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현대 '더 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출시 - 빌트인 캠, 서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 등 사양 업그레이드와 디자인 변경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13.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3월 13일, 아반떼의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 2020년 4월 7세대 아반떼를 출시한지 3년 만에 선보이는 '더 뉴 아반떼'는 신기술 및 편의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더 강화했다. 

사전에 먼저 공개했던 디자인에 있어서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더 강조하면서,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해 더 낮고 와이드한 비례감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전면부에서는 날카롭게 보닛-펜더 라인을 따라 솟아있던 헤드램프를 얇고 정돈된 수평형 형태로 변경하고, 범퍼 하단까지 크게 자리 잡고 있던 프런트 그릴 사이즈 역시 슬림하게 변경했으며, 대신 범퍼에 분리된 큰 사이즈의 에어벤트와 공격적인 형태의 디자인으로 변경하면서 더 낮고 넓어 보이면서 새로운 스포티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측면에서는 신규 디자인 휠을 장착하고, C 필러의 가니시에도 기존에 수평형으로 핀 타입으로 배열되어 있던 디자인을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변경에 디테일에 차이를 주었다. 후면에서는 블랙 투톤에 윙 타입 실버 가니시, 더 또렷하진 디퓨저 디자인을 통해 전면 범퍼와 이어지는 스포티한 스타일을 구현했다.

 

외장 컬러에서는 메타 블루 펄,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까지 3종의 신규 색상과 기존의 어비스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6종까지 총 9종의 색상을 운영한다.

실내 디자인은 기존과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신규 실내 색상 추가와 함께 편의 사양들이 대폭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색상인 블랙 원톤, 캐쉬미어 베이지 외에 신규로 추가된 세이지 그린 인테리어의 경우 바이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시트 사이드 볼스터에 AVANTE 레터링을 추가로 더했다.

 

편의 사양에 있어서는 아이폰까지 사용이 가능한 디지털 키 2 터치, 일체형 블랙박스처럼 전후방 주행 상황 녹화가 가능한 빌트인 캠이 추가되었고 애프터 블로우와 C 타입 USB 충전 포트 등도 적용되었다.

 

트림별로는 스마트 트림부터 풀 LED 헤드램프(MFR 타입)과 C 타입 USB 충전기, 전방 주차거리 경고 등이 기본 적용되며 모던 트림에는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와 오토홀드, 애프터 블로우 포함 듀얼 풀 오토 에어컨,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전면 LED 방향 지시등과 현대 디지털 키 2 터치,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이 기본 사양으로 더 업그레이드되었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에 있어서는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까지 추가한 8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자전거, 교차로 대향차 인식),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가 전 트림 기본 적용되며, 이 외에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경고와 신규 사양인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후측방 모니터 등이 추가 적용된다. 

더 뉴 아반떼의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1.6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까지 3개의 라인업으로 운영되며, 더 뉴 아반떼 N라인과 N 모델은 하반기 중으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현대 더 뉴 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스마트 1,960만 원 / 모던 2,256만 원 / 인스퍼레이션 2,671만 원부터이며 LPI 1.6 스마트 2,099만 원 / 모던 2,394만 원 / 인스퍼레이션 2,797만 원부터, 하이브리드 1.6 스마트 2,578만 원 / 모던 2,820만 원 / 인스퍼레이션 3,203만 원부터(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적용 전 가격)으로 각 모델 별 94만 원에서 최대 156만 원까지 신규 사양 적용에 따라 가격이 인상되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3월 13일부터 아반떼의 주요 고객층인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보통내기가 아니다'라는 메시지로 SNS 고객 참여 형태 이벤트인 '릴스 챌린지'를 진행, 3월 31일까지 아반떼 광고 속의 배경 음악과 아반떼 필터를 활용하여 본인의 색을 입힌 숏폼 영상을 제작해 응모가 가능하며, 참여작 중 우수작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아반떼 광고 참여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월 17일부터는 서울 전역을 대상으로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아반떼의 신사양을 찾는 몰입형 AR 어드벤처 게임인 '아반떼 Play'를 진행하며, 신촌과 용산, 한양대 등지를 아반떼 플레이그라운드로 선정해 특별 미션 달성 시 다양한 아반떼 콜라보레이션 굿즈 획득이 가능하다. 또 최고 득점자에게는 더 뉴 아반떼 1년 이용권,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등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인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 - 핍스'와의 협업을 통해서 모자, 티셔츠, 셔츠, 자켓,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3월 24일부터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아반떼에 핍스의 독창적 디자인을 담은 특별 차량도 준비해서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 '더 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내외관 디자인 공개

현대자동차에서 2월 27일, 올 상반기 중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던 아반떼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아반떼'의 외관 및 실내 디자인 이미지를 우선적으로 공개했다. 지난 2020년 4월 7세대 아반

autodesire.tistory.com

 

 

2022 현대 아반떼 1.6 가솔린 시승기 - 페이스리프트 출시 되기 전 살펴보는 아반떼가 잘 팔리는 비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점점 축소되어 가고 있는 세단 시장과 강세를 넓혀가는 소형 SUV들의 기세 속에서도 꿋꿋하게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사회 초년

autodesire.tistory.com

 

현대자동차, 정숙성 개선 및 상품성 강화한 2022 아반떼 출시

현대자동차에서 지난 3월 8일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2 아반떼'를 출시했다. ​ 상품성 강화를 위해 기존 모델의 도어 트림에 흡음재를 보강해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아반떼 고객들의 의

autodesire.tistory.com

 

 

현대 신형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시승기 - 연비 끝판왕 준중형 하이브리드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앞선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연비 비교 테스트에 이은 현대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일반 가솔린 모델하고는 어떤 부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