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5 현대 싼타크루즈 페이스리프트 공개 - 좀 더 굵직해진 스타일에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ccNC 등 적용

by 오토디자이어 2024. 3. 28.
728x90
반응형

지난 2021년 상반기 중 정식으로 데뷔했던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크로스오버 픽업트럭 모델인 '싼타크루즈'가 2024 뉴욕 오토쇼를 통해 페이스리프트 된 '2025 싼타크루즈'로 변경, 공개되었다. 외장 디자인을 다듬고 실내를 크게 변경한 2025 싼타크루즈는 '더 뉴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흡사한 사양 업데이트를 거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로 2025 싼타크루즈의 큰 틀은 기존 싼타크루즈와 흡사하지만 슬림한 신규 엠블럼을 부착한 것과 함께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과 윙 타입의 히든 라이팅 형상이 더 정직한 각도로, 직사각형에 가까운 형태로 변경되었고, 헤드램프 하단과 범퍼 하부까지 감싸는 스키드 플레이트-가니시를 적용해 전면부 인상에 변화를 주었다.

후면부의 모습도 기존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뒤 범퍼 하단에 실버 컬러의 범퍼 가니시를 덧대 조금 더 고급감을 끌어올린 느낌이다.

싼타크루즈가 정통 픽업트럭은 아니지만, 그래도 오프로드 콘셉트를 가진 XRT 트림에는 무광 블랙 컬러의 현대 엠블럼과 라디에이터 그릴, 빨간색 견인 고리, 다크한 컬러의 스키드 플레이트, 블랙 사이드 미러 커버, 휠 아치와 도어 하단부를 더 두껍게 덧댄 클래딩을 추가하고, 마치 스패너를 연상하게 하는 XRT 전용 18인치 휠과 245/60R 18 사이즈의 올 터레인 타이어를 장착했다.

뒤 범퍼에서도 코너 스텝 부분에 상단으로 범퍼 하부 패널을 더 높게 추켜올렸고, 적재함을 덮어주는 슬라이드 커버도 액세서리로 제공된다. 외장 컬러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락우드 그린'과 '캐년 레드'가 신규로 추가되었다.

실내는 외관보다 더 큰 변화를 이뤘고 이 역시 '더 뉴 투싼' 부분 변경 모델과 거의 동일한 구성을 보여준다. 투싼과 동일한 신규 3-스포크 스티어링을 적용한 것과 함께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센터 스크린이 하나로 이어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디지털 키 2,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 카페이, 블루링크 플러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터치 패널 부분을 더 확장하고 깔끔하게 스타일을 다듬은 공조 컨트롤러, USB C 타입으로 적용된 데이터 전송 및 충전 포트, 조수석 크래시패드 수납공간, 운전석-중앙-조수석까지 수평형으로 길게 이어지는 슬림한 송풍구가 제공되며 센터 암 레스트와 컵홀더도 새롭게 변경되었다.

다만 투싼은 전자식 칼럼 시프트가 적용되는 것과 다르게, 싼타크루즈는 기계식 기어 셀렉터에 아반떼와 동일한 디자인의 기어 노브가 적용되었다.

소소한 차이이기는 하나, XRT 트림의 실내에는 시트 헤드레스트 하단으로도 XRT 로고 펀칭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 구성은 기존과 동일하게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해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5kgf.m을 발휘하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285마력, 최대토크 43kgf.m을 발휘하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있으며 두 엔진 모두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된다.

자연흡기 버전은 최대 견인 하중 1,588kg, 터보 버전은 최대 견인 하중 2,268kg이고 AWD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2025 현대 싼타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 전이고, 올여름 중으로 미국 현지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기 때문에 해당 시기에 맞춰 가격과 트림별 세부 사양이 공개될 것 같다.

현재 판매 중인 24년형 모델 기준으로는 SE 26,900 달러, SEL 29,650 달러, 나이트 38,460 달러, XRT 40,100 달러, 리미티드 41,320 달러부터인데,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여기에서 대략 1,000~1,500 달러 정도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 현대자동차 미국법인, Carscoops

 

 

2022 현대 싼타크루즈 공개 - 북미 시장에 선보이는 현대의 새로운 픽업트럭

현대자동차에서 북미시장 전략용 모델, 새로운 소형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를 4월 15일 드디어 정식으로 공개했다. 2015년 콘셉트카 공개 이후 6년 만에 양산형으로 데뷔하게 된 싼타크루즈는

autodesire.tistory.com

 

 

현대자동차, 픽업트럭 양산하나? 현대 싼타크루즈 HCD-15 [Hyundai Santacruz Hcd-15]

     [이미지는 현대자동차 공식 이미지]    현대자동차에서 디트로이트 모터쇼...

blog.naver.com

 

 

현대 '더 뉴 투싼' 페이스리프트 실물 살펴보기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 더 강인해진 스타일,

*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의 신차 공개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4세대 투싼이 2020년 하반기에 출...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