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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025 4시리즈 쿠페&컨버터블 LCi(페이스리프트) 공개 - 레이저 테일 라이트, 커브드 디스플레이, iDrive 8.5 등 업데이트

by 오토디자이어 2024.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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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30일(현지 시각), BMW의 D 세그먼트 쿠페&컨버터블 모델 '4시리즈'가 2025년형 LCi 모델로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을 거쳐 새롭게 공개되었다. 지난 2020년 G22/G23 세대 4시리즈가 공개된 지 3년 반 만에 업그레이드되어 새로워진 2025 4시리즈는 새로운 주간주행등과 리어 램프 그래픽, 그릴 디자인 등으로 외장 디자인을 다듬고 실내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이고, 파워트레인 역시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주행 성능에서도 개선을 이뤘다.

 

왼쪽 : M440i 쿠페, 오른쪽 : 430i 컨버터블 M 스포츠 패키지

 

2024 4시리즈 LCi 모델의 외관에서 가장 중점적인 변경 포인트는 바로 라이트. 헤드램프의 LED 주간 주행등 그래픽이 X5/X6 LCi 모델, 신형 5시리즈처럼 수직형 디자인으로 더 간결하고 날카로운 형태로 변경되었다. 이 외에도 그릴에서도 M440i에는 수평형 패턴에 블랙 라인 액센트를 적용했고 430i MSP 모델의 그릴에는 무광 크롬 액센트를, 범퍼에서는 두 모델 모두 에어 인테이크-에어 커튼 마감도 블랙 액센트를 적용해 더 일체감 있고 깔끔한 스타일을 적용했다.

 

왼쪽 : M440i 쿠페, 오른쪽 : 430i 컨버터블 M 스포츠 패키지

 

후면부에서는 화려해진 3줄 그래픽의 레이저라이트 리어 램프가 새롭게 적용되어 M440i에는 기본으로 적용되고 이 외에는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의 범퍼 디자인은 기존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고, M440i에는 각진 형태의 트윈 머플러 팁에 블랙 액센트로, 430i에는 원형 머플러 팁에 크롬 액센트가 적용된다. 이 외에 원하는 경우 M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추가로 적용할 수도 있다.

 

 

실내에서는 3시리즈 LCi 모델과 동일하게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이어져 있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더 넓은 화면으로 시인성을 개선하고 개방감을 주었으며, 공조 컨트롤러도 디스플레이 내에 통합됨에 따라 센터패시아의 송풍구 디자인 및 남아있는 버튼 디자인도 간결해졌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신 시스템인 iDrive 8.5가 적용되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과 음성 비서 기능 지원은 물론, 디스플레이 하단 내 자주 찾는 메뉴들의 위젯을 적용해 직관적인 조작성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사양으로 앰비언트 라이트와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고, 센터 콘솔의 기어 셀력터는 토글형 타입으로 간결하게 변경되어 역시 신형 3시리즈 LCi 모델과 같은 구성이 적용되었다.

이 외에 M440i 모델에는 크래시 패드 및 센터 콘솔에 카본 가니시, 도어 트림과 암레스트, 스티어링 휠 상단 중앙에 레드 포인트 컬러, 신규 디자인의 D컷 M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고성능 감각을 더했다.

 

왼쪽 : M440i 쿠페, 오른쪽 : 430i 컨버터블 M 스포츠 패키지

 

430i 컨버터블 MSP 모델에는 센사텍 가죽 시트와 도어 트림 마감, 우드 가니시가 적용되었다.

 

 

파워트레인으로 넘어오면 먼저 430i에는 최고출력 259마력, 최대토크 40.8kgf.m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졌다. 단순 출력 수치는 기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인테이크 포트와 연소실을 재설계하고 캠샤프트 컨트롤, 인젝션, 점화 시스템, 배기가스 라인 등 많은 부분의 변경을 통해 엔진 반응성과 효율성에 있어서 개선을 이룬 것으로 확인된다.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고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M440i에는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져 부스트 작동 시 최대 10초 동안 11마력, 20.4kgf.m을 추가로 발생시켜 기존 모델보다 출력, 토크 모두 소폭 더 상승한 최고출력 391마력, 최대토크 55.1kgf.m을 발휘한다.

420i 모델의 경우 스펙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파워트레인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2025 BMW 4시리즈 LCi 모델은 오는 3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정식 데뷔할 예정으로, BMW 코리아의 역대 행보를 볼 때 국내 시장에서도 같은 시점에 출시, 계약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미국 기준으로는 430i가 쿠페 50,700 달러(약 6,766만 원) , xDrive 쿠페 52,700 달러(약 7,033만 원), 컨버터블 58,700 달러(약 7,834만 원), xDrive 컨버터블 60,700 달러(약 8,100만 원)부터이고, M440i는 쿠페 64,250 달러(약 8,574만 원), xDrive 쿠페 66,250 달러(약 8,841만 원), 컨버터블 72,250 달러(약 9,642만 원), xDrive 컨버터블 74,250 달러(약 9,909만 원)부터이다.

자료출처 : BMW,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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