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쉐보레 2022년형 볼트 EV & 볼트 EUV 국내 사양 및 가격 공개 - 8월 18일 사전계약 시작

by 오토디자이어 2021. 8. 12.
728x90
반응형

쉐보레에서 지난 2월 미국에서 먼저 공개한 볼트 EV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2년형 볼트 EV'와 신규 모델인 전기 SUV '볼트 EUV'의 국내 모델 상세 제원을 공개하고 8월 18일부터 사전계약을 진행,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2016년 처음으로 공개, 2017년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 볼트 EV는 넉넉한 공간성과 실용성, 380km가 넘는 긴 주행 가능 거리로 전기차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2020년형부터는 66kWh 급 대용량 신규 배터리 패키지를 적용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를 414km까지 달성, 400km 대 이상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모델로 업그레이드되었다. 2022년형 볼트 EV는 부분변경을 거쳐 내외장 디자인을 새롭게 정비하고, 편의 사양들을 더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2022년형 볼트 EV는 쉐보레의 최신 전기차 디자인을 적용, 날력하게 떨어지는 후드와 신규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고, 컴포지트 타입의 블랙베젤 헤드램프로 기존 대비 더 강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전한다. 양쪽 헤드램프 사이에 위치하던 프런트 그릴 디자인은 범퍼 하단부에 더 큰 사이즈로 다이아몬드 패턴을 더해 미래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달라졌고, 블랙 보타이 엠블럼이 적용되었다.

 

후면부에서는 카마로와 비슷한 인상을 주는 블랙베젤의 슬림 풀 LED 리어램프와 함께 블랙 보타이 엠블럼이 적용되고, 더 날렵해진 수평형의 리어 리플렉터와 신규 범퍼 디자인, 범퍼 하단으로 이동한 후진등이 전보다 더 세련되고 미래적인 느낌을 준다.

 

새롭게 출시되는 전기 SUV '볼트 EUV' 역시 볼트 EV의 기본적인 디테일, 디자인 아키텍처를 공유해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며, 중앙 그릴에 선명한 패턴으로 강인한 SUV 느낌을 강조했다. LED 주간 주행등과 헤드램프는 볼트 EV와 달리 확실하게 분리가 되어있고, 측면에서는 SUV의 역동적이고 탄탄한 비율이 강조된 느낌이다.

 

볼트 EUV의 차체는 볼트 EV 대비 전장은 165mm가 늘어난 4,305mm, 휠베이스는 75mm가 늘어난 2,675mm이며 전고 1,615mm, 전폭 1,770mm로 더 여유로운 실내 공간, SUV로서의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후면에는 풀 LED 리어램프가 기본 적용되며, 하이글로스 소재 테일게이트 가니시, 블랙 보타이 엠블럼, 리어 스포일러로 전면-측면-후면까지 역동적인 캐릭터를 이어간다.

 

2022년형 볼트 EV 실내
볼트 EUV 실내

실내에는 두 모델 모두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와 E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포함된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적용되고, 센터콘솔에는 기존의 전자식 기어 노브 대신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간결한 구성을 보여주고, 버튼식 기어 시프트는 파킹, 후진-중립, 드라이브 버튼을 각 섹션 별로 나누고 푸시-풀 타입으로 구분해 작동 시 혼동을 줄이게 한 설계가 인상적이다.

센터 콘솔 하단에는 스마트 스토리지 수납공간으로 핸드백, 지갑 등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게 했고 볼트 EV는 1열 3단 조절 열선 시트와 열선 가죽 스티어링이, 볼트 EUV에는 1열 3단 열선/통풍 시트와 2열 열선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추가로 적용된다. 추가 편의 사양으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과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기능도 지원하며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를 적용,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통해 탁 트이고 선명한 후방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트렁크 용량은 볼트 EUV가 기본 430리터, 2열 시트 폴딩 시 1,288리터까지 늘어나며 2022년형 신형 볼트 EV는 기본 405리터, 확장 시 최대 1,229리터로 소형급 사이즈에서도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신형 2022년형 볼트 EV와 볼트 EUV는 모두 150kW 급 싱글 모터가 적용되어 앞 바퀴를 굴리며, 환산 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f.m을 발휘한다. 배터리 팩도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볼트 EUV가 403km, 볼트 EV가 414km의 최대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한다. (볼트 EV 기준 2020년형과 모터, 배터리 성능 동일)

배터리 패키지는 효율성과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열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급속 충전 사용 시 80%까지 충전하는데 1시간이 소요된다.

 

이 외에도 회생 제동 에너지를 활용해 주행거리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을 적용, 스티어링 휠 뒤쪽의 리젠 패들을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제동력을 전개할 수 있으며,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을 통해 별도 브레이크 페달 조작 없이도 액셀 페달 만으로 감속 및 정차까지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안전 사양에서도 볼트 EUV와 2022 볼트 EV 모두 동급 최다인 10개 에어백을 탑재하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 후측방 경고, 사각지대 경고 등 능동 안전 사양과 미쉐린 셀프 실링 타이어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쉐보레에서는 볼트 EUV와 볼트 EV 고객이 전국 어디서나 서비스를 문제없이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인력 및 장비를 갖춘 전기차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98개 서비스센터에서 전기차 전용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볼트 EUV와 2022 볼트 EV 고객은 배터리 포함 전기차 부품에 대해 8년 16만 km 보증을 기본으로 일반 부품 보증 5년 10만, 고장 및 배터리 방전 시 5년간 무제한 무상 견인 서비스(편도 80km 이내) 등 전기차 특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볼트 EUV와 2022년형 볼트 EV는 프리미어 단일 트림으로 구성되며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시 판매 가격은 볼트 EUV 4,490만 원, 볼트 EV 4,130만 원부터. 정부 및 지자체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시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자료제공 : 한국지엠 - 쉐보레

 

 

2022 쉐보레 볼트 EV 페이스리프트 & 볼트 EUV 공개 - 최대 주행가능 거리는 기존과 동일하게 414km, EU

쉐보레의 대표 전기차, '볼트 EV'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2022 볼트 EV'로 변경됨과 동시에, 더 큰 사이즈의 크로스오버 전기차 '볼트 EUV'가 함께 추가되어 공개되었다.

autodesire.tistory.com

 

 

주행 가능 거리 414km로 더 늘어난 '2020년형 쉐보레 볼트 EV' 시승기

'본 시승기는 쉐보레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해가 갈수록 전 세계적으로 기후가 달라지는 기세가 심상치 않고, 각국의 환경 규제도 심화되는 추세 속에 자동차 시장에서도 기존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