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2 BMW i4 공개 -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83km

by 오토디자이어 2021. 3. 18.
728x90
반응형

SUV 전기차인 iX3, 완전한 전용 전기차인 iX까지 전기차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장해나고 있는 BMW에서 이번에는 승용 모델 전기차, 그란 쿠페 모델인 2022 BMW i4 양산형 모델을 공개했다. 아직까지 정식 출시, 생산까지는 시간이 남아있는 상태이기는 하지만, 외장 디자인을 완전히 공개한 것과 함께 약간이지만 스펙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다.

 

공개된 외관의 모습은 i4 콘셉트카의 큰 틀을 따르면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신형 G22 4시리즈 쿠페와도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뒷좌석 도어가 추가되어 그란 쿠페 타입의 바디 형태를 따르고, 위아래로 사이즈가 커진 키드니 그릴과 범퍼의 형상도 4시리즈 럭셔리 모델과 거의 흡사하되, 전기차 특성에 맞게 그릴에 패턴은 적용되어 있지만 막혀 있으며, 친환경차라는 것을 강조하는 파란색 가니시가 적용된다. 측면에서도 공력 성능을 고려한 형태의 전용 휠과 파란색 가니시가 적용되어 있다.

 

후면에서도 루프, 트렁크 라인과 테일램프 형상은 4시리즈 쿠페와 공유를 하고, 범퍼 하단에는 공력 성능을 개선해 줄 디퓨저와 함께 머플러 팁 대신 파란색 포인트 가니시로 스타일을 살려냈다.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외관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실내 역시 4시리즈 쿠페와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여줄 것 같고, 새로운 iDrive 8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14.9인치 터치 센터 스크린, 12.3인지 디지털 클러스터 등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세한 스펙 역시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모터의 출력은 최고출력 390kW, 약 523마력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초 소요,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EPA(미국) 기준 300마일, 48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정확한 배터리 용량을 비롯한 충전 정보 등에 대한 내용이 더 공개되어 봐야 알 수 있겠지만, 국내 인증 기준으로도 450km 이상의 꽤 충분한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BMW의 새로운 승용 전기차, i4에 대한 정보는 가까운 시일 내에 추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 BMW, Motor1, Carscoops

 

 

새로운 전기 플래그십 SUV, BMW iX 공개

갈수록 각 브랜드마다 전기차 라인업이 더 확장되어 가운데 BMW에서 BMW의 전기차 플래그십을 담당할 신규 전기 SUV, iNext 콘셉트를 기반의 양산형 모델인 'iX'를 공개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

autodesire.tistory.com

 

 

소프트탑으로 돌아온 2021 BMW 4시리즈 컨버터블 공개

BMW에서 지난 6월에 공개한 신형 4시리즈 쿠페에 이어 오픈탑 버전인 2021 신형 4시리즈 컨버터블(G23)도 드디어 공개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4시리즈 쿠페와 동일해 사이즈가 매우 커진 키드니 그

autodesire.tistory.com

 

 

2021 BMW iX3 공개, 전기로만 달리는 X3!

BMW 중형 SUV X3의 순수 전기차 버전, 2021 BMW iX3가 공개되었다. 기본적으론 X3의 바디와 디자인을 따른 iX3는 전기차에 맞도록 곳곳에 파란색 포인트 컬러와 전기차 전용 디자인 휠, 막혀있는 키드니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