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 폴스타코리아에서 국내 시장 출범 첫해 이룬 판매 실적, 브랜드 활동에 대한 보고와 함께 2023년 출시 예정인 신차 및 브랜드 비전을 담은 신년 계획을 발표했다. 폴스타코리아는 2023년 올해 플래그십 SUV인 '폴스타 3' 출시와 함께 구매 고객 혜택을 강화한 '폴스타 2'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대하며,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브랜드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 공고히 할 계획이다.
작년 10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폴스타 브랜드 최초 SUV '폴스타 3'는 프리셉트 콘셉트를 통해서 보여준 폴스타 브랜드의 순수한 디자인과 강력한 동력 성능, 고급 편의 사양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 폴스타의 역량과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로, 폴스타코리아는 폴스타 3를 통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 강화하고,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 시장을 개척하며 브랜드의 스펙트럼을 더 넓힐 계획이라고 한다.
폴스타 3는 4,900mm의 긴 전장과 2,985mm의 휠베이스, 2,120mm(사이드미러 포함)의 넓은 전폭으로 넉넉한 승차 공간과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5인승 대형 전기 SUV이며, 플래그십 모델답게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편안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질감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격적인 쿠페형 SUV 스타일은 아니지만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등의 특징도 가지고 있다. 퍼포먼스 팩의 경우 22인치 휠과 함께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 골드 밸브 캡과 골드 시트 벨트가 적용된다.
파워 트레인은 듀얼 모터 파워 트레인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360kW(약 489마력), 최대토크 840Nm(약 85.6kgf.m)을 발휘하며, 퍼포먼스 팩을 선택하면 최고출력 380kW(약 517마력), 최대토크 910Nm(약 92.9kgf.m)의 높은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배터리는 111kW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팩을 탑재해 1회 충전 시 WLTP 기준 최대 610km 주행 거리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목표치를 달성한다고 하면, 국내 인증 기준으로도 500km 이상은 충분히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250kW급 초급속 충전기 사용 시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에는 30분이 소요된다.
또한 폴스타 3에는 엔비디아 드라이브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을 적용, 5개의 레이더 모듈과 5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기반으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실내에서는 14.5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폴스타 2에 먼저 적용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로 티맵과 공동 개발한 정밀도로지도(HD맵)이 국내 최초로 탑재될 예정이라고 한다. 실내에는 25개 스피커와 바워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편의사양으로 소프트 클로징 도어, 열선 핸들과 열선 시트 등이 적용된다.
폴스타 3는 올해 3분기 중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상세 가격과 고객 인도 일정 등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폴스타 코리아에서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티맵 업데이트와 앱스토어 오픈, OTT 플랫폼,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성을 개선한 누구 2.0, 인 카페이먼트 기능을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폴스타 2의 상품성도 강화한다. 해당 업데이트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기존 폴스타 2 구매 고객 역시 업데이트 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2023년식 폴스타 2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충전 크레딧 카드 또는 가정용 충전기 설치 비용 일부를 지원하며, 전국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제공 중인 무상 충전 서비스는 올해에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 연 내 수도권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도 마련해 프리미엄 충전 서비스 경험 제공 및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충전 불편을 덜 계획이다.
올 하반기 중으로는 부분 변경이 된 새로운 폴스타 2도 출시할 예정이며, 2024년에는 폴스타 4에 이어 2026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차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면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2022년 폴스타는 국내 시장에 폴스타 2 총 2,794대를 판매했으며, 지난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등록한 전기차 단일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한 성과이자 출범 첫해 2,000대 이상 판매한 브랜드는 폴스타가 유일하다고 한다.
보도자료 제공 : 폴스타 코리아
추가 자료 참고 : Motor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