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년형 '더 뉴 아우디 A7 55TFSI e' 국내 출시 - 새로운 스타일, 운전자 편의 사양 업그레이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by 오토디자이어 2024. 2. 6.
728x90
반응형

 

2월 5일, 아우디 코리아에서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의 연식 변경/상품성 개선 모델인 20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

'더 뉴 아우디 A7 55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A7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으로서, 우수한 연비와 다이내믹한 성능,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2024년식 모델은 새로운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 고급스러운 인레이와 가죽 소재를 기본 적용하고 운전자의 편의 사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f.m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35.7kgf.m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더해져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kgf.m을 발휘하고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함께 조합되었다.

0-100km/h 가속 소요 시간은 5.8초이며, 연비는 엔진 및 전기모터 합산 기분 복합 15.7km/L이며, 전기모터만 사용 시에는 복합 3.9km/kWh이고, 1회 완전 충전 시 전기만 사용하면 최대 47km(도심 44km, 고속도로 5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외관에서는 새로운 메시 패턴 디자인이 적용된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과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블랙 패키지가 기본 적용되어 기존 대비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전하고,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이 장착된다.

전면부에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어 일반 LED 대비 더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으로 더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하며 LED 조명으로 시각화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함께 탑재해 진보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유리는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2중 접합 어쿠스틱 글라스가 적용되며, 이 외에도 어댑티브 윈드실드 와이퍼와 헤드라이트 워셔를 장착해 눈/비에도 선명한 운전자 시야를 확보해 준다.

 

 

후면부에서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도 빛 밝기 조절이 가능해 높은 시인성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인테리어에서는 내추럴 볼케이노 그레이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이 적용되어 더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만들고, 메모리 기능 포함 발코나 컴포트 가죽시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멀티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세리머니 기능 등 편의 사양이 더해진다.

운전석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버추얼 콕핏 디지털 계기판이, 센터패시아에는 듀얼 터치스크린 MMI 내비게이션과 터치 리스폰스로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하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및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시스템,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도 적용된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에서는 후방의 2개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물체나 사각지대 내의 차량이 있을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로 경고를 하면서 문을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게 해주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더해졌고,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및 360도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 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등 첨단 사양이 적용된다.

 

 

2024년형 '더 뉴 아우디 A7 55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280만 원(부가세 포함)이며, 아우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아우디 워런티'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 km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24년식 차량 구매 고객은 소모품 정비 쿠폰과 3년간 총 편도 6회의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가 추가 제공되고, 온라인 및 전화를 통한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365일 14시간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AI 챗봇'을 도입해 차량 이용 및 브랜드 경험에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한다.

자료출처 : 아우디코리아

 

 

2024 아우디 SQ7 페이스리프트 공개 - 최고출력 507마력 고성능 플래그십 SUV

프리미엄 대형 SUV 'Q7'의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4 Q7'을 공개한 아우디에서 Q7의 고성능 버전인 'SQ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4 SQ7' 역시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일부 사양들이

autodesire.tistory.com

 

 

아우디, 신형 2024 Q7 페이스리프트 공개 - 셀렉터블 라이트 시그니처 더해진 LED 헤드램프, MMI 인포

1월 30일(현지시각), 아우디에서 자사의 프리미엄 대형 SUV 'Q7'의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4 Q7'을 공개했다. 아우디 2024 Q7은 최신 아우디 차량들에 적용되고 있는 첨단 라이팅 기술과 새로운 디

autodesire.tistory.com

 

 

휠즈앤모어 아우디 RS7 퍼포먼스 패키지 출시 - 스테이지 5 최고출력 1,045마력! 하이퍼카만큼 빠른

독일의 튜너 업체, 휠즈앤모어(Wheelsandmore)에서 아우디 RS7의 성능을 더 강력하게 끌어올리는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선보였다. ​ 신형 아우디 RS7은 V8 4.0리터 트윈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