발휘하며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장착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4초 소요, 2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도 단 9.3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20km/h이다. 

차체 중량은 소프트탑 오픈 시스템과 전동식 윈드 디플렉터 장착으로 인해 쿠페 보다 84kg, 건장한 성인 남성 한 명 정도의 무게가 더 추가되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가격과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국내에서는 로마 쿠페의 판매 가격인 3억 2천만 원보다 더 높은 3억 4천만 원 내외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포르토피노 M과는 서로 하드탑/소프트탑 모델이라는 차이점이 있기는 하지만 같은 GT 스파이더 모델이고, 파워트레인도 공유를 하는 만큼 포르토피노 M은 가까운 시기에 단종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자료출처 : 페라리, Motor1

 

 

페라리 296 GTB 국내 출시 - 새로운 V6 PHEV 스포츠카

페라리에서 1월 20일, 신규 V6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적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미드십 모델인 '296 GTB'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296 GTB는 페라리 브랜드 로드카 중 최초로 6기통 엔진

autodesire.tistory.com

 

 

페라리 아이코나 시리즈 신규 모델 '데이토나 SP3' 공개 - 1960년대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

11월 21일, 페라리에서 페라리 몬자 SP1/SP2에 이어 새롭게 페라리 아이코나 시리즈에 합류하는 한정판 모델 '데이토나 SP3'를 2021 페라리 피날리 몬디알리 행사가 진행된 무젤로 서킷에서 공개했다.

autodesire.tistory.com

 

 

단 한 명을 위한 페라리 원-오프 시리즈 최신작, 페라리 'BR20' 공개

페라리에서 11월 12일,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한 원-오프 시리즈 최신 모델인 페라리 'BR20'을 공개했다. ​ BR20은 GTC4 루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4인승 슈팅브레이크 모델인 GTC4와 다르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