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쉐보레 콜로라도 페이스리프트, 2021 리얼 뉴 콜로라도 출시, Z71-X 신규 트림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0. 9. 15.
728x90
반응형

쉐보레에서 정통 아메리칸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의 상품성을 개선한 페이스리프트 모델 '리얼 뉴 콜로라도'의 상세 사양을 공개하고 정식으로 출시를 시작한다. 2019년 국내 최초로 정식으로 출시된 수입 정통 픽업트럭으로 많은 관심과 낚시/캠핑/오프로드 등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쉐보레 콜로라도는 2021 리얼 뉴 콜로라도에 신규 Z71-X 트림을 추가하고 편의사양 등을 개선해 인기를 이어나간다.

 

외관의 스타일에서는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 룩을 적용, 전면부에는 측면과 하단의 크롬 테두리를 없애고 사이즈를 더 키워 개방감과 강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블랙 컬러, 신규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안개등과 하단 공기 흡입구 전체를 감싸는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으로 이전보다 더 강인한 인상을 전해준다.

 

후면에서는 기존 보타이 엠블럼 대신 과거 쉐보레의 픽업 모델들처럼 테일게이트에 길게 쉐보레 레터링을 음각으로 새겨 터프한 스타일,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외장 컬러는 기존 턱시도 블랙, 퓨어 화이트, 애쉬 그레이에 체리팝 레드, 토파즈 블루 두 가지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17인치 실버 메탈릭 알로이 휠과 올 터레인 타이어가 기본 적용된다.

 

오프로더의 감성을 더 높인 신규 상위 트림, Z71-X 트림에는 프런트에 LED 블랙 보타이 엠블럼, Z71 배지가 새겨진 그릴, 다크 그레이 스키드 플레이트와 그릴 중앙 라인, 신규 17인치 브라이트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컬러의 도어 핸들과 사이드 미러 커버, 후면 베드에도 Z71 오프로드 데칼이 추가된다.

 

또한 EXtreme-X 기본 품목에 추가로 Z71-X 트림에는 내리막길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힐 디센트 컨트롤, 트랜스퍼 케이스 쉴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고화질 후방 카메라,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 크롬 베젤 리모트 키, 음성인식 지원 8인치 고급형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된다. 또한 Z71-X 트림에는 미스티 블루 액센트 블랙 인테리어 컬러가 적용된다.

 

스페셜 에디션인 Z71-X 미드나잇 에디션에는 프리미엄 Z71 도어 배지와 블랙 프론트 그릴 바, 블랙 크롬 머플러 팁, 17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등 파츠를 더해 더 카리스마 있고 터프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을 발휘하는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필요시 6개의 실린더 중 4개 실린더만 활성화에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X4 4륜구동 시스템은 파트타임 4WD 시스템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 변환이 가능한 AUTO 모드도 지원한다. 기계식 디퍼렌셜 잠금장치도 기본 적용된다.

 

최대 견인하중은 최대 3.2톤에 달해 초대형 카라반, 보트 트레일러도 문제없이 견인이 가능하며 첨단 트레일러링 시스템을 적용해 무거운 짐을 적재하거나 트레일러를 견인 중에도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도록 최적 변속 패턴을 만들어주는 토우/홀 모드를 기본 탑재, 스웨이 컨트롤 포함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고속 주행 중 트레일러가 요동치는 스웨이 현상을 감지, 미연에 사고를 방지해 준다.

또한 트레일러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은 Extreme 4WD 트림부터 적용되고 쉽고 안전하게 트레일러 연결을 할 수 있도록 후방 카메라에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을 적용, 언덕에서 차가 밀리지 않고 안전하게 재출발할 수 있도록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도 탑재되었다.

이 외 안전 사양으로는 차선 이탈 경고와 전방 충돌 경고, 후방 카메라와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이 적용된다.

 

적재함은 힘들이지 않고 부드럽게 여닫는 게 가능한 이지 리프트 앤 로워 테일 게이트와 범퍼 부분을 딛고 화물을 쉽게 옮길 수 있는 범퍼 코너 스텝과 적재함에 쉽게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코너 포켓 그립, 어두운 곳에서도 적재함을 밝혀주는 카고 램프, 개폐가 가능한 슬라이딩 리어 윈도우, 특수 코팅으로 미끄럼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높인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를 적용해 픽업트럭으로서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쉐보레 2021 리얼 뉴 콜로라도의 판매 가격은 Extreme 3,830만 원, Extreme 4WD 4,160만 원, Extreme-X 4,300만 원, Z71-X 4,499만 원, Z71-X 미드나잇 에디션 4,649만 원부터.

자료출처 : 쉐보레

 

 

 

Z71-X 트림 추가! 2021 쉐보레 리얼 뉴 콜로라도 사전계약 실시

쉐보레에서 인기 중형 픽업트럭인 콜로라도의 외관 디자인을 일부 변경하고, 신규 트림인 Z71-X 트림을 더해 상품성을 개선한 2021년형 콜로라도, '리얼 뉴 콜로라도'를 공개하고 정식 출시에 앞��

autodesire.tistory.com

 

 

주행 가능 거리 414km로 더 늘어난 '2020년형 쉐보레 볼트 EV' 시승기

'본 시승기는 쉐보레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해가 갈수록 전 세계적으로 기후가 달라지는 기세가 심상치 않고, 각국의 환경 규제도 심화되는 추세 속에 자동차 시장에서도 기존

autodesire.tistory.co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AWD 시승기 - 오프로드 컨셉 트레일블레이저!

경쟁이 유독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참 다양하다. 선택권이 다양한 만큼 넓은 공간 확보와 풍부한 편의사양을 가지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시대,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