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 현대 바이욘 페이스리프트 공개 - 더 액티브한 스타일로 달라진 유럽 전략형 크로스오버

by 오토디자이어 2024. 1. 20.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선보인 B 세그먼트 소형 크로스오버 SUV '바이욘'이 출시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되어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2024 바이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면부를 중점적으로 현대자동차의 최신 패밀리룩을 더 강화하면서 공격적이고 와이드한 인상을 강조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외장 디자인에서 전면부를 먼저 살펴보면, 범퍼 상단, 후드에 위치해있던 주간 주행등 중앙으로 라이트바가 더 추가되어 완전하게 이어지는 '심리스 호라이즌' 디자인으로 더 확장되었고, 육각형 메시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에어커튼까지 일체형으로 이어지는 블랙 패널로 더 강인한 인상을 구현했다.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도 더 와이드하게 넓어져서 전체적으로 더 일체감 있는 와이드 스탠스를 구현하면서 강렬해진 인상으로 달라졌다.

 

 

측면에서는 크게 달라진 부분 없이, 휠 디자인만 기존에 정직하게 직선으로 뻗는 스포크 디자인에서 더 역동적으로 꺾이는 터빈형 스포크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현대 바이욘의 차체 사이즈는 전장 4,180mm, 전고 1,490mm, 전폭 1,775mm, 휠베이스 2,580mm로 코나보다는 작고 베뉴보다는 긴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최적화된 실내 공간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한다.

 

 

후면부에서는 날렵하게 꺾인 리어램프와 수평형 바로 H 이니셜을 형상화한 디자인은 동일하게 유지되었고, 대신 범퍼의 리플렉터 형상을 다듬고 바디 컬러 면적을 확장하는 한편, 번호판 부분의 디자인도 아래로 퍼지는 사다리꼴 형태에 스키드 플레이트도 더 넓고 큼직하게 변경해 전면부에서 보여줬던 와이드 스탠스 디자인을 이어나간다.

 

 

다만 실내의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한 모습으로 사양 구성에서만 업데이트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되며,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함께, 기존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되었지만 이제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적용,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탑재된다.

안전 사양 구성도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주차 충돌방지, 하이빔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등 기존의 사양들을 유지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7.6kgf.m 또는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7.6kgf.m의 두 가지 버전으로 1.0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고, 변속기는 레브 매칭 기능이 포함된 6단 수동 변속기와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2024 바이욘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바이욘의 영국 기준 판매 가격은 21,570 파운드(우리 돈 약 3,654만 원)부터 였으며 새로운 바이욘의 가격은 여기서 소폭 상승하는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 바이욘은 터키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델로, 국내에서는 베뉴가 같은 소형 SUV 세그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한편, 소형차 시장이 워낙 하락세에 있는 만큼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은 없지만, 액티브한 스타일과 함께 실용적인 실내 공간 구성이 개인적으로 참 탐나는 모델 중 하나이다.

자료출처 : Carscoops,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유럽을 위한 새 B 세그먼트 SUV, 2021 현대 베이온 공개

현대자동차에서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B 세그먼트 크로스오버 SUV, '베이온'을 공개했다. 현대차의 SUV 작명법을 따라 베이온의 모델명은 프랑스 남서부 지역의 휴양지인 '바욘'에서 따왔

autodesire.tistory.com

 

 

2024 현대 i20 페이스리프트 공개 - 소소한 디자인 변경과 신규 색상 추가, 사양 구성 업그레이드

현대자동차에서 유럽, 인도 시장 등에 판매하고 있는 B-세그먼트 소형 해치백, 3세대 i2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i2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몇몇 부분의 디자인 변화와 사양 구성 업그

autodesire.tistory.com

 

 

신형 2023 현대 디 올 뉴 베르나(엑센트) 공개 - 인도, 동남아 등 시장 위한 풀체인지 소형 세단!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에서 티저 영상과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예고했던 베르나(엑센트)의 최신 풀체인지 모델, '2023 디 올 뉴 베르나'(BN7)을 공개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2019년에, 북미 시장에서도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