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1세대 '더 뉴 E클래스' 풀체인지(W214) 공식 출시 -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지털 라이트 등 신기술 적용

by 오토디자이어 2024. 1. 19.
728x90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1월 19일, 코엑스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가지고 11세대 풀체인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핵심 모델인 E-클래스는 국내 시장에서 오랫동안 수입차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판매량을 계속 이어오면서 베스트셀링 모델로써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왔으며 전 세대 모델인 10세대 E클래스(W213)은 국내 최초로 수입차 단일 모델 20만 대 판매를 돌파,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이와 함께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한민국이 전 세계 E클래스 세단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수입차로 확고한 자리를 지켜왔다.

 

 

새로운 11세대 더 뉴 E클래스는 국내 시장에 8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서,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디자인과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한 새로운 디지털 경험, 전 모델 전동화 기술 적용 등으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적용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더 뉴 E-클래스는 국내에 총 가솔린(MHEV),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7개 라인업으로 출시, 먼저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와 AMG 라인이 이 달 중 가장 먼저 고객에게 인도되며, 1분기 중으로 E220d 4매틱 익스클루시브 인도를 개시한 뒤, 이후에 E200 아방가르드,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E350e 4매틱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AMG E53 하이브리드 4매틱+가 출시될 예정이다.

 

 

11세대 더 뉴 E클래스의 외관은 전 세대의 스타일을 이어나가면서 다른 메르세데스 차종들과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는 유선형, 아치형의 루프라인과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바탕으로 전면부에는 육각형에 사이즈를 한층 더 키우고 존재감을 돋보이게 하는 라인을 더한 '발광 라디에이터 그릴'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헤드램프는 상단에 수평형으로, 하단에는 W형태로 적용해 W210-W212 E클래스의 분할형 헤드램프 디자인의 특징을 독특한 윤곽으로 표현하고 있다.

 

 

전통에 따라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세 줄의 수평형 라인에 가운데에 수직선이 좌우를 분할하는 그릴 디자인에 후드에 솟아오른 삼각별 엠블럼으로, AMG 라인은 그릴 중아에 커다란 삼각별 엠블럼이 자리하고 주변에 작은 삼각별이 화려한 패턴을 이루는 그릴로 차이를 두었고, 이 외에도 익스클루시브에는 크롬 액센트와 심플한 스타일의 범퍼 디자인으로, AMG 라인은 곳곳에 블랙 액센트와 함께 큼직한 사이즈의 에어벤트 디자인이 적용된 범퍼로 스포티한 감각을 높였다.

 

 

후면에서는 좌우로 넓게 뻗어나가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삼각별 패턴 그래픽을 적용해 메르세데스의 정체성을 더 강하게 표현하고, 익스클루시브는 범퍼 하단에 수평형 크롬 데코로, AMG 라인은 듀얼 머플러 팁 디자인과 리어 디퓨저로 고성능 감각을 표현했다.

 

 

실내에서는 크래시 패드와 송풍구, 도어 트림 상하단까지 곳곳을 감싸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센터패시아 중앙의 14.4인치 고해상도 LCD 중앙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MBUX 슈퍼스크린으로 동승석까지 디스플레이가 이어져, 화려하고 미래적인 분위기와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동승석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주의력이 분산되지 않도록 첨단 프라이버시 기능이 적용되어 동승석 디스플레이에서 영상 콘텐츠가 재생될 경우 운전석에서는 해당 콘텐츠가 보이지 않도록 시야가 차단된다.

추가로 AMG 라인에는 전용 D컷 타공 가죽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다.

 

 

더 크고 확장된 디스플레이와 함께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 차량 내에서 유튜브, 웹액스, 줌, 앵그리버드 게임, 틱톡 등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통해서 더 풍성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고, 특히 국내 사양 모델은 국내 기업들과 협업하여 에센셜, 플로, 웨이브, 멜론 등 다양한 음악/영상 스트리밍 앱도 E클래스에서 즐길 수 있다. 음향은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되어 온몸으로 음악을 느낄 수 있다고 하며, 디지털 키, 2존 또는 4존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특히 국내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내비게이션과 함께 올 하반기부터는 티맵 오토를 제공, 5G 커뮤니케이션 모듈로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로 안내 및 음성 인식 기반의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더 뉴 E-클래스에는 개인화된 차량 설정을 지원하는 루틴 기능을 새롭게 추가, 운전자가 온도 설정 및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차량 기능을 날짜 및 시간, 위치, 내외부 온도, 차량 속도 등에 따라 개인이 원하는 특정 조건과 연동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으로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더 뉴 E클래스는 기존 세대보다 휠베이스가 20mm 더 길어져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더 세밀하게 설계된 차체 형태와 공기역학적 디자인, 흡음재 보강 등을 통해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했다.

 

 

안전 사양 및 주행 보조 시스템에서는 더 뉴 E클래스 전 라인업에 메르세데스의 가장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 올 하반기부터는 국내 최초로 도로 주행 중에도 도로 노면에 헤드램프로 기호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기능이 포함된 디지털 라이트도 출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11세대 더 뉴 E클래스의 파워트레인은 전 라인업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가장 먼저 고객 인도를 개시한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AMG 라인, 프리미어 스페셜에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40.8kgf.m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대 17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9단 자동 변속기, 4매틱 시스템이 탑재되어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6.1초, 복합 연비는 11.6km/L이다.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는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0kgf.m을 발휘하는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 4매틱 시스템으로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4.5초, 복합 연비 12.4km/L이고, 가장 엔트리 모델인 E200 아방가르드에는 최고출력 204마력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로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7.5초를 발휘, 복합 연비는 추후 인증 완료 시 공개될 예정이다.

 

 

디젤 모델인 E220d 4매틱 익스클루시브는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44.9kgf.m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디젤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9단 자동 변속기, 4매틱 시스템이 더해져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7.8초, 복합 연비 15.4km/L를 발휘한다.

주행 및 승차감에 있어서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으로 더 민첩하고 예민한 조향 반응을 제공하고, 에어매틱 서스펜션으로 더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클래스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1월 25일부터 '더 뉴 E-클래스 프리미어 스페셜'을 코드명에 맞춰 214대 한정 판매한다. 프리미어 스페셜은 알파인 그레이 외장 컬러에 통카 브라운 인테리어 컬러 조합으로 리어 액슬 스티어링(후륜 조향), 에어매틱 서스펜션, 발광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 등 고객 선호 사양 옵션이 적용되었다.

또 1월 20일부터 4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런칭 기념 팝업 행사인 '더 뉴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를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진행, 직접 E-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전시장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E200 아방가르드 7,390만 원, E220d 4매틱 익스클루시브 8,290만 원,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8,990만 원, E300 4매틱 AMG 라인 9,390만 원, 프리미어 스페셜 1억 552만 원,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1억 2,300만 원. (부가세 포함)

자료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4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W214) 풀체인지 실내 공개 - MBUX 슈퍼스크린, 셀피 카메라 장착

메르세데스-벤츠에서 곧 공개할 E클래스의 풀체인지 모델, 2024 E클래스(W214)를 선보이기 전, 외관에 앞서 실내의 모습을 먼저 정식으로 공개했다. 2열 공간까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운전자와 조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