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BMW 코리아, '뉴 M3 투어링' 국내 공식 출시 - 왜건까지 완성된 M3 라인업!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9.
728x90
반응형

BMW 코리아에서 3월 9일, M3 라인업 최초의 왜건형 모델, '뉴 M3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뉴 M3 투어링은 BMW M을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인 M3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왜건형 모델인 '투어링'의 공간 활용성으로 짜릿한 운전의 재미와 넓은 공간에서 오는 실용성까지 함께 겸비한 모델이다.

이를 통해 투어링 모델을 구매하고 싶은데 M340i 투어링에서 아쉬움이 남았던 BMW 고객들, 또 M3를 타면서 적재공간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던 M 고객들의 고민을 M3 투어링이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M 라인업 역시 폭을 더 넓히게 되었다.

BMW 뉴 M3 투어링의 외관은 M3 세단 모델이 가지고 있던 고성능 M을 상징하는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들로 스포티한 감성을 그대로 이어간다.

 

전면에서는 수직형으로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프레임리스 키드니 그릴에 M3 엠블럼을 달았으며, 날카로운 형상의 BMW 레이저 라이트, 공격적인 형상의 범퍼 디자인으로 강렬한 모습을 전한다. 측면에서는 블랙 하이글로스 사이드 실을 더하고, 근육질을 연상하게 하는 빵빵한 오버 펜더를 통해 더 안정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준다. 루프에는 블랙 하이글로스 루프와 루프 스포일러를 장착했고, 후면에서는 쿼드 팁 머플러와 리어 디퓨저가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을 끝까지 이어간다. 차체의 형태는 3시리즈 투어링의 매끈한 라인으로, 왜건형 모델임에도 매력적인 라인을 보여주며, 루프레일을 장착해 실용성을 더 챙겼다.

실내에서는 BMW의 최신 디자인 요소 및 사양들을 대거 적용했다. 먼저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이어지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넓은 화면으로 정보 확인 및 각 차량 기능들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게 했고, 1열에는 M 스포츠 시트를 기본 장착해 트랙에서 스포츠 주행 시에도 운전자를 확실하게 지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왜건형 투어링 모델로서 가장 핵심인 적재공간은 기본 500리터에 4:2:4 분할 폴딩 되는 2열 시트를 모두 접었을 시에 최대 1,510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해 부피가 큰 물품들도 여유롭게 적재가 가능하고, 차박 캠핑 등 레저활동을 하기에도 꽤 괜찮아 보인다. 여기에 전동식 트렁크 도어와 독립식 뒷유리 개폐 기능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을 발휘하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과 M 스텝트로닉 8단 변속기,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 만에 가속이 가능하다. 

더불어 주행 성능을 더 다이내믹하게 끌어올리기 위해 트랙션 컨트롤을 총 10단계로 세분화해 조절할 수 있는 M 트랙션 컨트롤,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 트랙에서 주행 기록을 체크할 수 있는 M 랩타이머 등으로 구성된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도 적용된다. M 모드에서는 로드/스포츠 모드 외에 모든 전자장비와 음악, 인포 시스템까지 비활성화하는 '트랙 모드'가 추가되어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완전히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모드도 제공한다.

센터 콘솔에 있는 셋업 버튼을 이용하면 엔진, 섀시, 스티어링, 브레이크 시스템까지 운전자 취향에 맞게 개별 설정이 가능하고,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2개의 빨간 M 버튼을 통해 원하는 설정을 저장, 운전 중 원할 때 즉각적으로 커스텀 주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장치로는 조향 및 차선 유지 보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같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서라운드 뷰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적용되었으며, 이외 편의 장치로 3-존 에어 컨디셔닝,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2열 선 블라인드, 측면 수납 그물망 등이 포함된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오토매틱 슬라이딩 및 미끄럼 방지 레일로 구성된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도 기본으로 제공되어서 투어링 모델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BMW 뉴 M3 투어링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3,490만 원.(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M3 세단 모델의 경우 1억 3,060만 원. 

자료출처 : BMW 코리아

 

 

BMW M3 컴페티션 M 퍼포먼스 파츠 실물 후기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 본 콘텐츠는 BMW 도이치모터스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지난 1월, 도로에서는 물론이고 전시장에서도 항시 만날 수 없는 특별한 차량을 만나기 위해 스타필드

autodesire.tistory.com

 

 

신형 BMW G80 M3 & G82 M4 국내 런칭 & BMW M TOWN 행사 후기

* 본 콘텐츠는 BMW 코리아의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BMW의 고성능 디비전, 'M'의 팬들은 물론, 고성능 자동차 팬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려왔을 새로운 M! 풀체인지 된 신형 G80 M3와 G82

autodesire.tistory.com

 

 

2022 BMW M3 컴페티션 & M4 컴페티션 xDrive 정식 공개 - 최고출력 510마력, M xDrive 시스템 적용

지난해 9월 새로운 세대, G80 M3 세단과 M4 쿠페를 공개했던 BMW에서 4월 18일(현지 시각), 성능을 더 끌어올리고 M xDrive를 더한 버전인 신형 M3 컴페티션과 M4 컴페티션을 공개, 오는 여름 중으로 정식

autodesire.tistory.com

 

 

2021 신형 BMW M3(G80) & M4(G82) 풀체인지 공개, 컴페티션은 503마력!

티저 이미지를 통해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던 풀체인지 모델, 신형 BMW G80 M3와 G82 M4가 9월 23일, 드디어 그 모습과 신규 스펙까지 모두 공개가 되었다. 전 세계 스포츠 세단/스포츠 쿠페 팬들에게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