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포드, 신형 2025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공개 - 새로운 디자인, 13.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최신 인포 시스템

by 오토디자이어 2024. 2. 2.
728x90
반응형

 

2월 1일(현지 시각), 포드에서 브랜드 대표 준대형 SUV 모델이자, 국내 시장에서도 브랜드 내 가장 높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모델인 익스플로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5 포드 익스플로러'를 공개했다.

새로워진 2025 익스플로러는 2019년 6세대 익스플로러가 공개, 출시된 지 5년 만에 디자인 및 사양 업그레이드를 거치게 되었으며 외장 디자인은 먼저 출시된 중국형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흡사하지만 북미 현지 및 글로벌 시장의 취향에 맞게 손보아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2025 포드 익스플로러는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즈를 크게 확대해 웅장한 느낌을 강조하는 한편, 그릴의 패턴도 더 굵고 큼직하게 바꾸어 볼드한 인상을 준다. 기본 적용되는 LED 헤드램프는 램프 상단부에 위치한 LED 주간주행등은 기존과 흡사하지만, 곡선으로 굴곡을 넣은 새로운 형태로 변경되었고, 범퍼 디자인도 기존의 큼직한 수평형 안개등과 인테이크 디자인을 수직형 에어커튼 디자인에 안개등 사이즈를 줄여 심플하게 다듬는 등 전제적으로 이전보다 더 조화롭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후면에서는 기존의 C자형 리어램프 그래픽을 ㄱ자 형태로 변경, 테일게이트 가니시와 수평으로 길게 이어지는 형태로 더 역동적인 느낌을 부가하려 한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엔트리 트림인 액티브와 최상위 트림인 플래티넘의 경우 기존의 머플러 팁이 삭제되고, 그 자리를 스키드 플레이트가 메꾸고 있다. 휠 디자인 역시 플래티넘은 기존과 동일하게, 액티브 트림은 기존 리미티드 트림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스포티한 콘셉트의 ST 트림 모델에는 촘촘한 메시 패턴의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ST 전용 배지,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별 모양 디자인의 전용 21인치 휠, 쿼드 팁 머플러가 적용되고 옵션으로 블랙 루프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 신규 색상으로 베이퍼 블루 메탈릭이 추가되었다.(플래티넘 선택 불가)

 

 

실내에서는 중국형 모델만큼 와이드하고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는 않지만, 기존보다 더 큰 면적의 센터 스크린과 디지털 계기판을 제공하고, 센터패시아도 물리버튼을 최소화해 이전보다 간결하고 고급스러워진 스타일로 변경되었다.

내비게이션 지도가 함께 연동되어 표시되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함께 13.2인치 센터 터치스크린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여기에는 구글 기반의 최신 포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지원과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와 알렉사 빌트인 음성 명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앱 스트리밍을 이용하거나 함께 비발디 브라우저나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검색도 가능하다.

 

 

공조 컨트롤러를 센터 터치스크린에 통합하면서 간결화된 센터패시아에는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설치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 모두의 편의성을 챙겼고 이 외에도 USB C 타입 충전 포트와 12볼트 파워아웃렛이 제공된다. 오디오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며, 플래티넘 트림에는 화이트 톤의 가죽과 퀼팅 패턴 마감이 시트를 비롯해 도어 트림, 크래시패드, 암레스트 곳곳에 적용되어 고급감을 크게 끌어올린다.

 

 

ST 트림의 경우 블랙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가죽이 덮인 곳에 레드 스티치로 마감해 강렬한 이미지를 더하고, 시트에 스웨이드 소재를 적용했다.

 

 

실내 및 트렁크의 공간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기존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의 트렁크 공간은 3열을 펼친 상태에서도 515리터로 충분한 여유가 있으며, 3열 시트 폴딩 시에는 1,356리터, 2열 시트까지 폴딩 시에는 최대 2,486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트렁크 바닥 공간 내에 파티션이 설치되어 차량 내 상시 적재되어 있는 물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각 사양에 따른 차이 있을 수 있음.)

 

 

새로운 2025 포드 익스플로러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2.3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과 V6 3.0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은 유지되지만, 하이브리드 엔진은 삭제되었다. 효율성 좋은 하이브리드 선호 추세가 높아진 것을 생각하면 아쉬움이 남는데, 이는 곧 완전 전동화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거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다듬어서 나와줄 것으로 기대봐야겠다.

액티브, ST-line, 플래티넘 트림에 기본 제공되는 직렬 4기통 2.3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2.9kgf.m를 발휘하고 플래티넘에서 선택 사양으로, ST 트림에서는 기본 제공되는 V6 3.0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57.7kgf.m을 발휘해 링컨 에비에이터와 동일하게 출력이 더 높아졌다. 변속기는 두 엔진 사양 모두 10단 자동 변속기로, 여기에 AWD 시스템이 더해진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에서는 포드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가 기본 제공되며, 미국 현지 기준으로 핸즈프리 드라이빙이 가능한 블루 크루즈 시스템이 포함된다.

 

 

2025 포드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트림 구성도 간결하게 변경되어 XLT, 리미티드, 킹 랜치를 삭제한 4가지 트림으로 우선 제공되며, 판매 가격은 미국 현지 기준 엔트리 트림인 액티브 41,220 달러, ST-Line 45,980 달러, 플래티넘 53,120 달러, ST 56,800 달러부터로, 기본 적용 사양들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이전 모델 대비 트림별로 2,700 달러 정도 상승했다. 오프로드 사양의 '팀버라인'을 대체하는 트림은 차후에 추가될 예정이다.

생산 및 판매 시작은 올해 2분기 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기존 6세대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 시점(2019년 1월 글로벌 첫 공개, 2019년 11월 국내 출시)을 고려할 때 다른 변수가 없다면 2025 익스플로러도 올 4분기 내로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자료출처 : 포드, Carscoops, Motor1

 

 

여유로움과 고급감 추가한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3.0 시승기

* 본 시승기는 포드 프리미어 모터스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포드의 중심 모델을 담당하고 있는 패밀리 SUV, 포드 익스플로러. 5세대 모델에 이어서 현행 6세대 모

autodesire.tistory.com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2.3 에코부스트 리미티드 시승기

* 본 시승기는 포드 프리미어 모터스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2010년대 중후반부터 현재 2021년까지 높아진 레저활동 수요와 캠핑, 차박 등의 유행으로 수입차 시장에서도 SUV의 인

autodesire.tistory.com

 

 

2023 포드 익스페디션 플래티넘 짧은 시승기 With 포드 프리미어모터스 평택전시장 시승 행사

* 본 콘텐츠는 포드 프리미어모터스 평택전시장의 시승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2023년 올해 풀체인지 된 신형 레인저 출시와 머스탱 출시를 예고한 포드 코리아, 물론 지난 2022년에도 페

autodesire.tistory.com

 

 

포드가 선보이는 유럽형 전기 SUV, '익스플로러 EV' 공개

포드에서 머스탱 마하-E, F-150 라이트닝에 이은 전동화 모델 확장의 일환으로 새로운 전기 SUV인 '익스플로러 EV'를 공개했다. 익스플로러와 모델명은 공유하지만 완전화 전동화 모델로 유럽 시장

autodesire.tistory.com

 

포드/링컨 신차 관련 프로모션, 견적, 구매상담, 시승 문의는

포드/링컨 공식딜러 프리미어모터스 평택 전시장 박승섭 팀장

오토디자이어 블로그 보고 연락했다고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