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곧 출시 예정, 미리 알아두면 좋을 정보는?

by 오토디자이어 2022. 9. 13.
728x90
반응형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면서 'XM3 하이브리드(수출명 아르카나)'의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지난 2020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XM3는 쿠페형 SUV 디자인으로 스타일과 주행성능, 편의성의 3박자를 고루 갖추면서 국내와 함께 수출 시장에서도 해외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유럽에 먼저 출시된 XM3 하이브리드(아르카나 하이브리드)는 호평을 받으면서 영국 소비자들이 뽑는 2022년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로도 선정되었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국내 시장에도 곧 선보일 XM3 하이브리드는 전동화 시대를 맞이하는 현시점에서 국내 SUV 시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며,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 몇 가지 미리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공유한다. 

XM3 하이브리드에 적용되는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만의 독창적인 기술로써, 르노가 F1 경주 차량에 활용했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E-TECH 하이브리드는 정차 후 출발 시 무조건 배터리를 사용하고 급가속 및 고속 주행 시 모터가 엔진에 힘을 보태면서 배터리 충전도 함께 담당, 전기 모터를 주력으로 구동하면서 전기차와 비슷한 주행감각을 제공한다고 한다. XM3 하이브리드는 도심 주행 중 75% 구간에서 전기 모드로만 주행이 가능하고 최대 40% 에너지 소비를 절감한다.

 

유럽 시장에서 2022년 상반기,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의 누적 판매량은 25,071대로 유럽 C세그먼트 전동화 시장에서 전체 7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7월까지 누적 수출량은 10만 대를 돌파했다. 이중 하이브리드의 비중이 63%로 인기가 높으며 XM3 하이브리드의 국내 시장 반응도 기대되는 이유다.

 

지난 6월 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 '오토 트레이더'가 발표한 2022년 뉴카 어워즈 '최고의 하이브리드차'부문에서도 경쟁 차량을 제치고 1위를 달성,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본인 차량 이용 경험을 토대로 직접 평가해 얻은 결과라는 데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이 외에도 2022년 프랑스 라거스 트로피에서 컴팩트 SUV 및 MPV 부문 1위, 2022 스페인 올해의 차 1위 등 유럽 곳곳에서 좋은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하이브리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현재 판매 중인 TCe260 인스파이어 트림의 시작 가격이 2,900만 원대 초반인 것을 볼 때 이보다는 높게 책정되어 3,000만 원 초반대 선에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복합 연비는 유럽 대비 국내 산정 기준이 더 까다로운 것을 감안하면 18~19km/l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실 주행 연비는 이를 더 상회할 것이라 기대된다. 

하반기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기대되는 모델, 'XM3 하이브리드'에 대한 내용은 추가적으로 정보들이 더 공개됨에 따라 더 전달하도록 하겠다. 

자료제공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 5만 대 수출 돌파 - 유럽 시장에 하이브리드 모델

르노삼성자동차의 프리미엄 디자인 SUV, 소형 SUV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가 지난해 7월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로 해외 수출 5만 대를 돌파했다. 르노삼성 XM3는 작년 7월 칠레 수출을 시작

autodesire.tistory.com

 

 

르노삼성자동차 XM3, 국내외 시장에서 약진 중! - 2023년형 XM3 사전 예약 1,927대 돌파, 유럽 시장에

국산 브랜드 유일의 쿠페 SUV, 르노삼성자동차 XM3가 국내외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다. ​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2022년 1월 자동차 산업 동향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월 생산, 내수,

autodesire.tistory.com

 

 

르노삼성 2022년형 XM3 Tce 260 시승기 - 인카페이먼트와 고속화 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업그레이드!

* 본 시승기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2020년 국내 브랜드 유일의 쿠페형 SUV, 프리미엄 바디 타입 SUV로 소형 SUV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XM3. 꽤 매력적인 스타일과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