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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공개 - 최고출력 831마력, 제로백 2.9초의 초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y 오토디자이어 2021.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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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흐름에 따라 고성능 하이퍼카, 슈퍼카들도 다운사이징 엔진과 함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하고 있는 시대에 메르세데스-AMG에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고성능 모델, 출력을 더 크게 끌어올린 '메르세데스-AMG GT63 S E 퍼포먼스' 4도어 쿠페를 공개했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아닌 메르세데스-AMG로써는 처음 선보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그 정체성을 더하기 위해 모델명이 'E'를 더했다.

 

가장 핵심이 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에 6.1kWh의 배터리팩, 후륜에 전기모터를 더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831마력, 최대토크 143kgf.m이라는 무지막지한 파워를 쏟아낸다. 기존 AMG GT63 S는 최고출력 639마력, 최대토크 91.7kg.m을 발휘했으니 무려 192마력, 51.3kg.m의 엄청난 수준의 출력 상승이 이뤄졌고, 이는 지금까지 메르세데스-AMG 공장에서 만든 것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이라고 한다.

 

이 엄청난 출력을 자랑하는 차를 더 섬세하게 제어하기 위해 모터는 전자제어 2단 변속기가 적용되고, 후륜에도 전자식 LSD가 적용된다. 6.1kWh 배터리팩과 모터가 더해져 무게는 89kg가 증가했으나 높아진 출력에 대비하면 무게 증가가 그리 유의미하게 느껴지는 정도는 아니며, 전기만 이용할 경우에 최대 12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최고 속도는 130km/h까지 낼 수 있다. 회생제동 모드는 0단계부터 3단계까지 총 4단계로 제공되고, 트랙 적용 회생 제동 모드도 설계되어 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단 2.9초 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AMG GT 블랙 시리즈 2도어 쿠페 모델보다 0.2초가 더 빠르다. 또 200km/h까지 도달하는 데에도 10초면 충분하고, 최고 속도는 315km/h까지 낼 수 있다.

 

배터리팩의 안전성을 위해서 배터리팩에는 비전도성 액체로 구성된 첨단 냉각수가 560개의 배터리 셀을 개별적으로 냉각시키고, 배터리팩은 충전 및 방전 상태에 관계없이 항상 14리터가 지속적으로 순환해 배터리를 섭씨 45도 이내로 유지해 준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일렉트릭,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레이스, 슬리퍼리, 인디비주얼까지 총 7까지 주행 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슬리퍼리(미끄러운) 모드에서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출력, 토크를 최적화에 바퀴에 전달하게 된다.

 

AMG GT63 E 퍼포먼스에는 AMG 라이드 컨트롤 +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자동 레벨 컨트롤 및 어댑티브 기능, 전자 댐핑 컨트롤과 함께 전륜에는 420mm의 대구경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와 6피스톤 캘리퍼, 후륜에는 380mm 브레이크 디스크와 1피스톤 캘리퍼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차의 전체적인 스타일링은 측면 펜더에 붙어있는 E 퍼포먼스 배지와 뒤 범퍼의 충전구 커버를 제외하면 기본 GT63 4도어 쿠페와 크게 다른 부분은 없으며, 대신 신규 디자인의 20인치 및 21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제공된다. 또한 고객들은 AMG 나이트 패키지 II 혹은 나이트 패키지와 카본 패키지의 조합으로 GT63 E 퍼포먼스의 스타일링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실내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맞춰서 AMG-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되고, 이를 통해 구동계의 에너지 흐름을 살펴볼 수 있다. 이 외에 햅틱 피드백 버튼이 적용된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을 포함해 시트부터 실내 전체적인 스타일 역시 기본 GT63 4도어 쿠페 모델과 동일한 모습이다.

 

메르세데스-AMG GT63 S E 퍼포먼스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다음 주에 뮌헨에서 열릴 2021 IAA를 통해 대중들에게 실차를 공개하면서 더 자세한 내용들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정식 판매는 유럽과 미국에서 내년 하반기 중으로 계획되어 있고, 국내 판매 역시 내년 하반기를 기대해봐야 할 것이다.

자료출처 : 메르세데스-AMG, Motor1,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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