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디자이어 / AUTO DESIRE

제네시스 X 엑스 콘셉트카 공개 - 제네시스 미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 제시하는 모델, 신형 G90 디자인 힌트가 있을까? 본문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제네시스 X 엑스 콘셉트카 공개 - 제네시스 미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 제시하는 모델, 신형 G90 디자인 힌트가 있을까?

오토디자이어 2021. 3. 31. 12:11

티저 영상을 통해 예고했던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섯 번째 콘셉트카, 제네시스의 미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인 제네시스 엑스 Genesis X 콘셉트카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제네시스 엑스 역시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핵심 디자인 요소, 아이덴티티인 '두 줄', 쿼드램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전기 충전구에도 두 줄 디자인을 적용해 향후 양산형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전기차들의 디자인 방향성을 미리 보여준다.

 

제네시스 엑스(Genesis X)라는 콘셉트카의 차명은 '제네시스의 숨겨진 영웅'을 상징하는 의미라 'X'를 붙여서 완성했다.

전면 디자인에는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두 줄 디자인 쿼드램프를 극대화, 세세한 포인트는 간결화해 프런트 그릴에서부터 경계 없이 시작해 프런트 펜더까지 길게 쭉 이어지며 와이드한 크레스트 그릴에는 지-매트릭스 G-Matrix 패턴을 적용하고, 그릴 안쪽은 차체와 같은 색상을 적용해 일체감을 높였다. 프런트 후드는 후드의 펜더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해 깔끔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하단 공기 흡입구는 현재 판매 중인 더 뉴 G70과 흡사한 형태를 보여주는데, 얇은 메시 형태로 디자인하고 공기 흐름을 원활화해 공기 저항을 줄이고, 주행 거리 연장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측면에서는 긴 후드와 짧은 후면, 롱노즈 숏데크 타입으로 전통적인 GT 스타일을 따르되, 낮은 루프라인의 패스트백 타입이 아닌 전통적인 3박스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차후 제네시스의 대형 세단, 혹은 쿠페 디자인의 반영이 될 거란 기대감도 따른다. 또한 아치형 파라볼릭 라인과 펜더의 볼륨, 헤드램프와 함께 이어지는 두 줄 리어램프에서 전형적인 제네시스의 이미지를 전한다. 후면에는 G80에서 보여줬던 것처럼 말굽 편자 형태의 형상을 적용하고, 범퍼 하단에는 V 형태의 가니시로 머플러팁을 연상하게 한다.

 

거울 방식의 사이드 미러를 대체하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측면 쿼터 글라스 몰딩에도 두 줄을 반영했으며, 파팅 라인 없이 슬라이딩 방식의 충전구 커버를 적용해 깔끔하고 진보적인 스타일을 만들었다. 휠은 5-스포크 터빈 형태의 알로이 휠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한다. 차의 외장 색상인 '렌소이스 블루'는 '지속 가능한 럭셔리'를 반영한 색상으로 브라질에 위치한 렌소이스 사막에 우기에만 형성되는 호수의 이미지를 담았다고 한다.

 

실내에서는 제네시스가 인테리어 디자인에 적용하고 있는 한국적인 미적 요소 '여백의 미'를 강조해 간결하고 개방감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되, 클러스터와 센터패시아, 센터 콘솔의 조작부가 모두 운전석을 감싸는 형태의 운전자 중심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운전석 공간은 스코치 브라운 컬러로, 동승석은 오션 웨이브 그린 블루 컬러로 색상을 통해 두 공간을 분리해 제네시스 엑스만의 새로운 감성을 전한다.

 

센터 콘솔은 플로팅 타입으로 적용하고 송풍구는 탑승객을 감싸는 형태의 간접 송풍구로, 또 측면 유리창 하단 몰딩에도 두 줄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외부 디자인과도 통일시켰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공조장치까지 컨트롤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전통적인 계기판 위치에서부터 센터콘솔까지 하나로 쭉 이어지는 '프리폼 디스플레이'로 구현하고, 드라이브 모드 설정까지 같이 할 수 있는 구 형태의 전자식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로 미래적인 분위기를 전한다. 시트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버킷 타입 시트와 함께 4점식 안전벨트를 장착했다.

 

실내 소재도 차량 생산 과정에서 미사용된 가죽을 재활용해서 엮은 위빙 패턴 신개념 소재를 안전벨트와 스티어링 휠 일부분, 에어백 커버에 적용해서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에어백 커버에도 무드램프가 들어오는 스티어링 휠은 2-스포크에 D컷 타입으로 되어있고, 정교하게 마감된 스티치와 가죽의 질감도 고급스러움을 더 높여준다.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콘셉트카이기 때문에 전기차로서 주행 성능, 배터리 관련한 주요 스펙들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통해 제네시스 X의 디자인을 반영한 멋진 GT 쿠페 전기차가 나오길 바라본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예정인 플래그십 세단인 신형 G90(RS4), 또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대형 SUV인 GV90 등 전기차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다양해질 제네시스의 많은 라인업에 제네시스 엑스의 디자인이 많이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에서는 E-GMP를 기반으로 민트 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 eGV60으로 알려져 있는 제네시스 최초 전용 전기차 모델과, G80의 전기차 버전인 eG80도 출시할 예정이다.

자료출처 : 제네시스

 

 

아이오닉 5 스퀘어 후기 - 현대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실물로 살펴보기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의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선보이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 또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작한 첫 모델인 '

autodesire.tistory.com

 

기아 EV6 공개 -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3월 31일 사전계약 시작, GT는 내년 출시

기아에서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인 'EV6'를 3월 30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하고, 3월 31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기아 EV6는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GV70 가솔린 2.5 터보 시승기 - 매력적인 SUV GV70, 2.5 터보로도 충분할까?

* 본 시승기는 제네시스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지난 12월, 국내외 많은 고객들의 관심 속에 제네시스 SUV 라인업을 확장하는 새로운 도심형 중형 럭셔리 SUV이자 두 번째 SUV인 제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스펙트럼' 리뉴얼 오픈, 제네시스를 다양하게, 편리하게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로부터 소정의 대가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지난 2018년 12월 국내 최초로 론칭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이 새롭게 리뉴얼되어 더 많은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G90 스페셜 에디션 스타더스트,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서 살펴보기

몇몇의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서 고급 사양과 다양한 컬러들을 조합해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에디션을 꾸준히 내놓고 있는 가운데, 국산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도 2021년

autodesire.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