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제네시스 GV70 내,외장 디자인 공개 -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 출격

by 오토디자이어 2020. 10. 29.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에서 올해 중 정식 공개 예정인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 럭셔리 중형 SUV인 'GV70'의 내, 외장 디자인을 10월 29일 최초로 공개했다. SUV 차량이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GV70은 경쟁이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서 경쟁을 위해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적인 디자인의 조화를 바탕으로 다른 럭셔리 브랜드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중형 SUV를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GV70이라는 차명은 윗급인 GV80처럼 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Versatile 다재다능한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를 담은 'GV'와 제네시스의 중형 차급을 나타내는 숫자인 '70'을 합쳐 정했다.

 

 

 

GV70은 올 1월에 출시한 대형 SUV GV80에 이은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 모델로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제네시스만의 정체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전면부에서는 제네시스 엠블럼 중 방패에서 영감을 받아 G-매트릭스 패턴을 함께 적용한 크레스트 그릴로 공격적이고 웅장한 느낌을 주며 '두 줄' 쿼드램프로 프런트 그릴과 함께 제네시스의 윙 엠블럼을 형상화했다. 위엄 있고 단단함, 묵직함이 느껴졌던 GV80에 비하면 좀 더 역동적이고 탄탄한 비율로 속도감이 느껴지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더했다.

 

 

 

측면에도 다른 제네시스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쿼드램프 상단부터 차체의 측면을 길게 가로지르는 파라볼릭 라인으로 우아함을, 볼륨감을 살린 펜더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으며, GV80과는 다르게 쿠페처럼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적용하고 쿼터 글라스 아래를 따라 흐르는 크롬 라인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높였다.

후면에서는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리어 램프를 쿼드램프를 적용, 테일게이트 안쪽까지 길게 빼 안정감을 주며, 범퍼에도 G-매트릭스 패턴을 더해 디테일을 높이고 세로 배치를 적용한 크레스트 그릴 형태의 머플러 팁, 바디 컬러의 리어 디퓨저를 적용했다.

 

 

 

운전자 중심 비대칭 구조로 설계한 실내는 제네시스의 인테리어 디자인 특징인 '여백의 미'를 강조에 전체적으로는 상당히 간결한 구성에 볼륨감 넘치는 곡선, 곡면의 스타일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실내 조형은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며, 센터패시아와 운전석 하단 부분에 타원형 요소에 무드 조명까지 더해 볼륨감과 GV70만의 개성도 살렸다.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은 GV80과 공유하는 것으로 보인다.

센터패시아부터 운전석과 동승석 좌우로 길게 퍼지는 슬림한 송풍구는 실내 공간을 감싸는 느낌을 주며, 넓은 사이즈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를 통해 조작 버튼을 최소화해 운전자의 편의성과 깔끔한 스타일 모두를 살렸다. 전자식 변속기도 G80, GV80과 동일하게 다이얼 방식을 적용한다.

 

 

 

함께 공개한 GV70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고성능 SUV 다운 공격적이도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더 높인 전용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으며, 에어벤트 사이즈를 한층 더 키워 공격적인 느낌을 주는 스포츠 패키지 전용 프런트 범퍼와 G-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21인치 휠, 후면에서는 대구경 배기구를 적용하고 그릴, 윈도우 라인, 루프랙 등에 다크 크롬 가니시를 적용했다.

 

 

 

실내에서도 스포츠 패키지 전용 내장 컬러와 함께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고, 센터 콘솔과 도어에 카본 파이버 가니시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제네시스에서는 10월 29일부터 약 두 달간 위장막 없는 100여 대의 GV70으로 전국 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실시하며, 이 와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 'MY GENESIS'를 진행, 전국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GV70을 찾아 사진을 촬영한 후에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MyGenesis#GV70 과 함께 업로드하면 GV70을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이 외의 정보는 12월이 되어야 더 공개될 것으로 보이나, 파워트레인은 2.2 디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에 8단 자동 변속기, AWD 등 G9 80의 것과 공유할 것으로 보이며 편의사양/안전사양 면에서는 GV80에 준하거나 몇몇 부분이 빠지는 선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식 출시는 12월 말 경, 늦으면 1월 초 중으로 보인다.

자료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리뉴얼 오픈, 제네시스를 다양하게, 편리하게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로부터 소정의 대가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지난 2018년 12월 국내 최초로 론칭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이 새롭게 리뉴얼되어 더 많은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런칭 @제네시스 수지

본 콘텐츠는 제네시스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도 어김없이 다양한 신차들이 우수수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제네시스 라인업의 엔트리 모델, 중형 스포츠 세단인 G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GV70 티저 이미지 공개

제네시스에서 연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 GV70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티저를 통해 공개한 GV70은 독특하게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중 하나인 '지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