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News, Etc

쉐보레 2022 더 뉴 트랙스 출시 - SGE 1.4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변경, 트림별 사양 구성 변경

by 오토디자이어 2021. 1. 18.
728x90
반응형

쉐보레에서 1월 18일, 소형 SUV 트랙스의 파워트레인을 변경하고 트림별 사양 구성을 변경해 상품성을 높인 2022 더 뉴 트랙스를 출시했다. 쉐보레 트랙스는 지난 2013년 국내에 출시하면서 국내 소형 SUV 시장을 선도했고, 이후 디젤 모델 추가 및 2016년에 페이스리프트 된 더 뉴 트랙스 출시 이후 트레일블레이저가 2020년 출시된 이후에도 현재까지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트랙스의 가장 큰 변화는 엔진의 변화로 기존 FAM0 1.4 가솔린 터보 엔진을 SGE(Small Gasoline Engine) 1.4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변경해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24.5kg.m을 발휘해 기존 엔진보다 최고출력 10마력, 최대토크 4.1kg.m이 더 높아졌고, 엔진 변경과 함께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아 수도권 공영주차장 50% 할인과 전국 14개 공항 주차장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변속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고 공인 연비는 복합 11.4km/L이다.

 

실내에서는 7인치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듀얼 USB 포트, 3.5인치 TFT LCD 클러스터 등의 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기존 프리미어 트림에서 옵션으로 제공하던 세이프티 패키지 1 -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을 옵션이 아닌 프리미어 트림 기본 사양으로 변경했다.

 

이 외에 블랙 보타이, 터보 배지를 전 트림에 공통 적용하고 신규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도 전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연료캡도 캡 리스 퓨얼 시스템으로 적용해 운전자들의 주유 편의성을 높였다.

 

엔진 변경을 포함한 상품성 개선을 거친 쉐보레 2022 더 뉴 트랙스의 판매 가격은 1.4 터보 LS 디럭스 1,885만 원부터, LT 2,091만 원부터, LT 코어 2,170만 원부터, 프리미어 2,298만 원부터. 레드라인 LT 코어는 2,205만 원, 레드라인 프리미어는 2,333만 원부터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국내 소형 SUV 시장의 선도적인 위치에 있던 쉐보레 트랙스가 과연 뒷심을 이어갈 수 있을지..?

자료출처 : 쉐보레

 

 

쉐보레 2022 트레일블레이저 공개, 사전계약 개시 - 1.35 E-터보 전 트림 기본, 트림별 사양 개편

쉐보레에서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2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12월 21일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했다. 출시 1년이 채 지나기 전에 연식 변경을

autodesire.tistory.co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AWD 시승기 - 오프로드 컨셉 트레일블레이저!

경쟁이 유독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참 다양하다. 선택권이 다양한 만큼 넓은 공간 확보와 풍부한 편의사양을 가지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시대,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

autodesire.tistory.com

 

 

2021 리얼 뉴 콜로라도 Z71-X 시승기

* 본 시승기는 쉐보레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작년 쉐보레에서 국내에 선보인 아메리칸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출시 1년 만에 상품성 개선을 거친 '2021 리얼 뉴 콜로라도'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