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도로의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위한 '리차지 ReCharge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탄소 배출과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기후 위기 심각성 고취와 함께 2040년 기후 중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에 따라 기획되었다.
실제 2019년 기준 국제과학 공동협의체 글로벌 카본 프로젝트가 발표한 대한민국의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억 1,126만 톤으로 세계 9위를 기록했으며, 1인 당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량도 연간 44kg로 무려 세계 3위로 집계되었다. 특히 한국언론정보학보가 지난해 발표한 '한국인의 기후변화에 대한 위험 인식 지형 도출'에 따르면 기후변화를 단순한 자연현상으로 인식하고 있는 등 기후변화 인식 및 대응에 있어 미흡한 부분들이 나타났다.
이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사 공식 소셜 채널 및 파트너사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인식 재고를 위한 심리테스트 -Re:Think,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안전 운전 - Re:Duce,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 - Re:Us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오염 심각성 및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심리테스트 사이트인 '푸망'과 함께 8월 6일부터 26일까지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에 대한 인식 고취를 위한 심리 테스트를 진행하며, 테스트에 참여하고 완료한 고객 중 #볼보자동차 #볼보안전캠페인 #볼보re_charge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결과 이미지를 공유한 참가자 대상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다이캐스트 모델,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운전을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을 진행, T맵 어플리케이션 메인 페이지와 이벤트&쿠폰, 카라이브 혜택 내 마련된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볼보자동차 캠페인 참여하기를 누른 후 1회 이상 친환경 운전(최소 1km)를 하면 자동 응모된다. 역시 참가자 중 6천 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반려동물 쇼핑몰 '펫 프렌즈'를 통해 일상생활 속 반려동물과 함께 환경보호 및 플로깅 활동을 신청할 수 있는 친환경 풉백 패키지도 제공, 패키지는 친환경 옥수수 재질 케이스, 풉백, 플로깅 봉투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물에 녹는 생분해 성분으로 제작되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는 지난 2018년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전 국민 안전벨트 착용 인식 고취를 위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2020년 안전운전 습관 형성을 위한 '드라이브 투 제로' 등 매해 새로운 주제의 안전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72만 명이 참여했다고 한다.
보도자료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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