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 쉐보레 이쿼녹스 EV 정식 공개! - 2023년 가을 판매 예정, 최대 주행 가능 거리 300마일(482km)

by 오토디자이어 2022. 9. 9.
728x90
반응형

쉐보레에서 올 1월에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고 공식적으로 모델 발표와 일부 정보를 공개했던 새로운 전기 SUV, '이쿼녹스 EV'의 예정 가격, 최대 주행 가능 거리 등 주요 스펙과 함께 실제 차량의 모습을 정식으로 공개했다. 

전동화 전환에 적극적인 GM 차량 중에서도 중요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쿼녹스 EV는 오는 2023년 가을 중으로 론칭 및 판매가 될 예정이며 가격은 3만 달러(현재 원달러 환율 기준 우리 돈 약 4,195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트림은 1LT, 2LT, 3LT, 2RS, 3RS로 구성된다.

일단 이 차를 염두에 두고 있는 예비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할 모터 및 배터리 성능부터. 

이쿼녹스 EV는 전륜구동 모델과 AWD 모델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 전륜구동 모델은 모터 최고출력 157kW(약 210마력), 최대토크 328Nm(33.5kg.m)을 발휘하고, AWD 모델은 모터 최고출력 216kW(약 290마력), 최대토크 469Nm(47.9kg.m)을 발휘한다. 인상적일 정도의 고출력은 아니지만 전기 모터의 특성을 생각해 보면 모자람 없이 충분히 빠르고 강력한 가속감을 전할 것 같다. 

배터리는 GM 얼티엄 배터리를 사용하며, 아직 배터리 용량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스탠다드 배터리가 적용된 전륜구동 모델의 경우 250마일(402km), 옵션 배터리를 적용한 전륜구동 모델은 300마일(482km), AWD 모델은 280마일(451km)이다. 다만 해당 수치는 인증 및 측정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빡빡한 국내 인증 기준을 적용하면 조금 더 감소할 수는 있다. 충전은 DC 콤보 타입으로 150kW급 급속 충전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초급속 충전까지는 지원하지 않는 듯하다. 

차량 배터리를 3kW 출력까지 외부 전력으로 사용도 가능해 각종 전기기구, 전력이 필요한 캠핑 용품, 전동공구 등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름만 공유할 뿐 외관 형상이나 플랫폼도 전혀 다른 내연기관 버전 현행 이쿼녹스와 비교하면 차체는 70mm 정도 더 넓어지고 높이는 25.4mm가 낮아졌는데,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개발된 차량인 만큼 주행 안정감이나 공력 효율 등에 있어서도 많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트렁크는 2단으로 되어 있고,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4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외관의 스타일은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공개했던 것과 실차의 모습에 큰 차이 없이 동일하며, 긴 LED 라이트닝바와 하단 프런트 패시아(그릴 부분) 디자인과 일체화된 슬림한 LED 헤드램프, 각지고 와이드한 프런트 패시아 구성으로 쉐보레가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는 신형 모델들과 디자인을 공유하면서 현행 이쿼녹스와 비교하면 훨씬 스포티하고 날렵한 감각을 전한다. LT 모델은 프런트 패시아가 바디 컬러로 적용되고, 엔트리 모델인 1LT의 경우 펜더라인이 무광 블랙으로, 상위 모델인 3LT는 펜더 라인이 바디컬러로 적용된 모습이다.

후면에서는 존재감 강하게 솟아오른 C 필러와 수평형으로 쭉 이어지는 슬림한 리어 램프 등이 눈에 들어온다.

더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스타일의 RS 트림에는 유광 블랙 메시 타입 프런트 패시아와 블랙 사이드 미러와 클래딩, 보타이 엠블럼, 빨간 RS 배지, 다크 피니시 휠 등이 적용되며 이는 다른 쉐보레 모델들의 RS 트림과도 스타일을 공유하는 부분이다.

실내는 수평형 배열로 기능적이고 넓은 개방감을 전한다. 기본형인 1LT 트림부터 11인치 대형 디지털 클러스터와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전 트림에 긴급 자동 제동 시스템, 차간 거리 표시,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후방 주차 보조 등의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중간 트림인 2LT에서는 8way 운전석 전동 시트, 1열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외관에서 프런트 LED 라이트바가 기본 적용되며 옵션으로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슈퍼 크루즈 어드밴스드 주행 보조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2RS 트림도 2LT의 사양 구성을 공유한다.

최상위 트림인 3LT에는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 적용, 6way 조수석 전동 시트, 1열 통풍 시트, 2열 열선 시트, 듀얼존 공조 컨트롤, 전동 트렁크 해치도 제공되고 옵션으로 보스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카메라, 슈퍼 크루즈를 선택할 수 있다. 3RS 트림에는 D컷 스티어링 휠과 21인치 휠이 적용된다. 

2023년 가을 중 2RS 트림이 가장 먼저 출고를 시작하고, 이후 12개월 동안 순차적으로 3RS와 3LT를 출고, 1LT가 가장 늦게 출고될 예정이라고 한다.

현재까지 공개, 파악된 쉐보레 이쿼녹스 EV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 판매 시작까지는 아직 1년 더 기다려야 하고, 출고까지는 또 얼마나 더 시간이 걸릴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추후 정보가 더 공개될 경우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다. 

자료출처 : 쉐보레, Motor1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페이스리프트) 출시 - 1.5 터보 가솔린 엔진 변경, RS 트림 추가

쉐보레에서 지난 6월 3일, 신규 디자인 및 사양으로 업그레이드를 거친 이쿼녹스의 부분 변경 모델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지난 2020년 상반기 첫 공개를 한 더 넥스트 이

autodesire.tistory.com

 

 

2024 쉐보레 이쿼녹스 EV 디자인 이미지 공개 - 2023년 하반기 중 출시 예정

GM의 CEO인 메리 바라가 CES 2022를 통해 쉐보레가 새로운 전기 크로스오버인 2024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블레이저 EV를 2023년 중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내년 선보일 이쿼녹스

autodesire.tistory.com

 

 

2022년형 쉐보레 볼트 EV&볼트 EUV, 2분기 중 고객 인도 시작

쉐보레에서 지난 2021년 8월, 국내 시장에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진행한 2022년형 볼트 EV와 브랜드 최초 전기 SUV인 볼트 EUV의 고객 인도를 오는 2분기 중으로 개시할 예정이다. ​ 이번 2분기부터

autodesire.tistory.com

 

 

2024 쉐보레 실버라도 EV 공개 -RST 퍼스트 에디션 673마력, 최대 주행 가능 거리 644km

픽업트럭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전기차 경쟁이 시작되는 걸까? 포드에서 F150 라이트닝과 GMC 허머 EV가 공개된 것에 이어, 쉐보레에서도 전기 픽업트럭인 2024 실버라도 EV를 공개했다. ​ 내연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