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벤틀리 뮬리너와 하태임 작가와 콜라보, 시그니처 '컬러밴드' 구현한 국내 10대 한정판 모델

by 오토디자이어 2024. 3. 29.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벤틀리모터스코리아로부터 신차 발표 행사에 초청받아 작성했습니다.

벤틀리에서 한국 고객들만을 위해 최초로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스페셜 모델, '하태임' 작가와 벤틀리 뮬리너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10대 한정판 모델인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식 출시했다.

뮬리너와 하태임 작가의 1년간 협업을 통해 하태임 작가의 시그니처인 '컬러밴드'를 컨티넨탈 GT의 외장 및 실내에 구현, 리치/아틱블루/하이퍼액티브/리넨/탄자나이트 퍼플 등 다섯 가지 액센트를 바디킷 컬러 스트립과 실내 시트 스티치와 파이핑, 에어벤트 등에 적용한 특별한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벤틀리 타워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통해 만나보았다.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컨티넨탈 GT 아주르 모델을 바탕으로 하며 외장 컬러는 순백색인 '아이스', 깊은 카리스마를 전하는 '블랙 크리스탈' 두 가지로 제공되며, 발표 행사에 전시된 모델은 아이스 컬러 차량으로 해당 차량은 이미 고객 주문을 마쳐 인도를 준비 중이라고 한다.

외관에서 바디킷을 포함한 주요 형상은 동일하지만, 웅장함을 전하는 버티컬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테두리, 테일램프 테두리의 몰딩과 차체 측면의 몰딩을 블랙 하이그로시로 적용해 아이스 외장 컬러와는 더 선명한 대비감과 함께 럭셔리한 이미지와 스포티한 감각을 함께 전한다.

22인치 10-스포크 휠 역시 블랙 컬러를 적용하고, 주행 중에도 벤틀리 'B' 엠블럼이 항상 수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플로팅 타입 휠캡 '뮬리너 셀프 레벨링 휠 배지'를 적용해 고급감을 더 높였다.

또 벤틀리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스페셜 카본 바디킷 '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이 기본 장착되어 프런트 범퍼 하단의 스플리터와 측면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리어 립 스포일러까지 카본 파츠로 장착되었고 여기에 마젠타 색상의 컬러 스트립으로 포인트를 더해 특별한 이미지와 스포티한 감각을 함께 만들었다. (두 가지 외장 컬러와 다섯 가지 액센트 컬러는 한정판 10대에 다 다르게 적용되어 각 차량들이 세상에 단 한 대 뿐인 조합으로 적용된다.)

 

실내에는 화사한 화이트 컬러의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와 피아노 뮬리너 화이트/그랜드 블랙 듀얼 피니시 베니어(대시보드 패널)을 적용하고 시트에도 마젠타 색상의 파이핑을 더해 외장의 컬러 콘셉트가 실내에도 동일하게 이어진다.

조수석 대시보드와 시트 헤드레스트에도 하태임 작가의 시그니처 컬러밴드가 더해졌고, 도어 트레드 플레이트에도 에칭 작업을 통해 컬러밴드 본연의 색을 그대로 새겼다. 특히 벤틀리 특유의 동그란 불스아이 에어벤트의 경우 다이아몬드 널링의 디테일과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별도의 컬러를 추가하는 작업이 굉장히 어렵다고 하는데, 뮬리너는 특수 가공 작업을 통해 컬러밴드 페인팅을 더할 수 있었다고 한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바탕인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2003년에 첫 출시된 벤틀리의 그랜드 투어러 쿠페 모델로 현 모델은 3세대로 글로벌 시장에 또 다른 스페셜 모델들을 선보인 바 있기도 하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f.m을 발휘하는 V8 4.0리터 트윈 터보 엔진에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하고 세계 최초 전자식 액티브 롤링 컨트롤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를 적용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안정적인 자세 유지로 최상의 주행 감각을 전한다.

이번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하태임 작가의 컬러밴드 스페셜 작품이 1점씩 증정되고, 벤틀리가 태어난 곳인 영국 크루 드림 팩토리를 방문해 벤틀리 차량의 제작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뮬리너의 장인 정신과 기술력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또한 벤틀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영국의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켈란'에서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서 선보인 벤틀리 협업 한정판 위스키 '맥켈란 호라이즌'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권도 제공한다. 맥켈란 호라이즌은 올해 하반기 중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공식 판매 가격은 4억 6,31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곧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하태임 작가와 협업을 통해 시그니처 컬러밴드와 한정 10대마다 각기 다른 컬러 조합이 적용된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게 될 고객들은 벤틀리에 대해 더 특별한 애정을 가지게 될 것 같다.

한편, 벤틀리는 현대백화점과 협업을 통해 자동차 업계 최초 럭셔리 페어이자 백화점이 아닌 자동차 전시 공간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부티크 팝업 행사 '벤틀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페어 2024'를 진행, 벤틀리 타워의 각 층마다 럭셔리 브랜드의 부티크 팝업과 함께 벤틀리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게 준비했다.

벤틀리 타워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 1층 전시 공간에는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인 '아쿠아 디 파르마'의 팝업과 함께, 애플 그린 색상의 컨티넨탈 GT를 만날 수 있고, 2층에서는 여성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베리', 럭셔리 패션/액세서리 브랜드 '아크리스', 프랑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스티에 드 발라트' 팝업 스토어와 함께 벤틀리 카페 및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벤틀리 럭셔리 SUV인 벤테이가를 만날 수 있다.

 

3층에서는 이탈리아 맨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제냐' 팝업스토어와 함께 플라잉스퍼, 컨티넨탈 GT 전시 차량을 만날 수 있고, 4층에서는 이번에 공개한 벤틀리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과 함께 카페 까날리가 운영되어 웰컴 드링크와 디저트가 제공된다.

더불어 방문 고객 대상으로 도슨트 투어와 함께, 현대백화점과 각 브랜드 초청 고객 대상으로 선물과 구매 혜택이 제공되며 벤틀리에서도 시승 및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과 혜택을 제공한다. 각 층 팝업 부스를 4개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는 2층 벤틀리 카페에서 스페셜 디저트를, 2층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SNS에 계정이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도 제공된다.

벤틀리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페어 2024는 3월 31일(일)까지, 동대문구 소재 벤틀리 타워에서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벤틀리모터스코리아의 신차 발표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벤틀리, 인도 전용 컨티넨탈 GT, 플라잉스퍼, 벤테이가 '오풀런스 에디션' 스페셜 뮬리너 모델 출

인도의 벤틀리 딜러사에서 벤틀리 인도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뮬리너 모델, '오풀런스 에디션'을 선보인다. ​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와 플라잉스퍼 스피드, 3대의 벤테이가 EWB 아주르 모델

autodesire.tistory.com

 

 

벤틀리 '컨티넨탈 르망 컬렉션' 공개 - 2003년 르망 24시 벤틀리 우승 20주년 기념 및 르망 24시 100주

벤틀리에서 올해로 개최 100주년을 맞이하는 르망 24시 경기와 지난 2003년 이 경기에서 벤틀리 우승한지 2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 벤틀리 '컨티넨탈 르망 컬렉션'을 공개했다. ​ 깊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