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제네시스 'GV60' 내/외장 디자인 공개 - 제네시스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 구 형태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 적용

by 오토디자이어 2021. 8. 19.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에서 브랜드의 첫 전용 전기차, E-GMP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인 'GV60'의 내, 외장 이미지를 8월 19일 최초로 공개했다.

GV60의 차 모델명은 제네시스- 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 - Versatile 럭셔리 차량의 의미인 'GV'에 현재 존재하는 제네시스 라인업 모델명 중 가장 낮은 숫자인 '60'을 부여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한다. 모델명 분류에 따라 준중형급의 크로스오버, SUV 타입의 전기차로 볼 수 있으며, 별도로 전기차임을 알리는 'e'등의 알파벳이나 펫네임을 더 추가하지는 않았다.

 

형광색의 강렬한 외장 색상과 함께 공개된 GV60의 외장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기본으로 쿠페형 크로스오버 차량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험을 제공한다고 한다. GV60의 디자인 기반이 된 것으로 알려진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와는 흡사한듯하면서도 많은 부분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전면부에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와 함께, 램프보다 더 낮은 위치에 와이드한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 한편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 효율을 높이는 등의 전기차에 최적화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했다. 그릴의 위치한 형태 상 전통적인 내연기관 제네시스 모델들과는 전면부 인상이 꽤 달라 보인다. 후드에는 제네시스의 신규 엠블럼이 최초로 적용되었고,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얇게 줄이면서 기요셰 패턴을 각인해 새로운 감성을 전달한다. 후드는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펜더와 후드가 하나의 패널로 구성된 '클램쉘 후드'를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 전기차 다운 깔끔한 인상을 완성했다.

 

측면에서는 쿠페 스타일의 매끄러운 프로파일을 구현하고, 입체적인 볼륨감을 통해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만의 캐릭터를 구현했다고 한다. 윈도우 라인 상단을 따라 이어지는 크롬 라인은 C 필러에 EV 이미지를 형상화한 가니시 디자인으로 독특한 이미지를 더했고, 21인치 휠로 측면에 안정적이고 꽉 차는 비율을 완성했다. 사이드 미러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로, 도어 핸들은 히든 타입의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로 적용되었다.

후면에서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두 줄 쿼드램프 - 투 라인 리어 콤비램프를 적용하고, 리어 글라스의 끝부분에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표현하는 한편, 공력 성능 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후방 센서를 비롯해 후진등, 리어 턴 시그널 등은 범퍼 하단에 구성해 절제된 모습을 전한다.

 

실내에서는 센터 콘솔에 공 형태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를 적용, 시동이 꺼져있을 때에는 무드등이 들어와 실내 분위기를 완성하면서, 차량 시동(구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해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한 것 같은 느낌을 전한다. 이 크리스탈 스피어가 위치한 센터 콘솔은 플로팅 콘솔로 적용, 슬림 콕핏, 플랫 플로어와 함께 승객에게 더 넓은 공간감을 전한다.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와이드하고 슬림하게 조형된 크래시패드는 넓고 시원한 실내 공간감을 전하며,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 화면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대화면 통합 표시계로 좋은 시인성을 전하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도 연출했다고 한다. 추가로 GV60의 실내에는 크리스탈 스피어와 함께 혼 커버, 도어 핸들, 사이드 미러 조절기 등 곳곳에 원 모양의 디테일을 더해 실내 디자인 통일성을 구현했는데, 덕분에 기존 제네시스 차량들과는 다른 GV60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전하기도 한다.

세세하게 실내 몇몇 요소에서는 넥쏘나 아이오닉 5 등, 현대의 친환경 차량들과 비슷한 모습들도 느껴진다. 준중형 세그먼트와 친환경 차량 이미지에 어울리게 디자인을 구성한 특징이 드러나는데, 다만 기존 제네시스 고객들의 취향과 브랜드의 이미지와는 조금 다른 방향성도 있어서 고객들의 반응은 조금씩 갈릴 수도 있을 것 같다.

제네시스 GV60에 적용되는 신규 기술과 사양, 스펙에 관한 내용은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며, 하반기 중으로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출시 - 272kW 고출력, 최대 주행 가능 거리 427km

제네시스에서 7월 7일, 브랜드의 첫 전기차 모델인 'G80 전동화 모델'을 출시했다. 그동안 eG80, G80e 등으로 알려져왔던 G80 전동화 모델은 G80 내연 기관 모델의 파생형 전기차로서 G80의 고급 편의

autodesire.tistory.com

 

 

현대 아이오닉 5 롱레인지 싱글 모터 짧은 시승기 - 현대의 첫 전용 전기차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의 시승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오닉'으로 처음 출시한 모델,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통해 제작한 차량인 '아이오닉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X 엑스 콘셉트카 공개 - 제네시스 미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 제시하는 모델, 신형 G90

티저 영상을 통해 예고했던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섯 번째 콘셉트카, 제네시스의 미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인 제네시스 엑스 Genesis X 콘셉트카를 온라인 채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