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News, Etc

제네시스 GV70, 지문인증 기술 등 생체 인식 기술 적용해 편의성, 안전성 더 높인다.

by 오토디자이어 2020. 11. 27.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에서 다음 달 중으로 정식 공개할 예정인 GV70에 생체 인식 기술을 적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 향상시킨다고 한다. GV70에 적용될 신기술은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두 가지이다.

 

GV70에 적용될 제네시스 카페이와 연동되는 지문 인증 기술은 전자 결제 시 지문 인식만으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더 향상시켰으며, 이전에 지문을 통해 도어 개폐와 시동이 가능한 기술들은 이미 적용된 사례가 있으나 전자 결제 인증용으로 적용된 기술은 제네시스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탑재했다고 한다.

고객들은 결제 전 본인 인증 단계에서 기존처럼 여섯 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시동 버튼 하단에 위치한 지문 인식 센서로 지문 인증을 하면 바로 제네시스 카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발레 모드 설정 및 해제 시에도 지문 인증을 통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GV70의 지문 인증 시스템은 위에 언급한 부분은 물론, 차량 시동 및 운전자별 개인화 설정과도 연동되어 고객이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았을 때에도 스마트폰 제네시스 커넥티트 앱을 통해 차량 문을 원격으로 연 뒤, 지문 인식 만으로 시동을 걸 수 있으며 차량이 지문을 인식해 해당 지문으로 저장된 운전석의 시트 위치와 스티어링 휠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 내비게이션 최근 목적지, 인포테인먼트 음량 등 개인화 정보까지 자동으로 설정된다.

 

GV70의 후석에는 기존 초음파 센서보다 더 정교해진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기술이 세계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새로 적용된 레이더 센서는 후석 승객의 팔/다리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호흡을 통한 흉부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더 정확하게 감지해 깨어 있는 어린이를 비롯해, 잠든 유아가 2열에 남은 경우에도 운전자에게 비상등, 경보음,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알려준다.

또한 초음파 센서보다 감지 범위가 더 넓은 레이더 센서는 2열 뒤쪽 화물 공간까지 감지가 가능하며, 옷, 담요, 유아용 카시트, 반려동물 켄넬 등 비금속 소재 투과도 가능해 더 안전하게 후석 승객의 탑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두 가지 신기술이 적용된 GV70도 12월이면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차후 출시될 제네시스 모델에 단계적으로 신기술이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자료 제공 : 제네시스

 

제네시스 GV70 내,외장 디자인 공개 -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 출격

제네시스에서 올해 중 정식 공개 예정인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 럭셔리 중형 SUV인 'GV70'의 내, 외장 디자인을 10월 29일 최초로 공개했다. SUV 차량이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autodesire.tistory.com

 

 

스타필드 안성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개관

제네시스에서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 이은 '몰 타입'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을 11월 19일 정식으로 개관했다. ​ 이번 달 초 정식으로 개관한 경기남부 최대 복합 쇼핑몰인 스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스펙트럼' 리뉴얼 오픈, 제네시스를 다양하게, 편리하게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로부터 소정의 대가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지난 2018년 12월 국내 최초로 론칭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이 새롭게 리뉴얼되어 더 많은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