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4시리즈 LCi를 공개한 BMW에서 4시리즈의 M 라인업인 'M4' 역시 페이스리프트 된 LCi 모델, '2025 M4 쿠페'와 '2025 M4 컨버터블'로 새롭게 공개했다. 4시리즈 LCi 모델과 마찬가지로 M4 역시 새로운 그래픽의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 램프로 디자인이 변경되고 컴페티션 모델의 경우 출력이 더 상승하는 등 성능도 개선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먼저 외장 디자인에서는 수직형으로 길게 뻗은 키드니 그릴과 수평형 그릴 패턴, M 전용 배지, 공격적인 범퍼의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에어커튼 등 주요 형태는 기존 M4와 다르지 않지만, 4시리즈 LCi 모델과 마찬가지로 수직 방향에 날카로운 형태로 변경된 신규 주간주행등 디자인으로 변경된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인상이 약간 달라진 모습이다.
후면 역시 쿼드 팁 머플러와 카본 리어 디퓨저와 카본 스포일러, 수직형 리어 리플렉터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면서, 리어 램프는 더 화려해진 그래픽과 함께 레이저 라이트로 변경된 리어 램프가 적용되었다. 이 외에 트렁크 리드에 부착된 M4 로고는 베이스 모델에서는 실버로 적용되지만, 컴페티션 모델에는 블랙 M4 배지가 적용된다.
인테리어에서도 새로운 4시리즈와 마찬가지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센터 스크린이 하나로 이어진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M 전용 그래픽과 콘텐츠가 더해진 iDrive 8.5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센터패시아의 송풍구와 버튼들은 간결한 구성으로 변경되었다.
새로운 디자인의 D컷 스티어링 휠에는 카본 마감재와 함께 알칸타라가 적용된 림, 상단 중앙에 레드 스트립이 적용되었고, 인테리어 트림은 다크 그라파이트 무광 마감이 기본이지만 선택 사양으로 알루미늄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 크래시 패드와 센터 콘솔에는 카본 가니시가 적용된다. 크래시 패드 상단부분에는 옵션으로 센사텍 가죽 마감을 적용할 수 있다.
엔진은 기존과 동일하게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지만 2025 M4 컴페티션 xDrive 모델이 기존 대비 최고출력이 20마력 더 높아진 530마력을, 최대토크는 기존과 동일한 66.3kgf.m을 발휘한다. 다만 출력이 증가한 것에 비해 가속 성능, 최고 속도는 기존하고 동일하게 0-100km/h 가속 소요 시간이 컴페티션 xDrive 쿠페가 3.5초, 컨버터블이 3.7초이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다만 선택사양으로 M 드라이버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쿠페는 290km/h, 컨버터블은 280km/h까지 최고 속도 제한을 해제할 수 있다.
후륜 구동 버전의 2025 M4 컴페티션 쿠페/컨버터블은 기존과 동일하게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f.m을 발휘하며, 베이스 모델은 최고출력 480마력을 발휘한다. 더불어 컴페티션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 적용되지만, 베이스 모델은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오는 3월 중 글로벌 시장에 정식 데뷔할 2025 BMW M4 쿠페/컨버터블 LCi 모델의 판매 가격은 미국 기준 베이스 모델 쿠페 79,100 달러(약 1억 548만 원)부터이며 컴페티션 쿠페는 83,200 달러(약 1억 1,095만 원), 컴페티션 xDrive 쿠페는 88,300 달러(약 1억 1,775만 원)부터. 컴페티션 xDrive 컨버터블은 95,300 달러(약 1억 2,708만 원)부터.
국내에서도 올봄 중으로 자세한 사양 및 국내 가격 정보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출처 : BMW, Carscoops, BMW Group Press Cl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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