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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공개 - G550, AMG G63 마일드 하이브리드 업데이트

by 오토디자이어 2024.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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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 오프로더 SUV 모델이자 45년간 긴 헤리티지를 이어오고 있는 일명 지바겐, 'G클래스'가 지난 2018년에 새 플랫폼으로 풀 모델 체인지를 진행한 것에 이어, 2024년을 맞이해 파워트레인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외장 디자인에 일부 변화를 준 '2025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로 연식 변경을 거쳤다.

올 하반기 중으로 순수 전기차 버전인 'EQG'도 출시를 곧 앞두고 있기는 하지만, 이번 2025 뉴 G클래스 역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해 전동화 요소를 더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먼저 G550은 오래 이어왔던 V8 엔진을 대신하는 새로운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 엔진과 추가로 20마력, 20.5kgf.m을 보정해 주는 통합 스타터 제네레이터를 더해 합산 최고출력 450마력(443hp), 최대토크 57.2kgf.m을 발휘하며, 기존 8기통 엔진과 비교해 최고출력은 28마력이 증대되었고 최대토크는 5.1kgf.m이 감소했지만 충분한 토크와 MHEV 시스템을 통한 초반 가속 보정으로 충분한 동력 성능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변속기는 9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앞/중앙/뒤까지 3개의 디퍼렌셜 락 기능과 로우 레인지 기능으로 험로 구간에서 문제없이 주파가 가능한 구동계를 갖췄다.

고성능 버전인 AMG G63의 경우 G550가 동일하게 20마력, 20.5kgf.m을 추가로 발생시켜주는 통합 스타터 제네레이터가 적용되지만, V8 4.0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합산 최고출력 585마력(577hp), 합산 최대토크 86.8kgf.m을 발휘,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2초가 소요된다.

수치 상 출력으로는 기존 G63과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통합 스타터 제네레이터를 통해 더 빠른 반응성과 함께 연료 효율성에서 약간의 개선을 이뤘다.

AMG G63에는 기존의 안티 롤 바를 대체하는 유압 롤 컨트롤이 포함된 뉴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이 AMG 오프로드 패키지 프로 옵션으로 제공되어 거친 도로에서는 유연하게 대처를 해주며, 포장도로에서는 더 민첩한 핸들링을 보장해 준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오프로드 콕핏 기능도 업데이트되어 차량의 주행 각도, 포지션, 현재 고도, 조향 각도, 온도 등을 12.3인치 센터 터치스크린과 디지털 클러스터에 표기해 주는 것과 함께, EQE와 GLC를 통해 먼저 적용했었던 '투명 후드' 기능을 적용, 360도 카메라를 활용해 후드 하단부가 마치 실제로 투명하게 뚫려있는 것처럼 차량 전방의 장애물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외 편의 기능으로 공조 기능과 연동되는 냉온장 컵홀더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11.6인치 후석 터치스크린 등도 제공된다.

안전 사양 및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교통 표지 인식 등이 포함된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가 기본 제공되며, 360도 카메라를 포함한 파킹 패키지 역시 제공된다. 선택 사양으로는 어댑티브 조향 어시스트, 액티브 긴급 제동, 내비게이션 기반 속도 제어 어시스트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전통적인 2박스 형태에 동그란 헤드램프를 가진 G클래스의 스타일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지만 세부적인 디테일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G550의 경우 수평형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 바가 기존 세 줄에서 네 줄로 변경되었고, 범퍼 디자인에서도 AMG 스타일에 가깝게 수직형 데코와 함께 더 커진 사이즈의 에어벤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휠 디자인은 20인치에서 최대 22인치까지 총 6가지 다른 디자인 옵션이 제공되는데, 공식 이미지 상 G550에는 블랙 투톤 처리에 5 트윈 Y-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AMG G63의 경우 신규 색상으로 '마누팍투르 하이퍼 블루 마그노' 페인트 옵션이 제공되며,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고 범퍼는 에어벤트 부분의 윤곽을 더 또렷하게 만드는 가니시 디자인과, 에어벤트에 수직형 핀을 추가로 더해 AMG의 공격적인 스타일을 더 강조했다. G63 역시 20~22인치까지 6가지 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루프캐리어와 후방 사다리, 테일게이트 경첩에 직접 고정되는 스페어타이어 거치대와 커버 등도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는 2025 뉴 G클래스의 판매 가격을 정식으로 공개하지 않았지만, 미국 기준 기존 가격인 G550 15만 달러, G63 19만 달러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기준으로도 G63의 기존 가격 2억 4,290만 원, G63 마누팍투르 2억 6,820만 원에서 너무 큰 변동은 없이 2025 뉴 G63 2억 5천만 원 이내, G63 마누팍투르 2억 7천만 원 이내에서 국내 판매가 이뤄지기를 기대해 본다.

다만 G63 외에 기본형 G클래스의 경우 국내에서는 현재 G550 없이 G400d 디젤 모델이 판매 중으로, 2025 모델에서 G550이 국내 라인업에 추가될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자료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Carscoops, Moto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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