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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공개, 590마력 V8 엔진 탑재!

by 오토디자이어 2020.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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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8년, SUV인 르반떼에 590마력을 내는 V8 3.8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얹은 최상급 트림, 고성능 모델인 '르반떼 트로페오'를 선보였던 마세라티에서 드디어 2020년 8월 10일, '기블리 트로페오'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까지 마세라티의 모든 라인업에 트로페오 모델을 추가, 공개했다. 이로써 마세라티의 막내 모델이었던 기블리에도 페라리 마라넬로 공장에서 생산하는 8기통 엔진이 들어가게 되었다.

 

기블리 트로페오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의 후드 안에 자리 잡게 되는 V8 3.8리터 트윈터보 엔진은 르반떼 트로페오와 마찬가지로 최고출력 590마력, 최대토크 약 74.5kg.m을 발휘하며 ZF 8단 자동 변속기 후륜 셀프 락킹 디퍼렌셜을 적용, 마세라티 엔진 라인업 중 단연 가장 고출력을 발휘하게 된다. 다만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기블리 트로페오가 4.3초,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가 4.5초로 르반떼 트로페오보다 살짝 느린 편이기도 하고 출력에 비해서는 살짝 아쉬운데, 대신 초반 가속보다는 중후반 이상의 가속력이 꾸준하게 나올 것으로 보이며 두 차량 모두 최고 속도는 326km/h로 동일하다. 
물론 출력, 가속력 같은 것 외에도 마세라티의 정체성인 8기통 엔진에 내뿜는 으르렁대는 배기 사운드를 모든 마세라티 라인업에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엔진 외에도 기블리 트로페오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는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함께 단단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잡아줄 스카이훅 댐퍼와 안티롤 바가 더해지며, 빠른 가속 반응을 보여주는 런치 컨트롤, 코르사 모드에서 더욱 증폭되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가변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외관에서는 프런트 그릴에 크롬 수직바 대신에 진한 블랙의 트윈 수직바가 적용되며 펜더의 에어벤트와 트로페오 레터링, C필러에 붙은 삼지창 엠블럼에는 빨간 포인트를 더하고, 프런트 범퍼에 카본 스플리터와 가니시, 뒤 범퍼에는 더 공격적인 형태의 디퓨저로 성능에 어울리는 강렬한 인상을 만들었다. 새로운 트로페오 전용 삼지창 엠블럼에는 TROFEO 글자 대신 빨간 포인트 라인을 넣었다. 기블리 트로페오에는 엔진 냉각을 위한 후드 에어 벤트도 추가되었다. 

 

기블리가 더 뉴 기블리로 디자인 변경을 하면서 부메랑 형태의 테일램프 그래픽을 적용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콰르로포르테 역시 이번 트로페오 공개와 함께 21년형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3200GT와 알피에리 컨셉트에서 영감을 얻은 부메랑 테일램프 적용했다. 이 외에 기블리&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두 모델 모두 휠 하우스를 가득 메워줄 21인치 오리오네 휠도 장착된다. 

 

기블리 트로페오 실내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실내

2021 기블리와 콰트로포르테의 업그레이드 내용으로 실내에 센터 10.1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새로운 디자인의 계기판이 적용되었고,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모두 더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주행 보조 시스템, 반자율 주행 시스템도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한다. 

이 외에 트로페오 모델로써 실내에서 특징으론 시트 헤드레스트에 트로페오 전용 자수가 적용되며, 크래시패드와 센터콘솔에 카본섬유 마감재, 시트와 크래시패드 상단, 도어 트림 부분에는 포인트 컬러 스티칭이 적용된 피오레 천연 가죽으로 마감된다. 

 

 

가장 먼저 출시한 트로페오 모델인 르반떼 트로페오 역시 기블리, 콰트로포르테와 함께 소소한 변화를 적용해 외관에서는 레드 포인트 펜더 에어벤트와 C필러 삼지창 엠블럼, 부메랑 테일램프, 실내에서는 사이즈가 더 커진 센터 터치스크린과 계기판이 적용된다.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이탈리아 토리노 현 그룰리아스코 공장에서 생산되며, 정확한 가격과 추가적인 정보는 차후에 공개될 예정이며 출시 시기도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앞서 마세라티가 기블리를 통해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하고, 전동화 라인업 출시 계획을 밝힌데 아쉬움이 많이 남았을 마세라티 팬들에게는 이번 기블리 트로페오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가 그 아쉬움을 달래는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보인다. 

자료출처 : 마세라티, Carscoops, Autoblog

 

* 추가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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