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 2021 서울 모빌리티 쇼 공개 및 국내 시장 출시 - 메르세데스 브랜드 최초 전기 럭셔리 세단

by 오토디자이어 2021. 11. 25.
728x90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2021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메르세데스 브랜드 최초 럭셔리 전기 세단인 '더 뉴 EQS'를 공개하고,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더 뉴 EQS는 메르세데스의 전기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EQ가 처음으로 선보인 럭셔리 전기 세단으로 지난 4월에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고, 이번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모델은 '더 뉴 EQS 450+ AMG 라인'과 출시 기념 모델인 '더 뉴 EQS 450+ AMG 라인 런칭 에디션' 두 가지가 우선 출시되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라인업, 특히 전기차 세단 라인업을 강화하게 된다.

 

더 뉴 EQS에는 메르세데스에서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와 첨단 인공지능 인포 시스템, MBUX 하이퍼 스크린이 적용되는 등 전기 모빌리티 시대의 흐름에 맞는 혁신적인 기술이 더해졌고,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에 기반해 진보적인 럭셔리를 구현한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 넓은 실내 공간으로 운전자는 물론 탑승객 모두까지 만족시키는 경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는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된 메르세데스 브랜드 최초 모델로 전용 아키텍처의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을 기반으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넓은 실내 공간 등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차별화되는 비율을 갖췄다. 외관에서는 하나의 활 같은 모습을 연상시키는 원-보우 라인과 캡-포워드 패스트백 스타일과 기존 내연기관 기반 세단 라인업과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며, 0.20cd의 낮은 공기저항 계수를 충족시킨다.

 

여기에 프레임 리스 도어와 아치형 벨트라인, 공기역학적인 쿠페형 실루엣으로 스포티한 감각을 전하며, 메르세데스-EQ 라인업의 아이덴티티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 삼각별 엠블럼으로 메르세데스-EQ 모델 특유의 전면부 인상을 전하며, 패널 뒤에는 초음파, 카메라, 레이더 센서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다양한 장비들이 통합 적용되었다. 후면에서는 날렵한 립 타입으로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고, 커브드 3D 헬릭스 디자인기 적용되고, 좌우가 길게 이어진 LED 리어램프로 후면부에서도 와이드한 느낌을 만든다.

 

 더불어 헤드램프도 더 뉴 S-클래스처럼 디지털 라이트가 적용되어 3개의 LED로 구성된 조명 모듈에 130만 개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반사되는 조명을 방출하게 되며, 야간 주행 시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의 시야, 시인성을 제공한다. 도어 핸들을 주행 시에는 숨겨져 있고, 운전자와 탑승객이 차량 가까지 접근하면 손잡이가 돌출되는 플러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고, 파노라믹 선루프도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서 실내 개방감을 높여준다. 

 

 

실내에서는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기반으로, 전기차 특성에 맞는 새로운 센터 콘솔 디자인이 적용되어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마감 상태를 전하며, 하부에도 수납공간을 확보해서 활용성을 높였다. 더 뉴 EQS를 통해 최초 적용된 MBUX 하이퍼 스크린은 운전석 계기판 클러스터부터 센터 디스플레이와 조수석 보조 디스플레이까지 기존 차량들에게서 볼 수 없었던 일체형 와이드 스크린 형태 패널로 중앙과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액티브 OLED 픽셀 기술이 적용되어서 더 선명한 색상과 조명에 관계없이 높은 대비 값으로 선명한 시인성을 제공한다. 또한 햅틱 피드백을 적용해 터치로 조작했을 때 기계식 스위치와 흡사한 느낌으로 확실한 조작감을 전하며, 유리해 전해지는 압력 값에 따라 각기 다른 반응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실내 온도와 조명, 음악, 시트를 유기적으로 조절해 주는 에너자이징 패키지와 64가지 컬러 조명의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도 적용된다.

 

또한 MBUX 하이퍼스크린에는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탑재해, 각종 제어 기능과 디스플레이 컨셉이 각 사용자에 맞게 완벽하게 개인화를 지원하며, 각종 편의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기능들도 운전자에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운전자별로 자주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전화, 엔터테인먼트 기능들도 사용 빈도에 따라 상위 메뉴에 배치해 주고, 탑승객이 추운 날씨에 온열 마사지 기능을 정기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기온이 떨어졌을 때 자동으로 온열 마사지 기능 작동하는 것을 제안하고 이 외에도 탑승객과 운전자와 연관성이 있는 20가지 이상 기능을 자동으로 추천한다고 한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뒷좌석 포함 전 좌석에서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기능 제어가 가능하고, 선루프와 창문 여닫기도 음성명령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전기차 특성에 따라 내비게이션은 경로에 따라서 선호하는 충전소를 추가하거나 제안해서 맞춤형 경로를 설정할 수 있고, 증강 현실과 함께 실시간 경로 계산과 라이브 맵 기능으로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 경로를 안내해 준다. 더불어 지문, 음성인식, 얼굴 인식 등 생체 인증 방식도 적용되어서 MBUX에 저장된 사용자 개인 프로필을 바로 불러올 수 있다.

 

여기에 테더링을 통해서 웹 브라우저에도 접속이 가능하고, 차량 내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탑승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애플뮤직과 지니뮤직 서비스를 제공, MBUX를 통해서 개인 계정에 로그인해 음악을 재생하고, 음성 인식 기능과 스티어링 휠의 버튼, 중앙 디스플레이 터치 컨트롤을 통해서 음악 스트리밍 컨트롤도 가능하다. 오디오는 15개 스피커와 15개 개별 앰프 채널이 적용된 710와트 출력의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기본 제공되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는 모션 센서와 계기판 내 운전자 카메라와 학습 알고리즘으로 운전자와 탑승객의 동작, 시선을 인식해 독서등과 선루프를 조절해 주고, 간단한 동작으로 즐겨찾기 메뉴를 불러오고 하차 경고 어시스트를 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는 뒷좌석 패키지 플러스에는 전동식 등받이와 시트 온도 조절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더 뉴 EQS 450+ AMG 라인 런칭 플러스 에디션에는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 2개와 7인치 태블릿으로 구성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플러스가 탑재되어서 스크린 내에 내장된 스피커 외에 블루투스 헤드폰을 연결해서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하거나, 차량 편의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다.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를 위해 대평 헤파 필터가 포함된 에너자이징 컨트롤 플러스도 적용되어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해 준다.

 

더 뉴 EQS 450+ AMG 라인은 107.8kWh 배터리와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1회 완전 충전 시 최대 478km(환경부 인증 기준) 주행이 가능하고, 후륜에 탑재된 전기 파워트레인(모터)가 최대 (329마력) 출력을 발휘한다.

 

급속 충전기로 최대 200kW까지 충전을 지원해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0분 정도가 소요되고, 고객이 오랜 기간 동안에도 편리하게 전기차를 운용할 수 있도록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서 최대 10년 혹은 25만 km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배터리는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과 통합되어 일렉트릭 인텔리전스 내비게이션 활성 시 충전 지점에서 효율적인 충전이 가능하도록 적절한 온도에 도달할 수 있게 배터리 예열 혹은 냉각을 컨트롤하고 냉각 회로 및 내장된 부스터 히터를 통해 필요한 배터리 온도 범위를 달성한다.

 

여기에 운전자가 조절 가능한 3단계 에너지 회생 모드, 회생 제동을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D 오토 모드까지 포함해 4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고, 컴포트/스포츠/에코/인디비주얼 모드 포함 다이내믹 셀렉트도 탑재되어 운전자가 원하는 취향에 맞게 파워트레인, 서스펜션, 스티어링 감도를 선택할 수 있다. 조향각이 최대 4.5도까지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기본 적용되어 회전 반경을 감소시켜주고 고속 주행 시 차선 변경과 긴급 상황 회피, 좁은 공간에서 주행할 때 편의성 및 안정성을 높여주며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은 속도 및 하중, 도로 주행 환경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감을 만들어준다.

 

더 뉴 EQS에 기본 적용되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하차 경고 포함),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변경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이 포함되며 원격 주차 패키지와 AR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본 적용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QS 450+ AMG 라인과 더 뉴 EQS 450+ AMG 라인 런칭 에디션을 국내에 우선적으로 출시하며, 향후 더 다양한 EQS 라인업을 출시할 예정이다. 더 뉴 EQS의 국내 판매 가격은 450+ AMG 라인 1억 7,700만 원, 450+ AMG 라인 런칭 에디션 1억 8,10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분 및 세제혜택 반영 기준)

 

보도자료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 국내 공식 출시 라인업 및 가격 공개 - EQS 450+ AMG line 1억 7,700만 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메르세데스 브랜드 최초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를 오는 11월 25일 개최되는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기에 앞서 국내에 출시할 라인업 및 가격

autodesire.tistory.com

 

 

마이바흐 S클래스 에디션 100 & GLS 에디션 100 공개 - 마이바흐 자동차 생산 100주년 기념 100대 한정

메르세데스-마이바흐에서 마이바흐의 첫 고객 판매용 자동차를 생산한지 10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는 특별 에디션, 마이바흐 S클래스 에디션 100과 마이바흐 GLS 에디션 100을 공개했다. 마이바흐

autodesire.tistory.com

 

 

G바겐 전기차 버전!?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EQG' 공개

시대의 흐름을 따라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꾸준하게 개발, 공개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G-클래스를 베이스로 한 전기 콘셉트카, 'Concept EQG'를 공개했다. 아직 컨셉 단계이기는 하지만 기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