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2 더 뉴 포드 레인저 풀체인지 공개 - 랩터는 2월 공개, 2023년 고객 인도 예정

by 오토디자이어 2021. 11. 26.
728x90
반응형

포드의 대표 중형 트럭 레인저가 풀체인지 된 4세대 모델 '더 뉴 포드 레인저'로 새롭게 공개되었다. 글로벌 모델 기준으로는 3세대가 출시된 지 11년 만에, 또 2016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온 지 5년 만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로 최신 포드 룩을 따른 내외장 디자인과 함께 신규 차체를 비롯, 파워트레인 등 여러 부분에서 새로운 변화를 거치게 되었다.

 

신규 섀시 차체로 변경되면서 휠베이스는 기존보다 50mm가 더 길어진 3,270mm로 2열 승객의 시트 포지션이 조정되어 레그룸을 더 넉넉하게 확보했고, 프론트 오버행은 줄여 접근각도 개선되었다. 전면 엔진룸 구조물도 개선되어서 더 큰 사이즈의 V6 디젤 엔진도 탑재할 수 있게 되었고, 단순히 공간이 넓어진 것 외에도 냉각 성능도 같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외관에서 특징적인 부분으로는 먼저 공개된 한 단계 아랫급 픽업트럭인 매버릭과 윗급 대형 사이즈 픽업트럭인 F-150, 페이스리프트 된 익스페디션 등과 함께 포드의 새로운 디자인 포인트인 C자 형태의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었고, 대형 사이즈의 그릴과 헤드램프가 이어진 형상으로 픽업트럭에 어울리는 더 웅장하고 탄탄한 인상을 만들었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함께 적재함 공간도 50mm 더 넓어졌고, 건축용 합판이나 화물용 팔레트 등도 적재가 가능하다고 한다. 리어 범퍼 측면으로는 사이드 스텝도 내장해 적재함에 쉽게 오르내릴 수 있게 했다. 베드라이너는 튼튼한 소재의 플라스틱 몰드 베드 라이너로 적재함 손상을 방지, 충분한 내구성을 발휘한다. 또한 적재함에 화물을 싣고 다닐 때 이리저리 쏠리지 않도록 강철 레일로 화물 고정 지점을 조정할 수 있고, 이동식 작업대로 활용할 수 있는 테일게이트와 360도 조명이 제공된다.

 

인테리어 역시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달라졌으며, 특히 센터패시아에 SYNC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대형 12.1인치(기본 10.1인치) 터치스크린이 인상적이며 디지털 계기판도 함께 적용된다. 12.1인치 디스플레이에서는 오프로드 스크린을 통해 주행 라인과 조향 각도, 차량 피치와 롤 각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편의 기능으로는 포드패스 앱을 통해 원격 시동과 차량 잠금 해제, 차량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시스템은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복잡하거나 좁은 길에서도 편리하게 주차 및 주행이 가능한 360도 카메라 역시 적용된다. 수직 방향의 긴 센터패시아와 전반적인 인테리어 구성에 있어서 투박함이 살짝 남기도 하지만, 현 세대 레인저와 비교하면 상당한 수준으로 실내 품질이 높아졌으며 자동 변속기 모델에는 전자식 기어 노브도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에서는 기존 직렬 5기통 2.5리터 디젤 엔진을 대체하는 신규 V6 3.0 터보 디젤 엔진이 추가되며 아직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외에도 4기통 2.0리터 디젤 엔진과 함께 2.3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도 탑재할 계획이라고 하며 브롱코, 머스탱 등과 같은 엔진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변속기는 출시 시장 및 파워트레인에 따라서 6단 수동, 6단 자동, 10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추가로 아직 정확하게 언급된 바는 없지만, 신규 섀시를 적용함에 따라 현재 자동차 산업 추세에 따를 수 있도록 유럽 시장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가능성도 기대되고 있다.

 

파워트레인 외에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 더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후륜 서스펜션 댐퍼가 개선되었고, 4륜 구동 시스템은 전자식 시프트 온 플라이 시스템과 풀타임 4X4 시스템 두 가지로 제공된다.

 

더 뉴 포드 레인저 스포츠 트림
더 뉴 포드 레인저 XLT 트림

트림 구성은 XLT, 스포츠, 와일드트랙으로 XLT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스포츠와 와일드 트랙은 미국 외 지역 글로벌 모델로 판매된다. 국내 시장의 경우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풀체인지 이후에도 와일드트랙이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

 

2022 신형 포드 레인저는 남아프리카와 태국 공장에서 내년부터 생산을 시작하며, 정식 고객 인도는 2023년부터 이뤄질 예정. 신형 레인저 랩터는 내년 2월에 공개 예정이다. 때문에 국내 시장에도 신형 모델이 들어오려면 빨라도 2023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이고 이전까지는 현행 4세대 레인저 모델이 계속해서 판매될 것이다.

자료출처 : 포드, Motor1, Carscoops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2.3 에코부스트 리미티드 시승기

* 본 시승기는 포드 프리미어 모터스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2010년대 중후반부터 현재 2021년까지 높아진 레저활동 수요와 캠핑, 차박 등의 유행으로 수입차 시장에서도 SUV의 인

autodesire.tistory.com

 

 

2022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공개 - 오프로드 특화 팀버라인과 스텔스 에디션 퍼포먼스 패

포드에서 지난 9월 21일, 풀사이즈 SUV인 4세대 익스페디션을 출시한지 4년 만에 디자인과 함께 여러 사양에서 업데이트를 거친 2022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경쟁사인 지프에서

autodesire.tistory.com

 

 

포드 F-150 라이트닝 전기 트럭 공개 - 전기 픽업트럭의 시대,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80km

전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의 친환경차, 전기차 개발과 출시 경쟁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지난 5월 21일, 포드에서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세그먼트이자 가장 인기 있는 픽업트럭인 F-150의 전

autodesire.tistory.com

 

* 포드/링컨 신차 시승 및 구매, 기타 문의 필요한 경우 포드 프리미어모터스 평택전시장 이용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